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1일 참의원 선거에서 집권당인 민주당이 패배함으로써 일본 정국은 헤어날 수 없는 수렁 속으로 빠진 느낌이다. 다만, 미군 기지 문제와 다양한 현안 문제를 이도 저도 못하고 있는 민주당으로써는 이번 패배를 빌미로 주요 현안 문제를 제대로 진행하지 못하는 것을 자민당의 탓으로 돌릴 것 같아 걱정된다. IT 수준도 한일 정치 수준도 비슷한 것 같다.

그나저나 잘나가던 애플이 자신만만하게 내놓았던 아이폰4가 안테나 문제로 큰 수렁에 빠져 최고 인기남 잡스 선생까지 나서서 진화하려고 하지만, 어째 이렇게 되었을까 생각하면 세상 전부를 적으로 돌린 것도 이유가 되지 않을까 싶다.



안테나 문제를 잠재울 아이폰 범퍼

결국 2,800엔의 아이폰 범퍼를 무료로 지급하겠다는 발표로 이번 안테나 문제는 일단락될 것 같다.

소심남이라서 아이폰4를 손에 넣자마자 절연체 케이스를 바로 구매하여 사용하기에 안테나 문제를 별로 의식하지 못하고 아이폰4에 최고의 찬사를 보내고 있는 소비자의 한 사람으로서는 이번 소동이 의아할 뿐...



7월 12일 (월요일)

ソフトバンクが「Ustreamスターターキット」 Webカメラ+三脚+ガイドブック
소프트뱅크가 "Ustream 초보자용 세트" 웹카메라 + 삼각 + 가이드북
소프트뱅크BB는 초심자도 쉽게 실시간 동영상을 찍어 유스트림에 올릴 수 있는 유스트림 초보자용 세트를 발표하였는데, 웹카메라와 삼각 받침대, 그리고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다. 직판 사이트 SoftBank SELECTION(http://www.softbankselection.jp/)과 함께 일부 가전 양판점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1만 2,800엔이다.

アマゾン物流会社が新たな物流センター「アマゾン川越FC」を開業
아마존 물류회사가 새로운 물류 센터 "아마존 가와고에FC"를 개업
아마존 재팬 로지스틱스는 종합 쇼핑몰로 성장한 아마존(http://www.amazon.co.jp/)과 신발·가방 판매 사이트 Javari.jp(http://www.javari.jp/)의 사업 확대에 따라 사이타마현 가와고에시에 새로운 물류 센터 "아마존 가와고에FC"를 새롭게 오픈하였다. 일본내 아마존물류 센터로는 4번째인 가와고에FC는 아마존의 대형 상품과 Javari.jp에서 취급하는 패션 상품 등을 주로 보관하게 된다.

NAVER、BIGLOBEに画像検索エンジンを提供
NAVER, BIGLOBE에 이미지 검색 엔진을 제공
일본에서 검색 서비스를 제공 중인 네이버 재팬(http://www.naver.jp/)은 12일 포털 사이트 BIGLOBE(http://www.biglobe.ne.jp/)에 이미지 검색 엔진을 제공한다고 발표하였다. 페이지 이동 없이 마우스로 스크롤하면서 이미지를 검색할 수 있는 특징의 네이버 재팬 이미지 검색은 6월 16일 같은 그룹내 라이브도어에 제공하였고, 이번에 두번째로 BIGLOBE에 검색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일본 검색 시장에서 유리한 위치를 차지할 수 있게 되었다.


7월 13일 (화요일)

NTTドコモ、iモードメールも利用できるスマートフォン向け「spモード」を開発
NTT도코모, i모드 메일도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용 "sp모드"를 개발
NTT도코모(http://www.nttdocomo.co.jp/)는 9월 제공을 목표로 스마트폰용 ISP "sp모드"를 개발하였다고 발표하였다. sp모드는 인터넷 접속, i모드와 같은 메일 주소 사용, 콘텐츠 결제 서비스가 함께 구성된 스마트용 서비스이다. sp모드의 월 사용료는 315엔이다.

