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케이신문에 따르면 한국 포털 사이트 다음(Daum)이 일본 업체를 상대로 광고 영업을 시작하였다고 4월 3일 발표하였다.

다음은 일본에서 인터넷 사업을 전개 중인 라이코스 재팬을 통해 일본 유명 광고회사와 협력하여 자사 사이트에 광고를 실을 광고주 영업을 할 예정이라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을 방문하는 한국인 관광객의 증가에 따라 한국 포털 사이트에 광고를 내고자 하는 기업이 증가하고 있어, 관광과 게임 소프트 등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의 광고를 기대하고 있다.

라이코스 재팬에서는 광고 제휴는 물론 경우에 따라서는 번역 작업등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라이코스 재팬에서는 이미 1월 7일 다음 광고 영업에 대한 언론 발표를 하였던 것으로 새로운 뉴스는 아닌 것 같다.

라이코스 재팬은 다음의 자회사로 다음의 일본식 발음인 TAON(多音)으로 2004년 일본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나, 2007년에 글로벌 서비스의 브랜드 통일을 위해 라이코스 재팬으로 변경하였다.

라이코스 재팬은 주력으로 추진하던 커뮤니티 사이트 카페스타(Cafesta)를 4월 1일 컴퓨터 제조 판매 회사인 MCJ(iRiver 재팬도 산하에 갖고 있는 회사)에 매각하고 라이코스 브랜드로 추진하고 있는 블로그 서비스 라이코스 클립에 자원을 집중한다고 한다.

한국 인터넷 기업들의 외국에서의 부진은 갈수록 심화하고 있는데, 미국 라이코스는 물론 라이코스 재팬의 부활도 점차 힘겨운 길로 접어든 느낌이다.

라이코스 재팬  http://lycos.co.jp/
라이코스 클립  http://www.lycos.jp/


2007/03/16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4년만에 일본 언론에 재등장한 라이코스재팬
2007/02/23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라이코스.JP

Posted by 오픈검색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blog.naver.com/amaikoi BlogIcon amaikoi 2008.04.03 21: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인터넷 업계의 負け犬 이미지의 브랜드를 다시 들고 나오는것도 좀 안쓰럽네요.....
    과연 부활에 성공할지 지켜봐야겠네요....

    • Favicon of https://www.hatena.co.kr BlogIcon 오픈검색 2008.04.03 21: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잘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 간절합니다만, 한번 무너진 브랜드를 살리기는 참으로 힘든 일인 듯 합니다.

      일본 친구들 깜짝 놀랜 만큼 멋진 서비스가 아니면 쉽지 않겠지요.

      라이코스 캐릭터하고 마케이누라는 표현하고 맞아떨어지는 것 같아 더욱 씁쓸하네요^^;;

      공원에는 아직 벚꽃이 활짝 피어 있어 다행입니다.

  2. Favicon of http://neojjang.egloos.com BlogIcon 연서아빠 2008.04.04 19: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라이코스 코리아도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졌지요.
    그 덕택에 지금 일본에 있는지도...^^

    • Favicon of https://www.hatena.co.kr BlogIcon 오픈검색 2008.04.04 21: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라이코스의 인지도는 높을지 몰라도, 대부분 마이너스 이미지라 그 이미지를 탈피하는데 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니 결국은 서비스나 기술로 승부할 수 밖에 없을 듯 하군요.

      일본에서라도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길 바라는 맘입니다.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