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전문 검색 서비스 froute.jp를 운영하고 있는 일본의 FROUTE가 미래 검색 서비스 제1탄으로 미래에 파산할 가능성을 판정해 주는 HASAN(破産) CHECKER오픈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ASAN CHECKER는 성과 이름, 그리고 생년월일, 거주지, 직업을 입력하면, 구축한 데이터베이스를 독자 개발한 엔진으로 분석하여, 평생 수익과 사용할 금액을 산출, 파산할지 안 할지를 판정하여준다.

휴대폰용에서는 궁합 진단도 함께 제공하여 친구나 애인으로부터 본 금전적 가치도 산정할 수 있다.

FROUTE가 이번에 HASAN CHECKER를 개발한 이유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식량위기, 고령화 문제, 연금문제, 석유 가격의 급등 등 젊은이들이 미래에 대한 불안이 깊어가는 점에 착안, 마음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농담 따먹기(?) 시뮬레이션 툴을 제공하게 되었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 세간에 물의를 일으키는 분(개인의 명예를 위해 이름을 감추었다)의 데이터를 대충 넣어서 검색해 보니 경륜 있으신 분답게 수입이 많으신데 씀씀이(가라오케와 경트럭 구매 등)가 헤퍼서 결국은 파산을 하고 만다.

파산을 막으려면 전기 절약과 부적으로 소금이 필요하다고 하니, 촛불과 함께 소금을 뿌려야 하지 않나 싶다.

이름만으로 뇌 속의 생각을 보여주는 뇌내 메이커와 함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 보인다.


FROUTE  http://froute.co.jp/
HASAN CHECKER  http://hantei.jp/


2008/02/20 - [일본 검색 이야기] - 나는 네가 무엇을 검색하고자 하는지 알고 있다.
2007/12/27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2007년 일본 최고의 인기 사이트는?
2007/09/25 - [일본 인터넷 서비스 이야기] - 유력 대통령 후보들의 머릿 속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