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T RESONANT는 포털사이트 goo에 개설한 실험 사이트 goo lab에서 택시회사의 배차 시스템에서 얻어진 택시의 주행 정보를 지도상에 표시함으로써 유저가 주변에 있는 택시를 쉽게 찾아내서 이용할 수 있는 택시 위치 정보 제공 실험을 시작하였다, 이번 실험은 PC는 물론 NTT도코모의 I-모드 대응 휴대전화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험은 요코하마시라는 한정된 구역에서 실시 되며, 요코하마 개인택시 협동조합, SANWA교통주식회사의 협력을 얻어 실시 된다.

유저는 밖에서 택시를 이용하려고 할 때 모바일PC 또는 휴대전화로 간단히 택시를 찾을 수 있고 “Phone to 기능”을 이용해서 전화로 배차 센터를 통해 택시를 요청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란색은 SANWA교통, 노란색은 요코하마 개인택시 협동조합 택시 위치를 표시

이번 실험은 사회문제가 되는 교통정체를 줄이고자 NTT도코모가 진행 중인“SKY 프로젝트”의 PROBE 정보 제공 시스템 실험의 하나로써 NTT RESONANT와 함께 진행 중으로 택시회사에는 고객 획득의 확대, 그리고 유저에게는 외출 중 쉽게 근처의 택시를 이용할 수 있는 편리성을 제공한다.

택시 위치 정보 이외에도 버스 위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온디맨드 버스”도 앞으로 제공을 검토하고 있다고 한다.

출처
「goo」でタクシー位置情報提供に関する実証実験を開始
「goo」에서 택시 위치 정보 제공에 관한 본격 실험을 시작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