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스티브 잡스가 결산 발표장에서 7인치 태블릿 PC에 대해서 포효했다고 해서 인터넷 세상이 들썩였다.


아이패드가 너무 좋은 스티브잡스^^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로 순조롭게 애플 제국을 구축하던 애플과 스티브 잡스에게 있어서 7인치 태블릿 PC 시장은 자신들이 당연히 제일 먼저 입성해야 할 시장이었음에도 기껏 분위기 띄어 놓았더니 삼성 갤럭시탭을 비롯한 안드로이드 기반의 태블릿 PC가 먼저 선보임으로써 자신들의 자리를 빼앗긴 느낌이라서 그럴까?

물론 갤럭시탭이 7인치 시장을 장악할지? 7인치 아이패드가 나올지 아직 모르는 것이지만, 과거 한국의 MP3 업체들이 열심히 MP3 시장을 개척하였더니 애플이 아이튠즈와 함께 아이팟으로 MP3 시장을 장악하면서 느낀 짜릿한 쾌감을 삼성 갤럭시탭이 느낄 수 있을지 기대해 본다.

그리고 스티브 잡스가 위기의식을 느낄 정도로 갤럭시탭의 완성도나 일반의 관심이 높은 것일까? 그렇다면 살 가치가 있을 듯^^


10월 18일 (월요일)

「禁断のアプリ」はSkype--KDDI、Skypeを搭載へ
"금단의 어플"은 Skype--KDDI, Skype 탑재에
KDDI(http://www.kddi.com/)는 신상품 발표회에서 올해 11월에 판매되는 스마트폰 IS03부터 이동통신사에게 있어서는 금단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 Skype(http://www.kddi.com/)를 기본적으로 탑재하여 자사망을 이용하도록 함으로써 안정된 통화 품질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기본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하면서 수익 모델을 찾는다고 하니 앞으로가 기대된다.

リクルート、ソーシャルアプリ新会社 3年間で1000サービス提供へ
리크루트, 소셜앱 회사 3년간 1,000 서비스를 제공
리크루트(http://www.recruit.jp/)는 소셜앱과 아이폰앱, 휴대폰 사이트 등 디지털 콘텐츠를 기획 개발하는 Nijibox(http://nijibox.jp/)를 설립하였다. 기존에 mixi앱과 휴대폰 사이트 등을 진행하였던 미디어테크놀러지랩의 디지털 컨텐츠부문을 이관하여 3년간 1,000여 개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はてな、小中学生向けSNS「はてなランド」サービス終了、開始から2週間で
Hatena, 초·중학생용 SNS "Hatena랜드" 서비스 종료, 오픈해서 2주 만에
닌텐도 DS 등을 이용하여 자신의 분신 해피를 만들고 서비스 안에서 친구들과 대화를 즐길 수 있는 SNS Hatena 랜드(http://l.hatena.ne.jp/) 서비스를 오픈한 지 2주 만에 접는다고 Hatena가 발표하였다. Hatena는 유저와 보호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 다시 제공하겠다고 하였지만 확실한 계획은 발표되지 않았다.


10월 19일 (화요일)

自慢の部屋を写真で公開 投稿サイト「reroom」
자랑하고 싶은 방의 사진을 공개 투고사이트 "reroom"
nequal(http://nequal.jp/)은 자신의 방을 자랑하거나, 투고된 사진을 색깔이나 아이템별로 검색하고 또 인테리어를 바꾸어볼 수 있는 커뮤니티 서비스 reroom(http://reroom.jp/)을 오픈하였다.

授業に役立つGoogleの使い方、グーグルが教師向けに教材を公開
수업에 도움이 되는 Google 이용법, 구글이 교사용 교재를 오픈
일본 구글(http://www.google.co.jp/)은 초등학교 5학년, 6학년을 대상으로 Google 서비스를 활용하는 방법을 가르칠 수 있도록 교사용 학습 교재를 제공하는 Google For Educators(http://www.google.com/educators/index.html)를 오픈하였다. 앞으로는 대상 학년을 넓히고 교재 내용도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博報堂ら3社、妊娠や育児を記録できるモバイルサイト「らくらくモバ育」を開始
하쿠호도 등 3사, 임신과 육아를 기록할 수 있는 모바일 사이트 "라쿠라쿠모바이쿠"를 오픈
하쿠호도(http://www.hakuhodo.co.jp/)와 임신·출산·육아 포털 사이트를 운영하는 DigitalBoutique(http://www.digitalboutique.jp/) 등 3사는 임신 중이거나 육아 중인 여성을 대상으로 기초 체온 그래프와 체중, 아이의 성장 그래프 등을 기록할 수 있는 휴대폰용 서비스 라쿠라쿠모바이쿠를 오픈하였다. 기록과 함께 사진 등도 가족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있다. 모바일 사이트는 디지털뷰티크가 운영하는 베비컴(http://www.babycome.ne.jp/)와도 연계하여 이용할 수 있다.


10월 20일 (수요일)

「torne」好調、40万台販売 SCE、年末商戦向けに機能強化
"torne"호조, 40만대 판매 SCE, 연말 대목을 향해 기능 강화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http://www.scei.co.jp/)는 플레이스테이션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지상파 디지털 녹화기 torne(http://www.jp.playstation.com/ps3/torne/)의 판매대수가 40만대를 넘어섰다고 발표하였다. torne는 3월에 판매하기 시작하여 TV 시청과 녹화 그리고 재생 등의 기본 기능과 함께 게임 요소도 담고 있어 인기를 얻기 시작하였다고 한다. 연말 대목 시즌을 향해 기능 강화를 할 예정이다.

