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재팬은 20일, 온라인 결재 대행 서비스 “Yahoo! Wallet”를 외부 사이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발표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앞으로는 야후 재팬 아이디를 갖고 있으며 야후 마크가 붙어 있는 외부 사이트에서도 “Yahoo! Wallet”을 이용해 서비스나 물품 구매가 가능해졌다.

“Yahoo! Wallet”은 야후 재팬의 유료 서비스와 콘텐츠 구매의 지급 정보를 보관, 결재할 때마다 수많은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주는 서비스로 신용카드 번호 등의 정보는 야후 재팬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온라인 쇼핑몰 운영 측에 정보가 새어 나갈 염려가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금까지는 쇼핑을 할 때마다 여러가지 입력하는 것이 귀찮았다>>야후! 월렛이라면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안심! 간단!  야후! 월렛을 사용하여 편리하게 쇼핑!\(^-^)/

야후 월렛은 초기에는 “야후 쇼핑”에 입점하고 있는 업체에 개방이 되며, 점차 타 업체에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야후 월렛 결제 시스템을 사용하는 업체의 제품은 야후 재팬의 상품 검색에서 검색될 시 “야후 월렛 대응 마크”가 표시된다고 하며, 야후 월렛 서비스를 이용하는 상품만 검색하는 기능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야후 재팬의 새로운 전략 중 하나인 오픈화, 그 오픈화의 두 축이라고 할 수 있는 야후 재팬 아이디의 개방과 이번 결제 대행 서비스 “Yahoo! Wallet”의 외부 업체 제공은, 지명도가 낮은 외부 업체를 끌어 안음으로써 자사 서비스의 확대는 물론 파트너 업체와의 윈윈 관계를 강화함으로써 소셜 미디어화, 에비리웨어화와 더불어 야후 재팬을 일본의 온라인 플랫폼으로써 정착화 하려는 야후 재팬의 거대한 야망을 옆 볼 수 있을 것 같다.

출처
決済代行サービス「Yahoo!ウォレット」を外部サイトにも提供
결재대행서비스Yahoo! wallet를 외부 사이트에도 제공

관련글
Yahoo! JAPAN이 달라지고 있다!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