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페이지를 캡쳐할때 주로 PrintScreen 버튼을 사용하고, 페인트에 가져가서 자르고 붙이는데, 여기서 소개하는 Snippy는 다운로드하여 실행하면 작업표시줄에 가위 모양의 버튼이 생성되어, 버튼을 누르고 웹페이지의 원하는 부분을 자유자재로 자르면 바로 캡쳐 된다,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직사각형으로 캡쳐도 가능하다.


구글, 한국 투자계획 밝힌다...10월10일 발표
구글의 엔지니어링 및 연구 담당 수석 부사장인 앨런 유스타스씨가 오는 10월10일 한국을 방문해 기자회견을 갖는다. 한국에 R&D(연구개발) 센터 건립, 그리고 한국 진출 계획 등에 대해 입장을 밝힐 예정

이번에도 역시 불발로 끝나는것이 아닌지...몇번 비슷한 뉴스에 속은 순진한 사람의 마음

구글이 연구개발 센터를 건립하면 한글 관련 서비스가 급격히 향상되어 한글 웹페이지의 특수한 환경속에서 네이버가 독점하고 있는 검색시장에서 점유율이 얼마만큼 높일수 있을지? 그리고  Basis Tech의 한중일어 형태소 분석기를 사용하는 현실에서 자체 형태소 분석기 개발하여 교체할지 궁금하지만 한국보다 앞서 2004년에 동경 구글 연구센터를 오픈하였지만 아직 일본어 형태소 분석기를 교체하였다는 뉴스를 접하지 못했으므로 이부분도 의문이다.

전세계 검색시장에서는 부러울것 없이 막대한 파워력을 자랑하는 구글이 유독 한국시장에서 고전하고 있는 상황에서, 검색지존의 자존심을 살리기 위해 검색기술에 치중할지, 애드워드・애드센스등의 광고 영업에 치중할지 여러모로 구글의 동향은 인터넷에 관심이 많은 블로거들을 흥분시키기에는 충분한 파워를 가지고 있는것은 확실하다.

'한국 인터넷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은 구글에 최적화해야 한다  (6) 2006.11.11
오늘의 구글 뉴스 둘  (2) 2006.10.10
안철수연구소의 진정한 순위는 ?  (8) 2006.09.08
몰까 ? 궁금  (0) 2006.08.03
올블로그와 하테나의 검색  (0) 2006.07.04
Posted by 오픈검색

댓글을 달아 주세요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