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Ratings의 조사에 따르면 2007년 5월 Yahoo! JAPAN의 월간 페이지뷰(PV)가 318억PV를 돌파, 미국의 Yahoo!, Google등을 제치고 세계 1위의 페이지뷰를 기록하였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국의 Yahoo!는 316억PV로 2위, News Corp. Online은 296억PV로 3위, Google은 212억PV로 4위, Microsoft는 155억PV를 기록하여 5위를 각각 기록하였다고 한다.

Yahoo! JAPAN의 인터넷 이용자 이용률이 88%에 달해, 일본 인터넷 이용자의 대부분이 한 달에 한번은 야후 재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한국은 2006년 12월의 자료에 따르면 싸이월드를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와 네이버는 월간 페이지뷰가 256억PV에 달한다고 하니 인구대비 인터넷 이용률은 다른 나라의 유저에 비해서 굉장히 높은듯하다.

자료출처 : NetRatings, 툴제공 : XCHART
Posted by 오픈검색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7.06.26 12: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s://www.hatena.co.kr BlogIcon 오픈검색 2007.06.26 14: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감사드립니다.
      말씀처럼 야후재팬의 일본에서의 지위는 한국에서의 네이버이상이지요, 그런 야후의 존재는 커다란 벽이 될수도 있지만, 여러모로 일본 인터넷 시장을 연구하는 좋은 대상이 아닐까도 생각됩니다.

  2. LiNe. 2007.06.26 12: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연히 본 블로그를 알게되어 반갑습니다.

    일본에서는 과거 한국 처럼 야후 코리아가 네이버, 다음에 역전당하는 꼴은 안생길꺼 같은 예감이 드네요.

    갈수록 야후 저팬의 규모는 커지고 있고, 일본내의 포털 순위를 논할때도 야후 저팬을 뺀 순위로 논할정도로 엄청납니다.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 Favicon of https://www.hatena.co.kr BlogIcon 오픈검색 2007.06.26 14: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LiNe님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야후재팬은 현재도 부동의 위치에 있지만 자만하지 않고 자기 혁신을 꾸준히 하면서 성장하고 있는 기업 이미지가 강하군요, 말씀 하신 것 처럼 일본 인터넷 시장에서 야후재팬은 정말 넘기 힘든 벽이 아닐까 싶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3. Favicon of http://bizplat.com BlogIcon bobos 2007.06.26 18: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본에서 생활하면서 느끼고 있는거지만, 이들의 생활속에 '그냥 야후가 거기에 있다' 라는 겁니다. 별 거리낌없이 야후에서 검색을하고 옥션을 하고, 전철노선을 찾고, 뉴스를 봅니다. 우리들같이 IT인이 아닌 평범한(?) 인터넷이용자들에게는 야후와 믹시는 뿌리속까지 박혀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제 주위에 어울려져서 저 만의 느낌일수도 있구요^^

    이들이(일본인) 생활속에서 즐길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늘 들곤 합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www.hatena.co.kr BlogIcon 오픈검색 2007.06.26 21: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bobos님 처럼 일본속에서 생활하면서, 그네들이 무엇을 생각하고, 좋아하며, 무엇을 하면서 시간을 소비하고 있는지 직접 체험을 하시고 계시므로 보다 빠르게 일본에서 성공할수 있는 서비스를 만드실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한번 멋지게 도전해 보시지요^^

    • Favicon of http://www.2ndfinger.com/ BlogIcon 2ndfinger 2007.06.28 05:14  댓글주소  수정/삭제

      외부에서 멀리보는 느낌도 중요하지만, 역시 현지에서 느끼는 느낌이 중요하지요. 저의 생각도 bobos님이 서비스를 만든다면 좀더 현지화된 서비스를 만들 수 있을것이란 생각이 드네요 ^^

  4. Favicon of http://www.2ndfinger.com/ BlogIcon 2ndfinger 2007.06.28 05: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야후재팬은 일본의 인터넷 그자체란 생각이 듭니다. 일본인의 삶에 녹아들어 인터넷의 시작이며 끝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속적으로 진화되는 소프트뱅크의 서비스 인프라는 정말 무섭습니다.

    • Favicon of https://www.hatena.co.kr BlogIcon 오픈검색 2007.06.28 16: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야후재팬을 바라보는 시각은 모두가 비슷하군요^^
      그만큼 야후재팬이 독점하고 있는 분야는 공략하기 더운 힘들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소프트뱅크 그룹이 인프라와 야후재팬의 막대한 컨텐츠를 앞세워서 NTT나 KDDI를 누루고 일본 정상의 기업으로 커나갈지 주목됩니다.


 
NEMO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