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여성 3명 중 1명이 이용하고, 월 616만 명이 이용하며, 저녁 4시부터 5시에 유저가 가장 많이 몰리는 사이트는? 여러분은 어떤 사이트가 연상되나요?


"매일 만드는 요리를 즐겁게 하여, 활짝 웃는 얼굴이 넘치는 세상"을 바라며 시작한 레시피 전문 사이트 COOKPAD는 현재 일본 최대의 레시피 사이트로 성장하였다.


일본의 30대 여성은 933만 명인데, 이 중 33%에 해당하는 306만 명이 COOKPAD를 이용하고 있으며, 월 616만 명이 방문하는 COOKPAD에는 유저가 스스로 참여하여 만들고 공개한 레시피가 49만여 건 실려 있다.

하루 하루 무엇을 만들까 고민하는 주부 또는 여성들에게 다시없이 소중한 레시피 사이트 COOKPAD를 유저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시간대는 오늘 저녁상에 무엇을 올릴까 생각하며 방문하는 4시에서 5시 사이다.

이처럼 일본 여성들로부터 아낌없는 사랑을 받는 COOKPAD를 운영하는 사노(佐野)대표는 현재의 결과에 결코 만족하고 있지 않다.

COOKPAD의 현재 모습은 자신이 꿈꾸는 목표의 1%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한다, 우리의 다양한 생활 스타일 속에서, 그리고 전 세계인의 생활 속에서 COOKPAD가 요리의 즐거움을 느끼게 하고 마음속 깊은 곳에서 행복과 웃음이 넘치는 세상이 만들어진다면 그것이 COOKPAD가 추구하는 최종 목표라고 하니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된다.

쾌적한 쉼 공간과 함께 반대편에는 주방 설비도 완비

구글이 세계의 정보를 정리하여 보여줌으로써 인류에 공헌한다면, COOKPAD는 요리를 즐겁게 하여 세상을 활짝 웃게 하고자 하는 미션을 가지고 있다. 

인터뷰의 자세한 내용은 얼마 전에 창간한 세계wa에 적을 예정이며, 더욱 자세한 내용은 올 연말에 출간 예정인 "일본 인터넷(가제)"에 담을 예정이다.



2008/08/11 - [일본 인터넷 서비스 이야기] - 요리는 인기순이 아니다 - COOKPAD -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