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새해와 함께 세계가 구글의 넥서스원에 온통 정신을 빼앗기고 있을 때 이웃나라 일본에서는 총리가 트위터를 시작하고, 전자 업계에서는 한국 업체에 빼앗긴 TV 시장을 탈환하기 위해 3D에 총력전을 벌이는 일본 전자 업체들의 신상품 소식이 연일 터져 나왔다.


하토야마 총리의 트위터와 블로그

5일

電通子会社のcci、スマートフォン向け広告事業に参入

덴츠 자회사인 cci, 스마트폰용 광고 사업에 참여

http://japan.cnet.com/marketing/story/0,3800080523,20406151,00.htm

덴츠의 자회사 사이버커뮤니케이션즈(http://www.cci.co.jp/)와 CCI의 자회사인 Criteria커뮤니케이션즈(http://www.criteria-com.jp)는 양사가 진행 중인 애드네트워크서비스 "ADJUST"의 기술과 일본어 분석기술인 "슈퍼나즈키"를 이용하여 스마트폰용 광고사업을 새롭게 시작한다고 발표하였다.

ドコモ、韓国KT社の転換社債を米国預託証券に

도코모, 한국 KT의 전환사채를 미국 예탁 증권으로

http://k-tai.impress.co.jp/docs/news/20100105_340495.html

NTT도코모는 한국의 KT 전환사채를 미국 예탁증권(ADR)으로 전환함으로써 출자비율이 2.22%에서 5.46%로 증가하였다고 발표하였다. NTT도코모와 KT는 사업기술협력위원회를 설립하여 한국에서 전화번호를 이용할 수 있는 해외플러스넘버를 제공하고 있다.

Yahoo! JAPAN、紅白出場歌手の検索数1位は「東方神起」

야후 재팬, 홍백전 출전 가수의 검색수 1위는 동방신기

http://internet.watch.impress.co.jp/docs/news/20100105_340545.html

야후 재팬은 제60회 홍백전에 출전한 가수를 대상으로 집계한 검색 랭킹에서 최근 해산설로 주목을 받은 동방신기가 검색수가 급증하면서 1위를 차지하였다고 발표하였다. 욘사마가 불씨가 당긴 한류 열풍을 이어갈 기대주로 기대되었던 동방신기였지만, 아쉬운 모습으로 해산될 것 같아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鳩山首相がTwitterを開始。「1日1ツイートが目標」

하토야마 총리가 트위터를 시작, "1일 1트윗이 목표"

http://internet.watch.impress.co.jp/docs/news/20100105_340504.html

일본의 하토야마 총리는 2010년을 맞이하여 새롭게 트위터 @hatoyamayukio와 블로그 hatocafe를 개설하였다. 최근 정국 운영이 우왕좌왕하면서 인기가 떨어지는 하토야마 총리가 개인 미디어로 얼마만큼 국민의 마음을 얻을 수 있을지 의문이다.

pixiv、ユーザー数が150万人を突破。半年で50万人増加

pixiv, 유저수가 150만 명을 돌파, 6개월에 50만 증가

http://internet.watch.impress.co.jp/docs/news/20100105_340478.html

일본의 인기 웹서비스인 일러스트 공유 서비스 pixiv가 회원수 150만 명(2009년 12월 26일)을 넘어섰다고 발표하였다. pixiv는 2007년 9월 서비스를 개시하여 2009년 6월에 100만 명을 돌파하였는데, 6개월 만에 다시 50만 명이 증가하여 높은 성장을 보이고 있다.

グリー、PC版「GREE」でFlashゲームの提供を開始

GREE, PC용 GREE에서 플래시 게임 제공을 시작

http://bb.watch.impress.co.jp/docs/news/20091225_339638.html

모바일 부문에서 게임으로 큰 성공을 본 GREE는 이번에 새롭게 PC판 플래시 게임을 제공한다고 발표하였다. 각 게임에는 게임 랭킹은 물론이고 게임에 대해 적은 일기가 표시되는 등 GREE의 아바타 기능과 일기, 커뮤니티 기능 등과 연동한다.

“ガラパゴス”脱却? 中国で脚光浴び始めた日本製ケータイ

"갈라파고스" 탈출? 중국에서 주목받기 시작한 일본제 휴대폰

http://www.itmedia.co.jp/news/articles/1001/05/news017.html

앞선 기술력과 서비스를 가지고도 글로벌 시장에서 연전연패하였던 일본의 휴대폰이 중국에서 샤프제 휴대폰이 고급 기종 랭킹에서 34주 연속 2위를 유지하면서 일본 휴대폰 업계에 희망을 주고 있다. 다만, 휴대폰의 주류가 스마트폰으로 움직이는 가운데 고급 휴대폰 시장에서 선전하는 것은 좀 늦은 감이 있다.


