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재팬은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를 보여주는 "리얼 타임 급상승 워드"를 25일부터 새롭게 선보였다.

고이즈미 전 총리가 정계를 은퇴 소식과 함께 고이즈미씨 이름이 급상승 중

야후 재팬은 Yahoo! 검색 랭킹에서 지금까지 전날과 비교해 검색횟수가 급상승한 키워드를 소개하는 "급상승 워드 랭킹"을 서비스하고 있었지만, 이번 리얼 타임 급상승 워드는 시간 단위로 갱신하여 더욱 빠른 실시간의 급상승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리얼 타임 급상승 워드는 상단 메뉴 아래에 자리 잡고 있는 데, 급상승도 높은 키워드에는 활활 타오는 불덩이 마크가 붙는다.

일본 검색 시장에서 야후 재팬의 강력한 라이벌로 성장한 구글은 올해 4월 15일에 20분 단위로 갱신되는 실시간 인기 검색어 서비스를 가젯용과 모바일 서비스용으로 실시하고 있다.

그 외에도 NEC가 운영하는 포털 사이트 BIGLOBE의 슌칸(旬感)랭킹도 연령별, 지역별, 시간별, 날짜별 급상승 키워드를 잘 보여주고 있다.

MSN 급상승 랭킹 http://keyword.jp.msn.com/
nifty 급상승 랭킹 http://www.nifty.com/shun/ranking.htm

Yahoo! 검색 랭킹에는 급상승 워드와 검색 총수 랭킹과 함께 야후 서퍼가 최근 화제가 되는 주제를 그래프와 랭킹 등으로 설명하는 "트랜드 서핑"이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5초마다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를 갱신하는 네이버에 비하면 아직은 리얼성이 부족하지만, 최근 통합검색을 새롭게 테스트하고 있고, 지식인과 비슷한 지혜 주머니(知恵袋) 등 지금의 네이버가 한국 최고의 검색 포털 사이트로 성장할 수 있었던 핵심 서비스들을 하나하나 오픈하고 있는 야후 재팬의 모습을 보면서 웹검색 이외의 분야에서는 네이버가 참 잘하고 있다는 생각도 든다.

관련글
야후 등 글로벌 포털시장에서도 '한류 바람' (연합뉴스)


2008/09/20 - [일본 검색 이야기] - 야후 재팬, 구글식 통합검색으로 가나?
2008/07/01 - [일본 검색 이야기] - 일본 검색 서비스별 점유율 (2008년 4월)
2008/05/26 - [일본 검색 이야기] - BIGLOBE가 통합검색을 선보이다.
2008/04/17 - [일본 검색 이야기] - 구글 재팬이 실시간 인기 검색어 서비스를 시작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