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의 데이터 거래 플랫폼 네모닥의 데모 버전을 공개합니다.

 

 

2016년에는 카르다노 에이다의 한국 프리세일을 담당하여 좌충우돌하면서 블록체인의 가능성에 눈을 떴습니다. 

2017년은 카르다노 플랫폼 생태계 조성을 위한 블록체인 개발사 카르다노플러스를 설립하고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연구와 개발을 통해 블록체인의 무한한 미래 가능성과 현실의 한계를 체감하면서 한편으로는 카르다노 에이다의 상장이 무사히 이루어지고 순조롭게 성장하는 것을 보며 안도의 숨을 쉰 한해였습니다. 

 

2018년 올해는 현재의 블록체인 기술로 세상을 어떻게 바꾸어 나갈 수 있을까 하는 도전의 첫걸음으로 네모랩을 설립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데이터 거래 플랫폼 네모닥의 데모 버전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네모닥 데모 사이트 : https://www.nemodax.com 


네모닥의 최종 목표는 완전체 P2P 데이터 거래입니다만, 현재는 초기 단계로 하이브리드 P2P형으로 개발 중입니다. 21세기 오일이라고 일컬어지는 데이터가 블록체인 상에서 보다 편하고 쉽게 거래될 수 있는 P2P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합니다. 


아직은 모든 것이 미완의 모습입니다만, 블록체인의 진화와 함께 발전하고자 네모랩 일동은 열심히 연구하고 개발하고 있습니다. 데모 버전이라 현재는 실제 이더를 사용하지 않고 테스트용 이더를 이용하여 테스트해 볼 수 있습니다. 


테스트용 이더(Ether) 취득과 네모닥(NEMODaX) 이용 방법 : https://www.slideshare.net/NEMOLab/how-to-get-free-ethertest-and-use-nemodax 


네모닥 테스트 버전은 이더리움 기반으로 개발되고 있습니다만, 올해 중순에 예정대로 카르다노 플랫폼에 스마트컨트랙 기능이 장착되면 카르다노 기반으로도 계발할 계획입니다(그 덕에 개발책임자는 그 어렵다는 하스켈 공부까지 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