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모바일 리서치 회사 NetAsia휴대폰 업체에 대한 조사에서 삼성 휴대폰에 대해서는 개성적이며 기발하고 실용적이다 의견이 많았고, LG 휴대폰에 대해서는 개성적이며 디자인이 뛰어나고 기발하다는 의견이 상위를 차지하였다.

이번 조사는 10대에서 30대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휴대폰 업체와 휴대폰에 대한 이미지 조사가 이루어졌다.

조사에서 나타난 경향을 살펴보면 일본 휴대폰에 대해서는 대체로 실용성과 디자인성이 높다는 평가가 많았고, 삼성과 LG 등 외국 업체의 휴대폰에 대해서는 개성적이라는 평이 주류를 이루었다.

한편, 업체 이미지에 대해서는 일본 휴대폰 업체는 주로 신뢰감이 들고 멋있으며 실용적이라는 의견이 상위를 차지하였고, 외국계 휴대폰 업체에 대한 이미지는 주로 국제적이며 도전 정신이 강하다는 의견이 높았다.


가격 비교 사이트 카카쿠닷컴의 휴대폰 순위(2009/06/22 ~ 2009/06/28 )

이번 조사에 앞서 발표된 휴대폰에 대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외국계 기업은 적은 점유율을 반영한 듯 그 이름조차 등장하지 않고 있다.

만족도 순위를 보면 샤프(25%)가 1위를 차지하였고, 파나소닉(16.4%)과 NEC(12.6%), 그리고 소니에릭슨(8.0%)이 차지하였으며, 또 다음에 사용하고픈 휴대폰 순위에서도 샤프(52.5%), 파나소닉(40.5%), NEC(26.6%), 소니에릭슨(23.5%) 순으로 이어져 외국 기업에 대한 구매 의욕은 여전히 낮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번 조사를 토대로 생각하면, 일본 휴대폰 시장은 외국 기업에는 여전히 높은 장벽으로 보이며 앞으로도 쉽지 않은 시장이 될 것 같다.

그런 일본 휴대폰 시장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삼성과 LG의 끈기와 노력, 그리고 선전을 기대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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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오픈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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