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 웹브라우저로 유명한 Sleipnir를 개발하는 FenrirHatena와 공동으로 소셜 북마크 기능이 담긴 시작 페이지 Hatena 북마크 뉴스×Sleipnri Start를 선보였다.


Sleipnir Start 페이지는 아이콘을 이용한 멀티 검색 기능과 인터넷에서 주목받는 뉴스 등 최신 정보를 볼 수 있는 심플한 페이지였다.

이번 Hatena와의 공동 기획을 통해 기능을 대폭 강화하여 오른쪽 상단의 B! 리더를 누르면 Hatena  북마크의 인기 뉴스와 최신 뉴스, 블로그 등의 글을 볼 수 있고, 분야별로 나누어서 관심 종목만 읽을 수 있으며, 몇 사람이 그 내용에 북마크를 하였지는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북마크 한 사람이 어떤 댓글을 달았는지 바로 볼 수 있으며, 관심이 가는 내용에 대해서는 자신의 트위터에 바로 올릴 수 있게 되었다.


트랜드 워치에서는 야후 재팬 뉴스, Fenrir 토픽 뉴스, 그리고  최근에 일본에 진출한 네이버 재팬의 마토메(정리)도 볼 수 있다.

그 외 지역 설정을 통해 날씨 등을 표시할 수 있다.

이번 Hatena 북마크 뉴스×Sleipnri Start는 독자 서비스 개발보다는 타 회사와의 공동 서비스 개발에 열중하는 Hatena의 최근 경향과 보조를 맞추는 서비스로 보인다.

한편, 2ch의 내용을 정리해서 보여주는 수많은 정리 사이트들이 Hatena 북마크로부터 트래픽을 유도하고 있는데, 최근 네이버 재팬 마토메도 Hatena 북마크 인기 순위에 얼굴을 자주 내밀고 있어 앞으로 Hatena 북마크는 네이버 재팬 마토메의 중요한 트랙픽 통로가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Hatena 북마크에서 인기를 끈 네이버 재팬 마토메


2009/06/22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네이버 재팬, MATOME(정리)의 MATOME(정리)
2009/02/19 - [일본 인터넷 서비스 이야기] - 日 2ch 공식 정리 사이트 등장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