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글로벌 히트 휴대전화인 샤인(L705iX)이 초콜릿폰에 이어 일본 시장에 등장하였다.

디자인은 세계 시장에서 판매되는 샤인과 같으나, 금색은 일본 오리지널 색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 오리지널 색깔인 골드색 (출처 Impress Watch)

기능면에서 일본 휴대전화가 대부분 기본으로 채용하고 있는 원세그(지상파 디지털 모바일 방송) 기능이 담겨있으나 녹화 기능은 없다.

통신 속도는 FOMA 하이 스피드(FSDPA)에 대응, 하향속도 7.2Mbps까지 가능하나, 현재 NTT도코모에서 제공하는 속도가 3.6Mbps까지 대응하고 있어, 7.2Mbps 속도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은 2008년 4월 이후라고 한다.

카메라는 200만 화소에 렌즈는 독일 Schneider Kreuzenach의 공인 렌즈를 사용하여 오토 포커스도에도 대응된다.

액정은 2.1인치로 다른 휴대전화에 비해 작은 편으로 결제 기능, 풀브라우저, GSM기능이 탑재되어 있지 않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쌰인과 히라이 켄의 CM 한 장면 (출처 LG 재팬)

LG전자는 이번 샤인의 광고에 인기 가수 "히라이 켄(平井堅)"을 채용하였고, 세계 일주 여행 비너스 쿠르즈 등 호화 경품으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LG전자가 최근에 인기를 얻는 터치폰보다 한 세대 구식인 샤인폰을 들고 오는 이유는 일본 사양에 맞추느라 시간이 걸렸으리라 생각하지만 이왕이면 일본 최신종과 제대로 경쟁하려면 아무래도 최신 기종 개발과 동시에 일본 사양에 맞는 제품 개발이 병행돼야 기대할 만한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 휴대전화 판매 랭킹 1,2,3 (출처 BCN랭킹)

NTT도코모 공식 사이트 L705iX


2008/01/16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일본에 상륙한 삼성 500만 화소 휴대전화 "포토스(Photos)"
2007/07/08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LG전자 초콜릿폰으로 일본시장 본격 진출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