MSの検索エンジン「Bing」、日本でも正式サービス開始
MS의 검색 엔진 "Bing", 일본에서도 정식 서비스 시작
마이크로소프트는 세계에서 네번째로 Bing(http://www.bing.jp)의 정식 서비스를 일본에서 시작하였다. 유저가 납득할 수 있는 선택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은 목표로 일본어에 최적화된 검색 서비스를 완성하였다. 일본 시장을 중시하는 마이크로소프트는 앞으로도 연구와 조사를 통해 일본 유저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世界初、米からパン作れる「GOPAN」 三洋から
세계 최초, 쌀로 빵을 만드는 "GOPAN" 산요가 발표
최근에 파나소닉에 인수된 산요는 현대적인 세탁기를 처음 개발하였고, 또 지금 가장 잘 나가는 삼성에 기술을 가르쳐준 역사를 가진 회사다. 그 산요가 세계 최초로 쌀로 빵을 만들 수 있는 GOPAN(http://jp.sanyo.com/gopan/)을 개발하여 10월 8일부터 판매를 한다고 발표하였으며, 쌀 소비의 새로운 길을 열었다고 한다.


7월 14일 (수요일)

ヤフーとCCCが包括提携 「Yahoo!ショッピング」で「Tポイント」獲得
야후와 CCC가 포괄 제휴 "Yahoo! 쇼핑"에서 "T포인트" 획득
일본 최대의 포털 사이트 야후 재팬(http://www.yahoo.co.jp/)과 일본 최대의 비디오 대여 체인 츠타야(http://www.tsutaya.co.jp/)을 운영하는 CCC는 포인트 서비스와 광고 분야에서 포괄적인 업무 제휴를 맺었다. 야후 쇼핑에서 받는 포인트를 Yahoo! 포인트와 CCC의 T포인트 중 선택할 수 있으며, T포인트로 야후 쇼핑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CCC는 그동안 라쿠텐과 포인트 서비스 제휴를 맺고 있었지만, 이번 제휴로 CCC와 라쿠텐의 제휴는 10월 말에 종료하게 되었다. 

ソフトバンク、孫社長の「やりましょう」リストを公式サイトで開始
소프트뱅크, 손정의 사장의 "합시다"리스트를 공식 사이트에서 시작
소프트뱅크는 트위터상에서 유저들이 손정의 사장에게 제안한 내용에 대해서 "합시다"라고 대응한 내용에 대한 진행 상황을 모은 @masason "합시다"(http://do.softbank.jp/)를 공개하였다. 지금까지 Togetter에서 관리하였지만, 이번에 소트프뱅크 공식 사이트로 옮겨와 관리하게 되었는데, 현재까지 61건의 안이 올라왔고, 진행 과정에 따라 "합시다" "검토하겠습니다" "되었습니다"로 나누어져있다.

決済事業者の買い手保護プログラムは「日本で初めて」--ペイパルジャパン
결제 사업자의 구매자 보호 프로그램은 "일본에서 처음으로"--페이팔 재팬
페이팔은 구매자의 지불 정보와 신용카드 정보를 쇼핑할 때마다 입력할 필요가 없으며, 판매자에게도 표시되지 않아 이미 구매자 보호 프로그램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지만, 추가로 구한 상품이 구매자 손에 도착하지 않았을 때 금액 전부를 돌려주는 BuyerProtection(https://www.paypal-japan.com/buyerprotection/)을 결제 사업자로서는 일본에서 처음으로 시작한다고 발표하였다.


7월 15일 (목요일)

バンダイナムコとDeNA、「モバゲータウン」で連携サービス
반다이나무코와 DeNA, "모바게타운"에서 연계 서비스
게임회사 반다이나무코(http://www.bandainamcogames.co.jp/)와 모바일 SNS 모바게타운을 운영하는 DeNA(http://www.dena.jp/)는 모바게타운 안에 특별 코너로 "반다이나무코게임즈×모바게타운"을 7월 15일부터 1년간 운영한다고 발표하였다. 제1탄으로 팩맨과 제비우스 등의 4가지 게임으로 오픈하고, 매달 1개씩 새로운 게임을 제공할 예정이다.