6일

ライブドア、ワンランク上を目指す男性向けウェブマガジンを創刊

라이브도어, 레벨업을 원하는 남성용 웹매거진 창간

http://japan.cnet.com/venture/news/story/0,3800100086,20406195,00.htm

블로그를 중심으로 포털 사업을 강화하는 라이브도어는 경쟁 업체인 사이버에이전트가 연예인 블로그 등 엔터테인먼트 부분을 강화하며 비즈니스를 확대하는 가운데, 시사 분야 등을 특화한 팀블로그 아고라(http://agora-web.jp/), 오피니언리더들의 글을 소개하는 메타 블로그 블로고스(http://blogos.livedoor.com/)에 이어 남성용 전문 웹매거진 HOMME(http://homme.livedoor.com/)를 새롭게 공개하였다.

ソニー、Discovery、IMAXが米国で3D専用テレビネットワークを設立

소니, Discovery, IMAX가 미국에서 3D 전용 TV 네트워크을 설립

http://japan.cnet.com/news/tech/story/0,2000056025,20406209,00.htm

LED TV를 먼저 만들어내고도 삼성에 LED TV 시장을 내준 소니는 이제 3D TV 시장에 올인하는 모습이다. 3D 기술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면서, 이제는 3D 전용 TV 채널까지 준비함으로써, 자사가 보유한 다양한 콘텐츠를 자신들의 구축한 네트워크을 통해 서비스하고, 유저는 소니의 3D TV로 시청하게 될 거대한 야망을 지닌 것 같은데 삼성과의 TV 전쟁에서 패배한 과거의 TV 왕국의 화려한 부활은 성공할지?

国内データセンター市場:2ケタ成長続き、2013年は1兆円産業に--IDC予測

일본 데이터센터 시장 : 두자리 숫자 성장 계속, 2013년에는 1조엔 산업으로 -- IDC 예측

http://japan.cnet.com/news/ent/story/0,2000056022,20406217,00.htm

2008 년 7,612억 엔, 2009년 8,158억 엔까지 성장한 일본 데이터 센터 시장은 연 12,8%의 성장률을 유지하며 2013년에는 1조 3,213억 엔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또 데이터센터가 앞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운영 품질과 신뢰성을 쌓아야 할 것이라고 보고 있다.

モバゲータウン、月間PVが380億に--ソーシャルゲームが牽引

모바게타운, 월간 페이지뷰 380억 돌파, 소셜 게임이 견인

http://japan.cnet.com/mobile/story/0,3800078151,20406220,00.htm

일본의 대표적인 모바일 SNS 모바게타운의 월간 페이지뷰가 2009년 12월 기준 380억 6,7000만PV에 달하였다, 2009년 9월까지 월간 180억 페이지뷰를 기록하였던 모바게타운은 10월 중순에 소셜 게임을 도입함으로써 페이지뷰가 급속도로 증가하였다. 한편, 경쟁 업체인 mixi는 10월 기준 177억PV, GREE는 9월 기준 234억PV를 기록 중이다.

SBIベリトランス、新決済システム「VeriTrans 3G」を開始

SBI VeriTrans, 새로운 경제 시스템 "VeriTrans 3G"를 시작

http://japan.cnet.com/news/ent/story/0,2000056022,20406221,00.htm

SBI VeriTrans(http://www.veritrans.co.jp/)는 차세대 결제 시스템 "VeriTrans 3G"를 시작하였다고 1월 5일 발표하였다. 서비스 회사는 하나의 결제 소프트웨어를 도입함으로써 SBI VeriTrans가 제공하는 신용카드 결제, 편의점 결제, 전자화폐 결제, 은행 결제, 은행연합네트워크 결제 등 모든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モバイルコンテスト「i*deal Competition 2010」、最優秀賞には100万円が贈呈

모바일 콘테스트 "i*deal Competition 2010", 최우수상에는 100만 엔 증정

http://japan.cnet.com/mobile/story/0,3800078151,20406241,00.htm

미쓰이물산의 벤처투자부문인 미쓰이벤처즈(http://www.mitsuiventures.com/)와 티가이아(http://www.t-gaia.co.jp/)가 운영하는 휴대폰용 차세대 비즈니스 플랜 콘테스트 "i*deal Competition 2010"의 응모기간 1월 29일, 2월 말까지 1차 심사 통과자가 결정되며, 3월 10일 최종 심사를 통해 최우수 플랜이 결정되어 상금 100만 엔이 수여된다.

エキサイト、スライドショー作成「くりっく劇場」を機能強化

익사이트, 슬라이드쇼 작성 "클릭극장"의 기능 강화

http://internet.watch.impress.co.jp/docs/news/20100106_340759.html

포털사이트 익사이트는 영상과 텍스트를 이용하여 슬라이드쇼를 작성할 수 있는 "클릭극장(http://geki.excite.co.jp/)"의 기능을 강화, 새롭게 슬라이드쇼 안에 링크를 걸 수 있도록 하였고, 1월 중 휴대폰으로 슬라이드쇼를 볼 수 있는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7일

「人物が等身大で迫る」3D対応PDP 世界最大152V型、パナソニックが開発

"사람이 실물 크기로 다가온다." 3D 대응 세계 최대의 PDP 152V형, 파나소닉이 개발

http://www.itmedia.co.jp/news/articles/1001/07/news032.html

한국의 삼성이나 LG가 크기 경쟁에서 한발 물러선 가운데 일본의 파나소닉이 세계 최대의 크기를 자랑하는 152V형 PDP TV를 새롭게 선보였다. 한국세에 1,2위 자리를 내준 일본세로서는 한국 기업들이 과거에 사용하였던 세계 최대, 세계 최초를 무기로 소비자들에게 자사의 제품을 강조하면서, TV 시장에서의 부활을 꿈꾸는 것 같다.

