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라오케 원조국 일본에 드디어 가라오케 기능이 담긴 MP3가 등장하였다.
 
소니가 새롭게 선보인 워크맨S 시리즈의 새로운 NW-S740 시리즈가 그 주인공이다.


NW-S744(8기가), NW-S745(16기가), NW-S746(32기가) 3모델 4칼라의 NW-S740 시리즈는 음악에 맞추어서 가사가 보이는 가라오케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가라오케 가사는 소니의 X-appli와 정보를 동기화하는 기술을 개발 서비스하는 싱크파워(SyncPower)의 가시피타(kashipita)를 연계, 가사의 검색과 다운로드, 워크맨으로 전송 등을 할 수 있다.

가사는 현재 7만 5천 곡이 준비되어 있으며, 앞으로 매달 500곡씩 추가될 예정인데, 가격은 월정액(158엔 10곡)과  210엔에 10곡을 구매할 수 있는 코스로 나누어져 있다.

최근 첨단 기업 이미지는 물론이고 수익면에서도 애플에 크게 뒤처지는 소니가 아이팟에 대응하여 워크맨 MP3에 가라오케 기능을 넣어 반격을 노리고 있는듯하다.

가라오케에 쉽게 갈 수 없는 바쁜 회사원이 연말 회식 때 한 곡 멋들어지게 뽑을 수 있는 연습용 가라오케로서 좋은 친구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이왕이면, 휴대폰에도 이와 같은 기능이 담겨 있으면 좋을 것 같고, 더 욕심부려서 아이폰의 애플리케이션으로도 등장한다면 좋을 것 같다.

일본에서는 이번 시도가 처음이지만, 한국에서는 일본에 앞서 미디어싱크 기능이 일반화 되어 있는듯하고, 싱크파워가 사용하는 기술도 한국의 디지털플로우의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니 자랑스럽다.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