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세계에서 축적된 기술과 기법이 현실 세계를 바꾸고 있다.

GotandaDenshi는 인터넷 쇼핑 솔루션 개발과 다양한 사이트 구축·운영 및 컨설팅 등을 통해 쌓은 노하우를 살려서 일본 최초로 아이패드용 상점 판매 촉진 솔루션 "미라이터치 for iPad"를 개발하여 공개하였다.


NEWYORKER 상점에서 사용하는 미라이터치 for iPad(출처 Impress)

미라이터치 for iPad는 인터넷 쇼핑몰과 상점을 함께 운영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인터넷 쇼핑몰 노하우와 사용하기 편리한 터치 단말기 아이패드를 이용하여 상점에서도 인터넷 쇼핑몰 데이터를 최적화하여 활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손님에게 다양한 정보와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도와준다.


만화로 배우는 미라이터치 의류점편

1 (손님) 이 스커트의 다른 색은 없나요?
2 (점원) 재고가 다 떨어졌네요, 죄송합니다.
3 (미라이터치를 사용하면)(점원) 이 색깔의 스커트를 원하신다면,
손님이라면 이 스카프와 코트를 함께 하시면 잘 어울리실 것 같습니다.
(손님) 어머 멋져라!
4 (손님) 그럼 스커트 주문해 주세요, 그 스카프도 함께!

미라이터치 for iPad의 특징
1. 전문가 수준에서 일반 수준까지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할 수 있다.
2. 기능·소재·가격 등 상품 비교를 쉽게 할 수 있으므로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3.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빠르게 검색하여 제시할 수 있다.
4. 이미 사용하는 카탈로그와 쇼핑몰 데이터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5. 아이패드의 뛰어난 기능은 고객과의 훌륭한 소통 도구로 활용할 수 있다.
6. 재고가 없어도 데이터를 활용하여 기회 손실을 줄일 수 있다.

이 외에도 신상품 정보와 인기 제품의 순위 정보 등 인터넷에서는 당연시되는 정보들을 함께 제공할 수 있다.

미라이터치 for iPad의 초기 도입 비용은 시스템 설계와 개발(기본 5기능), 디자인 그리고 점원 교육까지 포함해서 300만 엔이며, 매월 20만 엔의 유지비가 든다. 그 외 옵션으로 새로운 기능을 하나 추가할 때마다 30만 엔이 별도로 든다.

결코, 싼 가격은 아니지만, 유행에 민감한 의류 업계라며, 온·오프라인을 연계하여 고객을 감성을 자극하고, 고객 요구에 최대한 대응하기 위한 수단으로 괜찮은 서비스가 아닐까 생각된다.


관련글
2010/04/23 - [한국 인터넷 이야기] - 미국 발매 아이패드(iPad) 한일 사용 불가!
2010/02/01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아이패드(iPad)가 연 일본의 SIM 프리 세상
2009/11/09 - [미분류] - 부엌에 잘 어울리는 인터넷 단말기?
2009/05/01 - [한국 인터넷 이야기] - 日 마이니치신문, 한국 전자종이 단말기 누트2에 기사 제공
2009/03/05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일본 누리꾼도 열광하는 mBook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