楽天、ヤフーとグーグルの提携で公取委に申告書
라쿠텐, 야후 재팬과 구글의 제휴 공정위에 이의서
일본 최대의 쇼핑몰 사이트를 운영하며 인터넷 기업 2위를 고수하고 있는 라쿠텐(http://www.rakuten.co.jp/)이 야후 재팬(http://www.yahoo.co.jp/)이 구글 검색 엔진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이의를 신청하였다. 양사의 제휴는 검색 시장의 독점을 일으키고 일본 인터넷 서비스의 발전과 성장을 저해한다고 하는데 과연?

OKWave、Facebookアプリで世界規模のQ&Aサービス「ARIGATO」展開
OKWave, Facebook 앱으로 세계 규모의 Q&A 서비스 "ARIGATO" 전개
일본의 Q&A 전문 업체인 OKWave(http://okwave.jp/)는 세계 최대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Facebook에서 13개국 언어에 대응하는 100개국 대상 글로벌 Q&A 서비스 ARIGATO(http://arigato.okwave.com/) 앱 서비스 공개하였다. 13개의 언어에는 한국어도 포함되어 있다.


10월 21일 (목요일)

「さくらのブログ」機能強化、Twitter連携やiPhone対応など
"사쿠라 블로그" 기능 강화, 트위터와 연계와 아이폰 대응
데이터센터를 운영하는 사쿠라인터넷(http://www.sakura.ad.jp/)은 렌털 서버와 웹호스팅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블로그 서비스 사쿠라 블로그의 새로운 버전을 발표하였다. 새로운 기능으로 Hatena 북마크 또는 라이브도어 클립, 트위터와의 연계 기능은 물론이고 아이폰에서 글을 투고할 수 있게 되었다.

シャープ、PC生産打ち切り 「GALAPAGOS」などに集中
샤프, PC 생산을 중단 "GALAPAGOS" 등에 집중
메비우스(http://www.sharp.co.jp/mebius/) 시리즈 PC를 생산하였던 샤프(http://www.sharp.co.jp/)는 하드를 중심으로 한 PC 사업에서 탈피하여, 하드와 콘텐츠를 융합한 사업 발전을 위해 PC 생산을 중단하고 전자책 단말기 GALAPAGOS(http://www.sharp.co.jp/galapagos/) 분야에 개발과 생산을 집중한다고 발표하였다. 세계보다는 일본시장에 집중하는 갈라파고스 샤프가 되려는지??

中小企業向けセキュリティソフト、上位3社でシェア8割--ノークリサーチ調べ
중소기업용 보안 소프트, 상위 3사의 점유율 80%--NorkResearch 조사
중소기업 IT시장 중심의 시장 조사 회사 NorkResearch(http://www.norkresearch.co.jp/)는 2010년 일본 중소기업의 보안 소프트 이용 실태를 발표하였다.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보안 소프트는 1위 트랜드마이크로, 2위는 시만텍, 3위 맥아피 순으로 전체 시장의 80%를 차지하였다. 소프트의 변경하는 불편함과 위험을 생각하면 보안 소프트 시장의 순위는 쉽게 변하지 않을 것으로 분석하고 있어 일본 안철수연구소의 힘든 시기는 계속될 것 같다.


10월 22일 (금요일)

KDDI決算発表、4~9月期は減収減益--「スマートフォンの投入遅れは戦略ミス」
KDDI 결산 발표, 4월~9월은 수익, 이익 모두 감소--스마트폰 투입이 늦은 것은 전략 미스"
결제 기능과 지상파 디지털 모바일 방송을 볼 수 있는 샤프의 갈라파고스 스마트폰 IS03을 11월 말에 투입한다고 발표한 KDDI(http://www.kddi.com/)는 4월~9월의 결산을 발표, 매출과 이익 모두 감소한 저조한 실적을 기록하였다. 일본 휴대폰의 킬러 서비스를 스마트폰에 담기 위해 스마트폰 진출이 늦은 KDDI가 IS03을 선봉으로 반격에 성공할 수 있을지?

iPad販売に停滞感、ライバル猛追 タブレット端末、覇権争い
iPad 판매에 정체감, 라이벌 맹추격 태블릿 단말, 패권 경쟁
시장 조사회사인 BCN(http://bcnranking.jp/)은 일본에서의 아이패드의 판매량이 정체되고 있다고 발표하면서도 앞으로 다양한 컨텐츠가 등장하며 다시 불이 붙지 않을까 예상하였다. 다만, 삼성을 비롯한 경쟁 업체들이 아이패드보다 작고 가벼운 다양한 태블릿 PC를 선보이고 있어 연말에 뜨거운 경쟁이 예상된다. 기능면에서는 호각세를 보이고 있어 앞으로 콘텐츠를 얼마나 많이 확보하느냐에 따라 경쟁의 판가름이 날 것으로 보이는데 과연?

ヤフー第2四半期決算は増収増益、広告とショッピングが好調
야후 재팬 2분기 결산은 매출과 이익 모두 증가, 광고와 쇼핑 쾌조
야후 재팬(http://www.yahoo.co.jp/)은 2010년 2분기(7월~9월)결산을 발표하였다. 매출 711억엔, 영업이익 384억엔, 경상이익 385억엔, 순익 214억 엔을 기록하여 매출과 이익 모두가 증가하였다. 광고와 쇼핑 부문이 증가하였지만, 매출의 중심축인 옥션 부문의 매출이 줄어 라쿠텐과 차가 벌어질지도 모르겠다.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