미국 시각 12월 6일 구글은 안드로이드2.3(진저브레드)을 탑재한 Nexus S를 선보였다. 구글이 자사 OS를 기반으로 직접 만드는 스마트폰이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던 제품이었는데, 이번에는 삼성이 제조사로 간택(??)되어 만들어 국내에서도 큰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개인적으로 가장 관심이 가는 부분은 최근 아이폰 레티나와 삼성 슈퍼 아몰레드로 그 중요성이 강조되는 디스플레이로 Nexus S는 Contour 디스플레이를 채용, 화면이 평평하지 않고 곡선을 이루어 기존의 디스플레이와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다.

또 하나는 최근 삼성 NFC 칩 개발 뉴스가 나왔었는데, 이번 Nexus S에 NFC 기능이 담겨있다는 것을 보면 이번 Nexus S에는 삼성의 NFC 칩이 들어가지 않지만, 양산 제품이나 다음 버전에는 삼성 칩이 들어가지 않을까 생각된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글을 참조
삼성전자가 만든 Google 브랜드폰 Nexus S 공개 - 킬크로그

이웃 나라 일본에서도 글로벌 시장에서의 삼성의 경이로운 성장세에 찬사가 쏟아지고 있고, 최근 NTT도코모를 통해 선보인 갤럭시S가 일본 국내 스마트폰과 비교해 뛰어난 성능을 보이고 있어 삼성을 새롭게 보는 시각이 늘고 있는데, 이번에 구글과 함께 Nexus S를 선보임으로써 일본 IT 업계의 부러움과 질시가 더욱 강해지고 있다.


12월 06일 (월요일)

「Mashup Awards 6」授賞式
"Mashup Awards 6" 수상식
인터넷 서비스가 제공하는 API를 조합하여 만든 매시업 서비스 콘테스트 Mashup Awards 6 (http://mashupaward.jp/)수상식이 열려 응모작 544 작품 중 최우수상의 영광은 웹상에 아이의 성장하는 모습을 사진과 동영상을 통해 기록하는 육아일기 EmiriSystem(http://www.emiripapas.com/)에게 돌아갔다.

「NHK特集」などYouTubeで無料配信 「権利処理された映像を見る習慣を」
"NHK특집" 등 You Tube에서 무료 서비스 "권리 처리된 영상을 보는 습관을"
NHK는 과거의 방송을 무료로 유튜브에서 볼 수 있는 NHK 방송 컬렉션(http://www.youtube.com/user/NEPYOU)을 개설하였다. 유료로 방송할 계획이 없는 방송 200편과 유료 중에서도 일부만을 보여주는 내용 30편을 공개하였다. NHK로서는 TV를 보지 않은 소비자들에게 유튜브를 통해 친해지고 또 저작권이 제대로 지켜지는 동영상을 보는 습관을 자연스럽게 배도록 하는 것도 목표이다.

ドコモマーケット向けランチ検索iアプリ「30min.ランチ」--レコメンド機能を実装
도코모 마켓용 점심 검색 i어플 "30min.런치" -- 추천 기능 추가
산제로미닛츠(http://www.30min.co.jp)는 i모드용 도코모 마켓에 런치 검색 i어플 30min.런치(http://30min.jp/)를 시작하였다. 현재 있는 위치의 주변에 블로그에서 관심을 받고 있는 음식점을 검색하거나, 방문한 음식점의 정보를 트위터를 통해 공유할 수 있다.


12월 07일 (화요일)

NAVERのサービスを統合したiPhoneアプリ「NAVER検索App」公開
NAVER 서비스를 통합한 아이폰 어플 "NAVER 검색 App" 공개
네이버 재팬(http://www.naver.jp/)은 한 번의 검색으로 웹, 동영상, 이미지, 마토메 등 분야별 검색을 한꺼번에 관람할 수 있는 통합검색 등을 담은 아이폰 어플 NAVER 검색 App를 공개하였다.

クリエイティブメディア、Android OS搭載タブレット「ZiiO」シリーズ
크리에이티브미디어,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태블릿 "Ziio" 시리즈
크리에이티브미디어(http://jp.creative.com)는 안드로이드 OS를 기반으로 7인치형과 10인치형의 태블릿 시리즈 Ziio를 발표하였다. 무선랜을 장착하고 있어 와이파이환경에서 인터넷에 접속하여 인터넷을 즐기거나 전자책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GREE」iPhone&Android版もオープン化
"GREE" iPhone & Android판도 오픈화
GREE(http://gree.jp)는 아이폰 앱을 공개하고 아이폰용 무료 미니 게임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또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용 GREE 플랫폼을 공개하여 개발사가 스마트폰 앱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였다.


12월 08일 (수요일)

DeNA株価は急落、グリーは上昇 公取委の立ち入り検査受け
DeNA 주가 급락, GREE는 상승 공정거래위원회의 조사에 따라
오전장에 올라가던 DeNA(http://www.dena.jp/)의 주가가 오후에 들어서 공정거래위원회가 DeNA의 거래 개발사에 대한 부당 압력에 대한 조사를 시작하였다는 뉴스가 전해지면서 폭락, 11%나 떨어졌다. 반면에 경쟁업체인 GREE(http://gree.jp/)는 2.4% 올랐다.

