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테나는 일반 홈페이지의 갱신을 체크하는 하테나 안테나 그리고 뉴스 사이트나 블로그의 RSS를 읽는 하테나 RSS 2종류의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얼마전 하테나 RSS의 인터페이스테레비젼의 방송 프로그램표와 같은 형식으로 바꿈으로서 일반 사용자가 친숙한 화면 제공으로 관람하기 편하게 만들었다.


그룹별 분류를 채널 분류와 같은 형식으로 했으며 북마크 된 내용은 빨강, 하테나 컨텐츠는 노랑, 그외는 흰색으로 분류하여 보기 쉽게 하였다.

아무리 좋은 서비스라도 유저의 접근성이 나쁘면 결국 외면을 받듯이 하테나 RSS의 편리한 점은 알고 있으면서도 사용하기 불편하여 쓰지 않던 나 같은 사람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라 생각된다.

한국의 대표적인 RSS리더 서비스인 HanRSS얼마전에 NCsoft의 서버를 이용하기로 하였다는데 좋은 환경(?)속에서 멋진 서비스로 성장할수 있게 되길 바라는 맴.

Posted by 오픈검색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www.2ndfinger.com/ BlogIcon 전설의에로팬더 2006.08.04 00: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빠르고 정확한 정보 늘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hatena님 혹시 일본에서 살고 계신가요? 갑자기 궁금해지네요. 실례했습니다. (_ _ )

    • Favicon of https://www.hatena.co.kr BlogIcon 오픈검색 2006.08.04 19: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별말씀을요^^, 현재 동경의 아야세에 살고 있습니다.
      하테나가 재미있어서 늘 하테나의 동정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스토커는 아니고요 ^ω^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