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본대지진 이후 트위터의 중요성 부각, 공공기관 인증 시스템 구축!

트위터의 일본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디지털개러지는 경제산업성과 공동으로 공공기관이 트위터 개정을 만들 때 전용 페이지에서 쉽게 등록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디지털개러지의 자회사 CGMM이 운영하는 트위터 공식 안내 사이트 Twinavi에 공공기관 계정 등록 페이지를 설치하여, 계정 취득과 인증 신청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였다.

최근 IMJ모바일이 조사한 결과에서 트위터는 정보수집, 페이스북은 친구와 가족의 안위를 확인하는 플랫폼으로 이용되었다는 점에서 앞으로 공공기관이 긴급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트위터를 이용하는 사례가 늘어날 전망이다.


동일본대지진의 영향으로 차세대 게임기 NGP 발매가 늦어진다!

올해 말에 발매된 것으로 예상되었던 소니의 차세대 게임기 NGP의 발매가 이번 동일본대지진의 영향으로 공급상의 문제가 발생하여 늦어질 것으로 알려졌다.

차세대 게임기의 투입으로 가전분야에서 삼성에 밀리고, 유무선 디바이스 분야에서는 애플에 뒤처지고 있는 상황을 뒤집고 싶은 소니에게는 뼈아픈 현실이 아닐까 보인다.


업무 시스템용 손글씨 입력 시스템 mazec Web Client

일본의 소프트웨어 업체를 대표하는 져스트시스템 창업자 우키가와씨가 퇴사하여 설립한 MetaMoJi가 아이패드용 손글씨 입력 앱 7notes에 탑재된 손글씨 입력엔진을 이용하여 업무용 시스템에서 아이패드를 이용한 손글씨 입력할 수 있는 mazec Web Client를 발표하였다.

대부분의 업무용 시스템이 웹인터페이스를 이용하고 있고, mazec Web Client는 애플의 모바일 사파리에서 이용할 수 있어, 기존 시스템을 크게 수정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다.

mazec Web Client는 고객 앙케트 입력, 업소에서의 고객 데이터 입력, 병원에서의 데이터 입력 등에서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일IT기업간 소셜네트워크서비스 ONEPLUSONE.ASIA
양국 IT 기업이 언어의 장벽을 넘어
신뢰를 바탕으로 자유롭게 교류하고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