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하테나를 방문했을때 모바일 관련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일본도 한국과 마찬가지로 이동 통신사의 파워가 막강한 상황에서 이동 통신사의 공인을 얻는 공식 사이트가 현재까지는 주류를 이루었지만 최근에는 모바일 인터넷에 익숙해진 유저들의 갓테사이트(勝手サイト:비공식 사이트)의 이용이 늘었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중에서도 최근 가장 각광을 받고 있는 모바일 갓테사이트가
DeNA에서 운영하는 모바게타운(モバゲータウン)이라고 한다, 하테나에서 들은 이야기로는 한게임재팬을 통해 PC웹에서 무료로 게임과 아바타를 즐길수 있다면, 모바게타운은 모바일에서 무료로 게임과 아바타,그림문자등을 즐기며 더불어 소셜네트웍서비스(SNS)도 즐길수 있어 10대를 중심으로 폭팔적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한다.

오픈 9개월만에 200만회원을 확보한 모바게타운은 월 60억페이지뷰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대로 가면 현재
성장 정체 현상을 보이고 있는 SNS서비스 1위인 믹시(mixi)넘어서 SNS의 정상에 등극할 날도 그리 멀지 않은듯 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믹시에게 SNS의 1위 자리를 빼았긴 Cafesta(다음의 일본 법인인 TAON이 운영중)를 PC웹에서 모바일로 옮겨논 사이트가 모바게타운이 아닌가 하는 이야기도 들리니 한국이 자랑하는 온라인 게임과 아바타, 그리고 SNS등의 요소를 모아 모아 모바일판으로 만든 모바게타운의 잘 나가는 모습을 보니 왠지 배가 살살 아파 오려 한다.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