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는 우리나라가 늘 안전하고 평화로운 지역이 아니라는 사실이 다시 한번 확인된 한 주였다.


일본 신문이 소개한 전황(출처 닛케이신문)
폭격 현장하고 인천공항 그리고 서울이 생각보다 가깝다는 점에서
일본관광객들이 한국 방문을 주저하게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최전방에서 근무하면서도 가끔은 전쟁에 대한 공포를 잃고 근무할 때가 있었는데, 이번 북한의 폭격으로 한반도는 전후방 관계없이 언제라도 생명의 위험을 안고 있는 지역임을 다시금 느끼게 하였다고 할 수 있겠다.

하루빨리 남북이 긴장을 풀고 대화 속에서 문제를 풀어가며 평화로운 통일을 이루는 것만이 이번 폭격으로 안타깝게 숨져간 4명의 고귀한 생명에 대한 보상이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한편, 일본에서는 갈라파고스 스마트폰의 대명사로 떠오른 샤프의 IS03이 드디어 판매에 들어가면서 소프트뱅크의 iPhone, NTT도코모의 갤럭시S와 함께 치열한 경쟁을 벌이게 되었다.


한참 앞서나가는 아이폰은 제외하고 글로벌 대표 삼성 갤럭시S와 일본 갈라파고스를 대표하는 샤프 IS03의 대결은 흥미진진하다.

글로벌 대표로 가장 앞선 안드로이드 2.2를 탑재한 갤럭시S와 전자 지갑과 디지털 모바일 방송 기능을 담은 IS03의 대결은 디스플레이 분야에서도 격돌하는 양사의 자존심 대결로 번지지 않을까 싶다.


11월 22일 (월요일)

Wave-Makers、EPUB電子書籍をケータイ向けビューワで読める「i文」公開
Wave-Makers, EPUB 전자책을 휴대폰용 뷰워로 읽을 수 있는 "iBUN" 공개
Wave-Makers(http://www.wave-makers.com/)는 자사가 8월부터 제공하기 시작한 휴대폰용 EPUB 전자책 뷰워앱 Wave Text Viewer Ver1.0으로 EPUB 파일을 읽을 수 있는 사이트 iBUN을 공개하였다. iBUN의 이용료는 무료로 웹상에 공개된 작품을 소개하고 작품 게재 신청을 받아 올해 안에 유료 판매를 계획하고 있다.

同じ電車のつぶやきまとめる「電車なう」に「GPS鬼ごっこ」 学生発の位置情報サービス
같은 전차 안의 트윗을 정리한 "전차 NOW"에 "GPS 술래잡기" 대학생의 위치정보서비스
케이오대학의 연구 성과를 공개하는 Open Research Forum 2010(http://orf.sfc.keio.ac.jp/)에서 같은 전차를 탄 사람의 트윗을 체크할 수 있는 전차 NOW와 팀별로 나누어 휴대폰으로 위치를 송신하여 위치를 공유하며 상대방 팀의 사진을 찍어 올리며 포인트를 높이는 GPS 술래잡기 등 새로운 발상의 서비스들이 선보였다.

食事写真からカロリー推定、健康増進支援のクラウドサービス実証実験
식사 사진으로 칼로리 추정, 건강 증진 지원의 클라우드 서비스 실험
NTT커뮤니케이션즈(http://www.ntt.com/)는 foo.log(http://www.foo-log.co.jp/) 등과 함께 건강증진 어시스트서비스의 실험을 2011년 1월 초에 실시한다고 발표하였다. 모바일 단말기로 찍은 사진을 토대로 칼로리를 자동 산출하고, 위치정보와 가속도 정보를 토대로 칼로리 소비량을 산출하여 클라우드에 저장하고 기록을 토대로 추천 메뉴와 운동을 제안하는 시스템이다.


11월 23일 (화요일 근로 감사의 날)


11월 24일 (수요일)

ZOZOTOWNを「オープンに」 ヤフーとスタートトゥデイが提携
ZOZOTOWN을 오픈화에, 야후 재팬과 스타트투데이가 제휴
일본 최대의 패션 쇼핑몰 ZOZOTOWN을 운영하는 스타트투테이야후 재팬과 제휴, 조조타운(http://zozo.jp/) 제품을 야후 쇼핑에서 검색할 수 있고, 또 야후 전자화폐로 결제할 수 있게 되었다. 또 조조타운을 오픈화하여 외부 사이트와의 관계를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발표하였다.

ソニー、KDDIなど4社、電子書籍配信の「株式会社ブックリスタ」事業会社化
소니, KDDI 등 4사, 전자책 서비스의 "주식회사 BOOKLISTA" 사업 법인화
소니KDDI 등 4개 회사는 전자책 공동 서비스 플랫폼 제공과 콘텐츠 수집과 전자화 그리고 관리와 인증, 과금 등 콘텐츠 판매 서비스를 위한 오픈된 플랫폼 구축을 위한 주식회사 BOOKLISTA(http://www.booklista.co.jp/)를 설립한다고 발표하였다.

