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C가 구글의 오픈소스 OS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모바일 인터넷 단말기 CommuniCator를 새롭게 선보였다.

NEC가 자사의 신개발품 등을 소개하는 이벤트 C&C유저포럼&iEXPO2009에서 새롭게 선보인 CommuniCator는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터치 기능 인터넷 단말기로 휴대폰과 PC의 중간 단계 제품이다.


CommuniCator(출처 ITmedia)

7인치 액정 화면, 안드로이드 OS를 탑재, 무선랜, 터치 기능과 음성 인식 기능이 담겨 있어, 인터넷과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전자책 등 PC와 비슷하게 이용할 수 있다.

지상파 모바일 방송인 원세그 튜너도 내장되어있고, 방수 코팅도 되어있어 목욕하면서 TV도 볼 수 있으며, 내장 카메라로 사진을 촬영하여 디지털 액자로도 사용할 수 있다.

무게는 300그램 정도로 휴대할 수 있으며, 받침대에 올려놓고 볼 수도 있다.

목욕하면서 TV를 보는 것도 좋겠지만, 부엌에서 요리를 할 때 Cookpad와 같은 레시피 사이트에 접속, 음성 인식 기능을 이용하여 레시피 페이지의 화면을 조작하며 맛있는 요리를 만든다면 무척 편리하지 않을까 싶다.

정식 제품 출시는 내년 가을 정도라고 하니 최종 제품이 나올 때는 현재와는 다른 모습을 하고 있을지 모르겠지만 기대된다.


2009/10/12 - [일본 인터넷 기업 이야기] - COOKPAD는 Amazon과 같은 세계적 기업이 될 수 있을까?
2009/04/21 - [인터뷰] - 일본의 키친을 책임지는 COOKPAD 방문
2008/08/11 - [일본 인터넷 서비스 이야기] - 요리는 인기순이 아니다 - COOKPAD -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