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상에 흩어져 있는 다양한 데이터를 하나의 그래프로 엮어서 전혀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서비스가 등장하였다.

FILLMORE ADVISORY가 새롭게 선보인 vizoo는 웹에서 데이터를 검색하여 검색된 데이터를 따로 작업할 필요없이 바로 그래프에 적용하여 그래프를 작성하고 공유하는 서비스이다.

 
일본 자동차 업계의 평균 연봉
(왼쪽부터 도요타, 혼다, 닛산, 이스즈, 스즈키, 스바루, 다이하츠, 미쓰비시)

vizoo는 기업의 재무제표와 주가, 경제지표 등의 데이터를 간단히 검색하여 그래픽컬하게 분석, 분석된 자료를 플래시의 그래픽 콘텐츠로서 유튜브와 같이 웹에서 바로 작성하고 공유할 수 있으며, 또 블로그나 사이트에 간단히 붙일 수 있고, 그래프는 데이터와 연동이 되어, 데이터가 바뀌며 그래프도 함께 바뀐다.

개인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기업 대상으로 제공되는 유료 서비스 vizoo Pro는 7월부터 제공할 예정으로, 기업의 데이터 분석과 지식 공유 도구로써 활용될 것으로 예상한다.

이미 웹상에서 그래프를 작성하여 공유하는 서비스는 이미 많이 존재(엑스차트 등)하지만, 데이터를 검색하고 그 데이터를 조합하여 쉽게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내는 점은 vizoo는 지금까지의 다른 그래프 서비스와 다른 점이 아닌가 싶다.

구글이 세계의 정보를 정리하여서 보여준다면, vizoo는 아무렇게나 널렸다던 데이터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어, 의미 있고 가치 있는 데이터를 우리에게 제공해주는 서비스라 생각된다.



최근에 한국에서 비주얼 검색 서비스로 vizooo가 공개되어 관심을 끌고 있는데, 이웃나라 일본에서도 비슷한 이름의 유망한 서비스가 나왔기에 좋은 인연이라 생각이 든다. 비슷한 이름의 양 서비스가 함께 분발해서 유저의 사랑을 한몸에 받길 바라는 마음이다.


2009/05/07 - [일본 검색 이야기] - 차세대 이미지 검색의 가능성을 모색하는 이미지크루져(ImageCruser)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