五反田電子商事、「GALAXY Tab」対応の接客支援ソリューションを提供
Gotanda Denshi, "GALAXY Tab" 대응의 접객 지원 솔루션 제공
고탄다덴시(http://www.gotandadenshi.jp/)는 자사가 아이패드용으로 제공 중인 미라이터치의 안드로이드판으로 갤럭시탭을 이용하여 고객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미라이터치 for Android를 발표하였다. 이미 안경점에 제공이 결정이 되었는데, 갤럭시탭 카메라로 고객 사진을 찍어 얼굴에 맞는 제품을 간단히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 초기 도입비용은 300만엔 이상으로 월이용 비용은 20만엔 정도이다.


11월 25일 (목요일)

ヤフーもアプリ事業に参入、OpenSocialベースのプラットフォームを公開
야후 재팬도 앱 사업에 참가, 오픈소셜 기반의 플랫폼 공개
야후 재팬은 오픈소셜을 기반으로 하여 앱 개발자가 야후 재팬 유저를 대상으로 앱을 제공할 수 있는 Yahoo! 애플리케이션 플래폼(YAP:http://apps.gallery.yahoo.co.jp/)과 지역과 생활권 정보를 제공하는 Yahoo! 오픈로컬 플랫폼(YOLP:http://gallery.olp.yahoo.co.jp/)을 공개하였다. YAP에는 현재 30여개 파트너사가 참여하고 있는데, 내년 봄부터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丸井グループと楽天、Eコマース事業で業務提携
마루이그룹과 라쿠텐, E커머스 사업에서 업무 제휴
마루이(http://www.0101.co.jp)는 라쿠텐(http://www.rakuten.co.jp/)과 제휴를 맺고 제1탄으로 라쿠텐에 마루이 자체 브랜드를 판매하는 숍을 출점하고 라쿠텐에 출점하고 있는 패션상품을 마루이백화점 등에서 이벤트 형태로 출점하는 것을 공동으로 시행할 계획이며, 라쿠텐의 자회사가 운영하는 전자화폐 Edy를 이용할 때 포인트가 느는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ソニー、「Reader」2機種を発売 電子書籍事業を日本で本格展開
소니, "Reader" 2종류를 발매, 전자책 사업을 일본에서 본격 전개
소니는 전자책 단말기 Reader(http://www.sony.jp/reader/)를 12월 10일부터 판매한다고 발표하였다. 5인치(PRS-350)와 6인치(PRS-650) 2종류를 선보였는데, 판매 예상가는 PRS-350가 2만엔, PRS-650은 2만 5천엔정도로 전자책 컨텐츠는 12월 10일 오픈하는 Reader Store(http://ebookstore.sony.jp/)에서 구매할 수 있다.


11월 26일 (금요일)

いよいよ発売!--日本の独自機能を詰め込んだ「IS03」
드디어 판매!--일본의 독자 기능을 담은 "IS03"
스마트폰 시장에서 소프트뱅크 아이폰, NTT도코모 갤럭시S 등에 뒤처지면서 경쟁력이 약화되었던 KDDI(http://www.kddi.com/)가 드디어 일본 휴대폰 유저들이 기다리던 스마트폰 IS03(http://au-is.jp/)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전자 지갑, 디지털 모바일 방송, 적외선 통신 등 휴대폰에서 자주 이용하는 기능은 물론이고 이동통신사가 가장 꺼리는 스카이프 기능까지 담은 IS03의 등장은 스마트폰 시장에 많은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年賀状をもっとソーシャルに」――ミクシィ年賀状、今年もスタート
"연하장을 좀 더 간단히" - mixi 연하장, 올해도 시작
상대방 주소를 몰라도 mixi(http://mixi.jp) 내의 마이mixi 또는 같은 카페 멤버에게 연하장을 발송할 수 있는 mixi 연하장(http://mixi-nenga.jp/) 서비스가 시작되었다. mixi가 일본 우정국과 연계하여 3년째 진행하는 서비스로 첫해는 70만 장, 2년째는 100만 장으로 꾸준히 늘고 있어 올해도 기대된다.

Sonyが欧州で映画配信サービス開始、ネットテレビ向けに
소니가 유럽에서 영화 서비스를 시작, 인터넷 TV 대상
소니(http://www.sony.com)는 유럽의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등 5개국에 인터넷 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는 영화 서비스 Video On Demand powered by Qriocity(http://www.qriocity.com)를 시작한다고 발표하였다. 메이저 영화사는 물론이고 지방의 배급사 영화도 취급하며 가격은 신작 3.99유로이다.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