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최대의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는 라쿠텐(楽天)은 미국 BUY.COM을 2억 5천만 달러에 인수한다고 발표하였다.


라쿠텐의 미국 자회사 Rakuten USA, Inc.를 통해서  인수하는 함으로 Buy.com은 미국 라쿠텐의 자회사가 되는 형태다.

Buy.com은 1,400만 명의 고객을 보유한 거대 쇼핑몰로, 양질의 상품을 저가격으로 제공하는 점에서 커다란 장점이 있으며, 1,00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하는 오픈마켓도 운영하고 있어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되는 분야에서도 경쟁력이 있다는 점을 라쿠텐은 높이 평가하여 인수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라쿠텐은 앞으로 Buu.com인 보유한 고객을 기반으로 하여, 라쿠텐이 지금까지 쌓아온 노하우를 살려 Buy.com의 오픈마켓 사업을 강화하고, 일본과 미국의 상품을 상호 공급하며, 라쿠텐 그룹 산하의 다양한 사업과 협업을 통해 미국 비즈니스를 확대할 방침이다.

라쿠텐은 일본 최대의 쇼핑몰인 라쿠텐이치바를 중심으로 증권, 은행, 전자화폐, 여행까지 폭넓은 분야를 망라한 라쿠텐 경제권을 일본에 구축하는데 성공하였으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대만과 태국 진출에 이어, 최근에는 바이두와 함께 중국 시장에도 진출하였는데, 이번에 세계 최대의 미국 시장까지 진출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의 라쿠텐 경제권 구축에 커다란 기반을 마련하였다고 할 수 있겠다.

한편, 일본 국내시장에서 최대의 라이벌이라고 할 수 있는 야후 재팬도 중국 최대의 쇼핑몰 사이트 타오바오와 제휴하여 양국을 연결하는 쇼핑몰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일본을 대표하는 두 인터넷 회사가 글로벌 쇼핑몰 시장을 놓고 격돌하는 모습을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다. 또 한국에서 옥션과 G마켓을 인수한 이베이도 G마켓 창업자와 함께 G마켓 모델로 싱가포르와 일본 시장에 새롭게 진출하려고 준비하고 있어 한일 양국의 쇼핑몰 대결도 기대해 볼 수 있겠다.


2010/02/16 - [일본 인터넷 기업 이야기] - 라쿠텐(楽天)은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을까?
2009/11/30 - [일본 인터넷 서비스 이야기] - 일본 인터넷 쇼핑몰 시장에서 급부상 중인 조조타운(ZOZOTOWN)
2009/04/06 - [일본 인터넷 기업 이야기] - 이베이(eBay), 일본 재상륙
2007/08/26 - [일본 검색 이야기] - 라쿠텐(Rakuten)이 FAST SEARCH와 손잡고 모바일 검색 시장에 진출
2007/06/01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Ruby 개발자가 라쿠텐에 간 이유는?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