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최대의 레시피 업체 COOKPAD는 이동통신업계 2위의 KDDI와 손잡고 au one에 au one 레시피 by 모바레피를 1월 14일부터 새롭게 시작하였다.


au one 레시피 by 모바레피

3,000만 명 이상의 KDDI 이용자는 KDDI 포털사이트 au one의 메인 페이지에 연결된 COOKPAD로 바로 이동, 검색을 통해 COOKPAD에 올라온 67만 개의 레시피 콘텐츠에서 원하는 요리를 찾을 수 있고, 매일매일의 인기 키워드가 표시되어 현재 어떤 요리가 인기인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레시피를 창안해낸 유저에게 레시피를 이용해서 요리를 만든 유저가 사진과 함께 감상을 올릴 수도 있어, 레시피를 통해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가 있다.


au one 메인 페이지 생활 카테고리에 레시피 등장

COOKPAD는 모바일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었지만, 이번 KDDI와의 제휴로 au one의 메인 페이지 메뉴에서 바로 연결이 됨으로써 모바일 서비스 이용자 확대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다.

COOKPAD는 1998년 레시피 사이트로 시작, 20대 30대 여성을 중심으로 월간 850만 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페이지뷰(PV)는 3억 8,980만/월 기록하고 있고, 특히 30대 여성의 40% 이상이 COOKPAD를 이용하고 있다.

일본의 유명 모바일 사이트 중 KDDI와 제휴를 맺고 성공한 기업들이 많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모바게타운으로 유명한 DeNA는 옥션과 쇼핑 분야에서 성공하였고, SNS의 GREE가 오늘날 대성공을 할 수 있었던 것도 KDDI와 제휴하여 모바일 SNS에 총력을 기울여서 가능하였다.

일본 최대의 레시피 사이트로서 주목을 받으며 작년에 상장까지 성공한 COOKPAD가 모바일을 통해 더욱 큰 성장을 이룰 수 있지 주목된다.



2009/10/12 - [일본 인터넷 기업 이야기] - COOKPAD는 Amazon과 같은 세계적 기업이 될 수 있을까?
2009/04/21 - [인터뷰] - 일본의 키친을 책임지는 COOKPAD 방문
2008/08/11 - [일본 인터넷 서비스 이야기] - 요리는 인기순이 아니다 - COOKPAD -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