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iPhone)이 일본에서 정식 판매된다는 소식과 함께 아이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일본에서 개발되고 있는 iPhone용 소프트에 대한 관심도 함께 고조되고 있다.

야후 재팬은 아이폰이 소프트뱅크를 통해서 판매된다는 뉴스가 나온 당일 아이폰용 야후 재팬 검색 서비스를 선보이는 발 빠름을 보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iPhone과 iPod touch용 야후 재팬 검색 (출처 CNET Japan)


그 외 전직 마이크로소프트의 핵심 개발자로 윈도즈와 익스플로러 개발에 직접 관여하였고 웹서비스에 뒤처진 마이크로소프트와 빌 게이츠에 실망하여 마이크로소프트를 뛰쳐나와 회사를 설립하고 또 인기 블로그 Life is beautiful를 운영 중이면 최근에는 "대접하는 경영학-애플이 소니를 넘어선 이유"라는 책을 써 더욱 인기를 얻은 일본 개발자들의 우상 나카지마 사토시(中島聡)씨는 최근 아이폰용 프로그램을 개발 중에 있는 데, 이제는 일본어 버전을 급히 서둘러 만들어야겠다며 다시 한번 단순히 기술의 우수성이 아닌 이동통신사의 룰을 깨트린 애플 아이폰의 위대함을 역설하였다.

유명 인터넷 기업과 개발자 외에도 무명의 벤처 기업들도 아이폰용 소프트를 개발하여, 전 세계 유저를 대상으로 자사의 서비스를 제공할 길이 열렸고 또 소프트의 우수성이 인정되면 수많은 유저가 구입함에 따라 막대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얻게 되었다.

쓰쿠바 대학 벤처 기업 New Forestar는 애플의 iPhone용 소프트로 RAIJIN(雷神)과 FUJIN(風神)을 개발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DJ 소프트인 RAIJIN(IPJ-R01)과 FUJIN(IPJ-F01)은 지금까지 DJ가 사용하였던 턴테이블을 아이폰으로 재현한 소프트로 아이폰의 터치 패널방식을 이용한 조그 다이얼 조작 등 지금까지와 똑같은 감각으로 DJ를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RAIJIN(雷神)과 FUJIN(風神)은 똑같은 기능을 갖고 있으며, 조명 색깔과 인터페이스만 다르다.

RAIJIN(雷神)과 FUJIN(風神)은 애플의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인 App Store에서 49달러에 판매될 예정이다.

DJ 무라오카씨가 iPod touch로 RAIJIN(雷神)과 FUJIN(風神)을 실연



츌처 iPhone 向け DJ ソフト RAIJIN, FUJIN の掲載記事まとめ
       iPhone용 DJ 소프트 RAIJIN, FUJIN의 게재 기사 모음


New Forestar  http://www.newforestar.com/
아이폰용 DJ 소프트  http://www.newforestar.com/dj/



2008/06/12 - [일본 모바일 서비스 이야기] - 일본에서 판매 될 3G 아이폰에 전자화폐 기능이?
2008/06/10 - [일본 모바일 기업 이야기] - 3G 아이폰(iPhone), 세계 최초 판매는 일본?
2008/06/04 - [일본 모바일 기업 이야기] - 애플, 소프트뱅크를 통해 3G 아이폰(iPhone) 판매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