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니치신문에서 사회부 기자로, 월간 ASCII에서 편집자로 근무하다 IT 저널리스트로 전향, 일본 인터넷의 최신 동향을 1년에 수권의 책으로 소개하던 사사키 도시나오(佐々木俊尚)씨가 새롭게 "인터넷 미래 지도 레포트(ネット未来地図レポート)"를 유료(개인 1,000엔/월, 법인 2,000엔/월) 메일 매거진(뉴스 레터)형태로 매주 월요일 발행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터넷 미래 지도 레포트는 격변하는 세상의 최신 뉴스를 하나 정해서 다루며 1)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2) 앞으로 어떻게 될지 3) 어떻게 움직여야 할지에 대해 자세히 알기 쉽게 해설하겠다고 한다.

사사키씨가 INTERNET Watch에 제프씨와 공동 연재한 "그것이 알고 싶다 검색엔진 뒷 이야기(そこが知りたい、検索エンジンの裏側)"을 재미있게 읽고, 또 책으로 엮은 "검색엔진 전쟁(検索エンジン戦争)"을 읽은 후에는 그가 쓴 책은 대부분 구매해서 읽었다, 사사키씨는 기자출신답게 취재하고 내용을 정리해서 글로 만드는 능력이 뛰어나 한해에 몇 권씩의 책을 출간해 블로그 쓰는 속도보다 책 한 권 쓰는 것이 더 빠르다는 느낌까지 들 정도였다.

애자일 미디어 네트워크(AMN)의 도쿠리키씨의 사사키씨 인터뷰( Part 1 : 일본어)
빠를 때는 1주일에 한 권의 책을 쓰며 1년에 평균 5권의 책을 쓴다는 사사키씨

사사키씨는 몇 군데의 뉴스 사이트 블로그에는 글을 가끔 포스팅하였지만, 자신의 홈페이지에 있던 개인 블로그는 몇 년 전 내용으로 운영이 중지된 상태다, 그리고 몇 년간 일본 인터넷 현장을 누비며 취재한 일본 인터넷의 생생한 이야기를 책을 통해 소개하였는데 이번에 메일 매거진 형태로 새롭게 독자들에게 다가가면서 그 이유로 "1) 빠르게 변하는 인터넷 소식을 전하기에는 책이라는 매체는 느리다(1권의 책을 쓰는 데 대략 2개월 소요), 2) 인터넷 비즈니스라는 분야를 불특정 다수에게 전달할 필요가 없다. 3) 종이라는 매체가 점차 쇠퇴해 갈 것이다."라고 소개하였다.

생생한 일본의 인터넷 정보를 분석하고 예측하는 사사키씨의 메일 매거진, 기대에 부풀어 바로 구독 신청하였다.

그 내용의 일부를 앞으로 블로그를 통해 소개하도록 하겠다. 기대하시라^^


사사키씨 홈페이지  http://www.pressa.jp/


2007/05/10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일본의 국영방송인 NHK가 구글에 이어 블로거를 소개
2006/09/21 - [일본 책 이야기] - 웹진화론과 함께 읽을 책들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