地図とシールで“小学生的セカイ”を ライブドア、foursquareライクな「ロケタッチ」
지도와 씰로 "초등학생 같은 세상"을 라이브도어, foursquare 같은 "로케터치"
라이브도어(http://www.livedoor.com/)가 NHN Japan에 인수된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서비스는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위치정보 서비스 foursquare(http://foursquare.com/)와 같이 지금 있는 장소의 정보를 등록하고 공유하며, 조건을 만족하면 포상으로 씰을 받을 수 있는 로케터치(http://tou.ch/)를 오픈하였다. 트위터와도 연계하여 위치정보를 트위터에 올릴 수도 있는데, 네이버 재팬이 운영하는 마이크로블로그 pick(http://pick.naver.jp/)와는 어떻게 연계 될지 기대된다.

リクルートも共同購入サービスに参入--「pomparade」を7月21日より開始
리크루트도 공동 구입 서비스 참여--"pomparade"를 7월 21일부터 시작
미국 공동 구입 서비스 Groupon(http://www.groupon.com/)가 성공을 거두면서 일본에서도 우후죽순처럼 유사 서비스가 생기고 있는 가운데 리크루트(http://www.recruit.jp/)가 pomparade(http://pomparade.jp/)로 참여하였다. pomparade의 강점으로서 그룹내에 Hot Papperd와 쟈랑 등 다양한 소재를 다루며 고객사와의 접점이 많고, 각지에 영업 거점과 인원이 있으며, 기존 미디어에서 키운 기획 제안력 등을 꼽고 있다.  


7월 16일 (금요일)

「手書きブログ」ユーザーが50万人突破 29歳以下女性が8割
"손 글씨 블로그"유저가 50만 명 돌파 29세 이하 여성이 80%
손으로 직접 쓰는 Tegaki 블로그(http://pipa.jp/tegaki/)의 이용자수가 50만 명을 돌파하였다고 운영회사 pipa.jp(http://pipa.jp/)가 밝혔다. Tegaki 블로그는 2007년 12월에 오픈하여 2년 7개월 만에 50만 명을 돌파하였으며, 매일 3만개의 글이 발행되며, 총 발행글은 1,594만 개에 달한다. 유저 중 29세의 여성이 82%를 차지하였다.

KDDIとソフトバンク、韓国SKテレコムと非接触ICカードサービスで覚書締結
KDDI와 소프트뱅크, 한국 SK텔레콤과 비접촉 IC 카드 서비스 분야 양해 각서 체결
SK텔레콤은 일본의 KDDI, 소프트뱅크와 NFC(근거리통신방식)을 이용하여 휴대폰을 대기만 하면 이용할 수 있는 신용카드 결제와 쿠폰권, 회원증, 포스터로부터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서비스 검토. 그리고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할 때 개인 인증 서버 등 설비 환경의 상호 이용을 검토하기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

NHN Japan、戦略発表会「Hangame ex 2010」7月26日開催
NHN Japan, 전략 발표회 "Hangame ex 2010" 7월 26일 개최
NHN Japan(http://www.nhncorp.jp/)은 창업 10주년 이벤트 사업으로 7월 26일 "Hangame ex 2010(http://ex2010.hangame.co.jp/)"을 개최한다고 발표하였다. 발표 내용을 공식적으로 알려지지 않고 있지만, ex는 Extension, Experience, Exhibition의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한게임과 관련된 내용으로 예상되고 있다.


Posted by 오픈검색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onyoo.net BlogIcon onyoo 2010.07.19 23: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결제 사업자의 구매자 보호 프로그램은 "일본에서 처음으로"--페이팔 재팬"
    > 아직 일본에는 에스크로 결제 시스템이 없었나요? 넷쇼핑과 중고 거래가 상당히 발달한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의외네요 ^^;

    • Favicon of https://www.hatena.co.kr BlogIcon 오픈검색 2010.07.20 22: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일본 최대의 옥션 사이트 야후 옥션에서도 아직 에스크로 시스템이 도입되어 있지 않은 것 같군요, 저 역시 의외라는 생각이 듭니다^^

  2. Favicon of http://http://baseballove.tistory.com/183 BlogIcon ddd 2014.07.12 23: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적중률 높은 블로그 하나 추천해드립니다

    네이버에 청담토돌이 한번 검색해보세요

    국내야구, 일본야구, 메이저리그, 스타리그까지

    적중률 정말 장난 아니네요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