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재팬은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를 보여주는 "리얼 타임 급상승 워드"를 25일부터 새롭게 선보였다.

고이즈미 전 총리가 정계를 은퇴 소식과 함께 고이즈미씨 이름이 급상승 중

야후 재팬은 Yahoo! 검색 랭킹에서 지금까지 전날과 비교해 검색횟수가 급상승한 키워드를 소개하는 "급상승 워드 랭킹"을 서비스하고 있었지만, 이번 리얼 타임 급상승 워드는 시간 단위로 갱신하여 더욱 빠른 실시간의 급상승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리얼 타임 급상승 워드는 상단 메뉴 아래에 자리 잡고 있는 데, 급상승도 높은 키워드에는 활활 타오는 불덩이 마크가 붙는다.

일본 검색 시장에서 야후 재팬의 강력한 라이벌로 성장한 구글은 올해 4월 15일에 20분 단위로 갱신되는 실시간 인기 검색어 서비스를 가젯용과 모바일 서비스용으로 실시하고 있다.

그 외에도 NEC가 운영하는 포털 사이트 BIGLOBE의 슌칸(旬感)랭킹도 연령별, 지역별, 시간별, 날짜별 급상승 키워드를 잘 보여주고 있다.

MSN 급상승 랭킹 http://keyword.jp.msn.com/
nifty 급상승 랭킹 http://www.nifty.com/shun/ranking.htm

Yahoo! 검색 랭킹에는 급상승 워드와 검색 총수 랭킹과 함께 야후 서퍼가 최근 화제가 되는 주제를 그래프와 랭킹 등으로 설명하는 "트랜드 서핑"이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5초마다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를 갱신하는 네이버에 비하면 아직은 리얼성이 부족하지만, 최근 통합검색을 새롭게 테스트하고 있고, 지식인과 비슷한 지혜 주머니(知恵袋) 등 지금의 네이버가 한국 최고의 검색 포털 사이트로 성장할 수 있었던 핵심 서비스들을 하나하나 오픈하고 있는 야후 재팬의 모습을 보면서 웹검색 이외의 분야에서는 네이버가 참 잘하고 있다는 생각도 든다.

관련글
야후 등 글로벌 포털시장에서도 '한류 바람' (연합뉴스)


2008/09/20 - [일본 검색 이야기] - 야후 재팬, 구글식 통합검색으로 가나?
2008/07/01 - [일본 검색 이야기] - 일본 검색 서비스별 점유율 (2008년 4월)
2008/05/26 - [일본 검색 이야기] - BIGLOBE가 통합검색을 선보이다.
2008/04/17 - [일본 검색 이야기] - 구글 재팬이 실시간 인기 검색어 서비스를 시작

 

Posted by 오픈검색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www.multiwriter.co.kr BlogIcon 멀티라이터 2008.09.28 01: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결국 이러니 저러니해도.. 네이버의 실시간 검색이 구글과 야후재팬에까지 영향을 미치는군요. 다음블로거 뉴스의 베스트블로그 기사 선정방식도 바뀌었던데.. 아마 다음의 블로거 뉴스도 벤치마킹하지 않을까요? 근데 이미 야후재팬에 있나요? 일본이야 독자적인 메타블로그들이 발전한것 같기도 한데.. 그러고보니.. 질문이 되고마네요. 혹시 야후 재팬에서 다음블로거 뉴스와 비슷한 서비스가 있나요? ^^;;

    • Favicon of https://www.hatena.co.kr BlogIcon 오픈검색 2008.09.28 01: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직 안주무시고 계셨군요, 저도 늦게 들어와 전에 적었던 글을 포스팅하고 여기 저기 둘러보고 있던 중이었습니다.

      야후 재팬은 아직은 다음의 블로거 뉴스와 같은 것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최근 유저의 움직임과 검색 관련 기록을 토대로 외부 블로그 등에도 타킷 광고를 거는 인터레스트 매치를 선 보였으니 광고를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라도 블로그에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는 그런 서비스를 구상 중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게 다음 블로거 뉴스와 비슷한 모습이 될지도 모르지요.

  2. Favicon of http://neojjang.egloos.com BlogIcon 연서아빠 2008.09.28 19: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검색을 활용한 서비스의 사례로는 한국처럼 다양하게 발전(?)한 국가가 없죠. 경쟁상대인 구글의 검색 관련 서비스는 검색 광고 상품 말고는 없다고 할 수 있으니까요. 제가 아는 분이 야후에 면접을 보러 갔을 때, 한국의 네이버등에 대해서 많은 질문이 있었다고 합니다. 뭔가 알고 싶어하는 분위기 였다고 하네요.(질문 내용에 대해서는 안물어봐서 모르겠습니당 ^.^;)
    일본 야후도 고민이 많은 것 같습니다. 트래픽(유저)은 많지만 딱히 성공했다고 말할 서비스도 없고, 기획력이 그렇게 뛰어나지도 않으니까요...

    • Favicon of https://www.hatena.co.kr BlogIcon 오픈검색 2008.09.29 22: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한국의 네이버(NHN)도 고민이 많겠지만, 야후 재팬도 고민이 많은가 보군요^^
      한일 양국을 대표하는 네이버와 야후 재팬이 지금까지는 잘하면서 각자의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지만, 구글이라는 거대한 검색 제국의 출현으로 변해야 산다는 진리를 다시 한번 가슴에 새기면서 정말 열심히 움직이고 있는듯 하군요.
      밖에서 지켜보는 우리들이라 앞으로의 진행과정이 재미있겠습니다만, 안에서 뛰시는 분들이 속이 참 많이 타들어 갈듯 하군요.

  3. Favicon of http://www.japanclub.info BlogIcon 유학친구 2008.09.30 16:0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인터넷서비스는 어찌보면 나비효과인것 같습니다.앞으로 인터넷 기술발전이나 서비스,유저들의 트렌드등 어느 조그만한 변화가 상상도 못하는 그 무엇인가가 올수도 있겠지요. 럭비공과 인터넷은 어디로(어떻게) 튈지(발전할지) 예측할수 없는 공통점이 있다고 봅니다.

    • Favicon of https://www.hatena.co.kr BlogIcon 오픈검색 2008.10.01 17: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어디로 튈지 몰라 더욱 흥분하고 몰입하게 되는 것인지도 모르지요^^;;
      정체된 것 보다는 늘 급격하게 변화하는 삶은 살아가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요즘 세상은 무척 흥분되고 마냥 즐겁기만 할 듯 싶습니다...유학친구님도 한번 즐겨보시지요^^


 
NEMO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