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여성 3명 중 1명이 이용하고, 월 616만 명이 이용하며, 저녁 4시부터 5시에 유저가 가장 많이 몰리는 사이트는? 여러분은 어떤 사이트가 연상되나요?


"매일 만드는 요리를 즐겁게 하여, 활짝 웃는 얼굴이 넘치는 세상"을 바라며 시작한 레시피 전문 사이트 COOKPAD는 현재 일본 최대의 레시피 사이트로 성장하였다.


일본의 30대 여성은 933만 명인데, 이 중 33%에 해당하는 306만 명이 COOKPAD를 이용하고 있으며, 월 616만 명이 방문하는 COOKPAD에는 유저가 스스로 참여하여 만들고 공개한 레시피가 49만여 건 실려 있다.

하루 하루 무엇을 만들까 고민하는 주부 또는 여성들에게 다시없이 소중한 레시피 사이트 COOKPAD를 유저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시간대는 오늘 저녁상에 무엇을 올릴까 생각하며 방문하는 4시에서 5시 사이다.

이처럼 일본 여성들로부터 아낌없는 사랑을 받는 COOKPAD를 운영하는 사노(佐野)대표는 현재의 결과에 결코 만족하고 있지 않다.

COOKPAD의 현재 모습은 자신이 꿈꾸는 목표의 1%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한다, 우리의 다양한 생활 스타일 속에서, 그리고 전 세계인의 생활 속에서 COOKPAD가 요리의 즐거움을 느끼게 하고 마음속 깊은 곳에서 행복과 웃음이 넘치는 세상이 만들어진다면 그것이 COOKPAD가 추구하는 최종 목표라고 하니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된다.

쾌적한 쉼 공간과 함께 반대편에는 주방 설비도 완비

구글이 세계의 정보를 정리하여 보여줌으로써 인류에 공헌한다면, COOKPAD는 요리를 즐겁게 하여 세상을 활짝 웃게 하고자 하는 미션을 가지고 있다. 

인터뷰의 자세한 내용은 얼마 전에 창간한 세계wa에 적을 예정이며, 더욱 자세한 내용은 올 연말에 출간 예정인 "일본 인터넷(가제)"에 담을 예정이다.



2008/08/11 - [일본 인터넷 서비스 이야기] - 요리는 인기순이 아니다 - COOKPAD -


Posted by 오픈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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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avicon of http://neojjang.egloos.com BlogIcon 연서아빠 2009.04.21 17: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틈새 시장을 공략하는 서비스인데...대단합니다.
    일본은 틈새 컨텐츠를 찾아 집중을 잘하는 것 같습니다.
    제휴라는 수익 모델도 잘 찾죠...
    전문 분야의 블로그도 틈새 컨텐츠 시장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일본의 틈새 서비스를 보면서 한국에서라면 얼마나 성장할 수 있을까를 가끔 생각하게 됩니다. ^.^

    • Favicon of https://www.hatena.co.kr BlogIcon 오픈검색 2009.04.22 00: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전문 분야에서 포털이 감히 넘보지 못하는 경쟁력을 갖춘 기업들을 보고 있으면, 우리나라에서도 아무리 네이버가 검색 포털로서 무소불위의 힘을 발휘하고 있어도 뚫고 들어가 틈새가 있을 것이라는 희망을 가져 봅니다.

  2. Favicon of http://six003.tistory.com BlogIcon sisters 2009.04.21 19: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본의 메뉴판 닷컴 샅은거군요..

    • Favicon of https://www.hatena.co.kr BlogIcon 오픈검색 2009.04.22 00: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메뉴판은 레스토랑 정보와 레시피를 함께 서비스하고 있어서, 어떻게 보면 메뉴판은 일본의 구루나비와 COOKPAD를 합친 모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3. 깜모 2009.04.22 11: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30대 여성의 33%가 사용할 정도면 대단하네요. 3명중 1명은 서비스를 접하고 있다는 예긴데, 그럼 6명이 모이면 2명은 공통 화제를 가질수 있는 셈이고..
    좋은 정보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 많이많이 부탁드립니다~

    • Favicon of https://www.hatena.co.kr BlogIcon 오픈검색 2009.04.22 19: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좋은 정보라는 말씀에 힘이 마구 쏟는데요^^ 감사합니다!
      30대라면 직장에서나 가정에서 가장 활동적인 세대라 영향력도 크리라 생각됩니다, 그런 세대를 매료시키고 있는 cookpad라면 앞으로의 전망이 밝을 것 같습니다.

  4. Favicon of http://southern.tistory.com BlogIcon YK 2009.04.22 14: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렇게 틈새시장의 콘텐츠가 성공하는 것은 포털의 편리함보다는 전문화된 것을 더 선호하는 국민성의 차이일까요? 하테나님의 생각을 듣고 싶네요. ^^

    • Favicon of https://www.hatena.co.kr BlogIcon 오픈검색 2009.04.22 19: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물론 일본 국민의 다양성도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됩니다만, 더욱 중요한 것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의 경영자와 직원들의 서비스에 대한 단순하면서도 명쾌한 철학이 있고, 그것을 향해 좌절에 굴하지 않고 끊임없이 밀고 나갈 수 있는 꾸준함과 추진력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5. BlogIcon 레시피뱅크 2014.04.15 13:0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노 대표와 접촉이될까요? Recipe Bank 레시피뱅크 CKO 이정훈입니다. uketmd@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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