外部サイトにマイミクの画像が並ぶ「イイネ!ボタン」--mixi Pluginの最新機能
외부 사이트에 마이미쿠의 이미지가 보이는 "좋네요! 버튼" -- mixi 플러그인의 최신 기능
일본 최대의 SNS mixi(http://mixi.jp/)는 외부 사이트에 설치하여 mixi 유저가 누르면 설치 사이트에 자신의 아이콘 이미지가 표시되는 좋네요 버튼(http://developer.mixi.co.jp/connect/mixi_plugin/favorite_button/spec)을 mixi 플러그인 플랫폼에 새롭게 공개하였다. 소셜 그래프 분야에서 페이스북에 유일하게 대적하는 mixi지만 페이스북 따라 하기가 너무 노골적이다...

「Togetter」が海外進出、英語圏向けの「Chirpstory」公開
"Togette"이 해외 진출, 영어권 대상의 "Chirpstory" 공개
트위터에 올라 온 트윗에서 화젯거리를 뽑아 정리하여 콘텐츠를 작성하는 Togetter(http://togetter.com/)의 영어판 서비스 Chirpstory(http://chirpstory.com/)가 오픈하였다. Togetter는 2009년 10월에 개인이 오픈하여 이후 이용자가 늘면서 법인화하였는데 12월 현재 200만 명의 순방문자수를 기록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이 사이트를 어떻게 즐겨야 하는지 잘 이해를 못 하고 있다^^;;


12월 09일 (목요일)

楽天、インドネシアでは「Rakuten BELANJA ONLINE」--店舗募集も開始
라쿠텐, 인도네시아에서 "Rakuten BELANJA ONLINE"--점포 모집도 시작
라쿠텐(http://www.rakuten.co.jp/)은 인도네시아의 Global Mediacom과 5월에 합작회사 설립을 발표하였는데 이번에 서비스명을 Rakuten BELANJA ONLINE으로 결정하고 동시에 입점할 업체의 모집도 시작하였다. 이로써 라쿠텐은 대만, 중국, 미국, 프랑스, 인도네시아 등 전 세계에 걸친 글로벌 기업으로 그 면모를 갖추었다고 할 수 있겠다.

動画を見ながらゲームで遊べる、ニコ動が新サービス「ニコニコアプリ」開始
동영상을 보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니코니코동화의 새로운 서비스 "니코니코어플" 시작
니코니코동화(http://www.nicovideo.jp/)에서 동영상을 보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니코니코어플(http://app.nicovideo.jp/) 서비스가 시작되었다. 동영상을 보면서 즐길 수도 있고, 게임만을 즐길 수도 있는데, 개발사가 제공하는 웹게임과 휴대폰 게임을 이식한 것과 함께 오리지널 게임도 제공한다.

mixi「アクティビティ」13日に再開 オン・オフ選択可能に
mixi "액티비티" 13일에 재개, 온오프 선택 가능
mixi(http://mixi.jp/) 내부의 친구가 새로운 카페에 가입하였을 때 자동으로 알려주는 액티비티 기능에 대한 유저의 반발로 3일부터 서비스를 정지하였던 mixi가 액티비티에 온오프 기능을 추가하여 13일부터 재개한다고 발표하였다. 말도 많고 탈도 많은 mixi가 내년에 페이스북에 많은 유저를 빼앗기지 않을까 하는 예상도 해 본다.


12월 10일 (금요일)

シャープ「GALAPAGOS」発売、購入申込書をコンビニでも配布
샤프 "갈라파고스" 발매, 구매 신청서를 편의점에서 배포
샤프(http://www.sharp.co.jp/)는 자사 전자책 단말기 GALAPAGOS의 판매를 위해 다수의 편의점 체인과 제휴를 맺어 전국 2만 2,758만 편의점에서 구매 신청서를 배포하고 주문을 받기 시작하였다. 샤프는 DVD 대출 체인 츠타야와 제휴하여 갈라파고스 전용 전자책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TSUTAYA GALAPAGOS를 같은 날 오픈하였다.

宇多田ヒカルさんのUst配信、34万人が視聴 国内で過去最多
우타다 히카루양의 유스트림 방송, 34만명이 시청, 국내 최대
일본 인기 가수 우타다 히카루(http://www.emimusic.jp/hikki/)양의 콘서트 WILD LIFE를 유스트림을 통해 방송, 방송을 지켜본 유저는 34만 명에 달하여 일본 국내 유스트림 시청자수 최고 기록을 수립하였다. 또 콘서트를 보면서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관련 글을 올린 숫자는 18만 건에 달해 1분당 1,200건의 글이 올라왔다는 계산이 된다.

NAVER動画検索がリニューアル--人気動画をカテゴリ別に表示
NAVER 동영상 검색 개편--인기 동영상을 카테고리별로 표시
네이버 재팬동영상 검색(http://video.naver.jp/)을 새롭게 개편하여 뮤직,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여성, 남성 등 여섯 카테고리로 나누어 카테고리별 인기 동영상을 표시하도록하였다. 그 외에 검색 키워드에 따라 추천 동영상도 표시하도록 하였다.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