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검색 시장은 세계 검색 서비스의 격전장이라고 할 만큼 세계적으로 잘 나가는 검색 서비스는 다 모였다.

다만, 일본 자국에서 개발된 검색 서비스는 거의 사라졌고, 일부 벤처에서 자신들만의 색깔을 가진 검색 서비스를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지만, 아직은 외국산 검색 서비스와 비교해서는 그 존재가 희미하다고 할 정도는 존재감이 없다.

이번 닐슨 넷레이팅에서 발표한 자료를 보면 일본 검색 시장이 여전히 야후 재팬과 구글에 의한 독점적 시장을 형성하고 있음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日本の検索エンジンシェア 2008年4月 (일본의 검색엔진 점유율 2008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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닐슨 넷레이팅 (2008년 4월 현재)

포털업계에서는 2위를 차지하고 있는 MSN를 누르고 검색 서비스 3위에 BIGLOBE가 올라온 점이 눈에 띈다.

가장 늦게 일본 시장에 등장한 중국산 검색 서비스 바이두는 이번 조사에서는 이름이 안 나왔지만, 착실하게 성과를 내고 있어 다음 조사에서는 그 이름을 드러낼지도 모르겠다.


2008/05/24 - [일본 검색 이야기] - BIGLOBE가 통합검색을 선보이다.
2008/01/15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구글, 일본 인터넷 시장에서 2위로 올라서다.
2007/04/10 - [일본 검색 이야기] - 모바일 검색에서 만회를 노리는 일본 검색 플레이어들
2007/03/22 - [일본 검색 이야기] - Baidu는 야후재팬과 구글의 아성을 뚫을수 있을까 ?

Posted by 오픈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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