東芝、3D対応「CELL TV」 2Dコンテンツも3D変換

도시바, 3D 대응 "CELL TV" 2D 콘텐츠도 3D로 변환

http://www.itmedia.co.jp/news/articles/1001/07/news073.html

소니, 파나소닉 등 일본은 대표하는 가전업체들이 3D에 총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최근 PS3에 탑재하는 고성능 CPU인 CELL을 탑재한 CELL TV를 선보이면 반전을 노리는 도시바가 이번에는 3D 대응 CELL TV를 선보였는데, 2D 콘텐츠를 3D로 변환하여 볼 수 있다고 하니 놀랍다.

シャープ、RGB+Yの4原色表示を実現した「AQUOS」を米国で発表

샤프, RGB + Y의 4원색 표시를 가능케한 "AQUOS"를 미국에서 발표

http://japan.cnet.com/news/tech/story/0,2000056025,20406268,00.htm

경쟁사들이 3D에 올인하고 있는 가운데, 화면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샤프가 기존 TV가 3원색으로 칼라를 표시한 것에 비해 새롭게 RGB + Y의 4원색 표시를 가능케 한 "AQUOS"를 미국에서 발표하였다. 샤프는 새롭게 발표한 신형 AQUOS를 "TV를 넘어선 TV"라고 자화자찬하고 있는데 과연 소비자들의 선택은?

ソニー版Chumby!? 卓上ネット端末「dash」

소니판 Chumby!? 탁상용 인터넷 단말기 "dash"

http://www.itmedia.co.jp/news/articles/1001/07/news040.html

미국 소니는 7인치 터치 기능 탁상용 인터넷 단말기 "dash"를 4월부터 판매한다고 발표하였다, 콘텐츠는 Chumby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일기예보, 뉴스, 인터넷 라디오 등 1,000여 가지의 애플리케이션을 받아서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199달러이며 일본에서 판매할 예정은 현재로서는 없다고.


8일

えとらぼ、写真ストレージサービス「Ficia」を動画対応に

에토라보, 사진 스트레지 서비스 "Ficia"에 동영상 대응

http://japan.cnet.com/venture/news/story/0,3800100086,20406310,00.htm

일본 최대의 SNS인 믹시(mixi)를 혼자 만들었다는 것으로 유명한 前 mixi CTO 에토우 바투라씨가 세운 에토라보(etolabo)의 첫 작품인 사진 공유 서비스 "Ficia"가 사진 외에도 동영상도 저장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무료 사진 저장 서비스가 난립하는 가운데 얼마만큼의 경쟁력을 갖추고 "Ficia"가 성장할지 주목된다.

“iPhone for everybody効果”でソフトバンクが16万5300の純増

"iPhone for everybody 효과"로 소프트뱅크가 16만 5,300 순증가

http://plusd.itmedia.co.jp/mobile/articles/1001/08/news063.html

전기통신사업자협회(TCA)는 2009년 12월의 휴대폰과 PHS의 계약수를 발표하였다, 이번 조사에서 새롭게 계약한 숫자에서 해약한 숫자를 뺀 순증가수는 소프트뱅크가 16만 5,300으로 단독 1위를 차지하였다. 경쟁 업체인 업계 1위 NTT도코모 13만 8,800과 업계 2위 KDDI 6만 6,300을 가볍게 누르고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12월 4일부터 실시한 iPhone 3GS(16G)의 유저 부담액 0엔인 "iPhone for everybody 캠페인" 효과라고 할 수 있겠다. 업계 3위의 소프트뱅크 순증가 1위는 계속되고 있지만, 업계 구도는 여전히 5:3:2로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NHKオンデマンド値下げ「見逃し見放題」月額945円に

NHK 온디맨드 가격 내려 "놓친 방송 무제한 보기" 월 945엔

http://www.itmedia.co.jp/news/articles/1001/08/news012.html

일본 NHK는 2월1일부터 NHK 온디맨드에서 놓친 방송과 뉴스를 무제한 볼 수 있는 "놓친 방송 무제한 패키지"를 현재의 월 1,470엔에서 945엔으로 내린다고 발표하였다.  1월 5일 현재 31만 7,300명인 회원 중 유료 이용 회원은 10%에도 미치지 않아 적자가 계속되고 있는데, 가격을 내림으로써 유료 이용자의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2010년 새해를 맞이하여 새롭게 시작된 "한 주간의 일본 인터넷"은 판도라 상자를 연 것이 아닌가 하는 걱정이 들지만, 꾸준히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오픈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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