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에게 구글 서비스를 소개하는 캠페인 "구글로 할 수 있는 것(Googleで、できること。)"에서 리얼 이벤트 "시부야에서 하늘을 난다(渋谷で空を飛ぶ)"라는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


1. 검색을 하여,  2. 풍선 수를 늘리고, 3. 하늘을 난다.

"구글을 통해서 새로운 시점을 발견하자 ! 풍선을 타고 시부야를 평소와 다른 시점에서 바라보지 않겠습니까? "라는 주제로 구글에서 키워드를 검색하면 검색 수에 따라 풍선 수가 증가, 사람이 하늘을 날 수 있다.

시부야에서 하늘을 난다에 적힌 오늘의 키워드로 검색한 결과 페이지를 보여주면 구글에서 각고의 노력을 통해 만든 풍선 기구를 타고 시부야 거리를 바라볼 수 있다.


풍선 기구는 이처럼 타는 것 같은 데 얼마나 높이 올라갈까? (출처 INTERNET Watch)

시부야 Balloon Port에서 탈 수 있는 풍선 기구는 10월 4일부터 12일까지 계속되며, 검색 수에 따라 탈 수 있는 사람의 체중이 결정이 되는데 최종일인 12일에는 100kg에 도전할 예정이라고 한다.



풍선 기구 실험 장면

일본 최대의 포털 사이트 야후 재팬은 열심히 영토 확장을 하면서 굳히기에 들어간 상태에서 일본 검색 시장에서 인터넷에 익숙한 얼리어답터를 축으로 PC 인터넷은 물론이고 모바일 분야 검색에서도 폭넓게 세를 넓히는 구글이 이제는 인터넷을 잘 모르는 일반 유저에까지 그 영역을 확장하려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노력하고 있어, 도망가는 야후 재팬과 쫓는 구글의 라이벌 경쟁은 앞으로 한동안은 계속 될 것 같다.


2008/04/17 - [일본 검색 이야기] - 구글 재팬이 실시간 인기 검색어 서비스를 시작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