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케이BP컨설팅은 20일 "브랜드 재팬 2007"의 결과를 발표하였다.

최근 최고의 실적을 보이고 있는 도요타가 일반 소비자 부문(BtoC)과 비즈니스 부문(BtoB) 양쪽에서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 되었다.

이번 조사에서 소비자 부문에서 2006년 조사때는 15위 였던 구글이 올해 2위로 올라온 것이 가장 주목을 받고 있다.

그외 최근 휴대용 게임기 닌텐도DS와 비디오 게임기 Wii의 약진으로 급상승중인 닌텐도가 소비자 부문에서 67위부터 7위로 상승, 닌텐도DS가 8위에 올라와 있다, 또한 비즈니스 부문에서도 9위에 랭킹되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닛케이BP컨설팅브랜드 재팬 2007」(왼쪽:소비자 부문,오른쪽:비즈니스 부문)

개인적으로 눈길을 끄는 것은구글 2위, 라쿠텐 22위인데 비해 야후재팬이 작년 6위에서 올해는 28위로 급격하게 하락한 점이다.
Posted by 오픈검색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mroptix.tistory.com BlogIcon MROPTIX 2007.04.22 03: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파나소닉이 3등??

    • Favicon of https://www.hatena.co.kr BlogIcon 오픈검색 2007.04.22 10: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파나소닉은 소니와 함께 일본의 전자산업을 이끌고 있는 마쓰시타가 적극적으로 밀고 있는 브랜드로 최근 소니의 브랜드 이미지가 떨어진 반면 플라즈마TV를 중심으로 파나소닉이 브랜드 이미지를 올리지 않았나 생각 됩니다.
      또하나는 내쇼널하고 파나소닉으로 나누어져 있던 브랜드를 파나소닉으로 집중한것도 원인이겠지요.

  2. Favicon of http://matane.tistory.com BlogIcon matane 2007.04.22 19: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ググる(구구루:'구글로 검색하다')라는 신조어가
    역시 괜히 나온 말이 아니군요...
    <네이버>에 길들여진 우리나라의 평범한 네티즌들은
    단순함이 지나친 google의 메인페이지에 얼마간의 어색함마저
    느끼는 것 같던데, 일본 네티즌들은 다른 모양이더라구요...
    재미있는 결과 입니다~

    후지테레비,가 순위에 있는 것도 이색적이네요.
    업무 관계로, 후지테레비의 "2006~2011년까지의 중기 경영계획"에 관한 보고서를 본 적이 있었는데,
    영화사업, 캐릭터사업 등 다양한 부문에서 명실상부한 Media Conglomerate로 성장해 나가려는 후지테레비의 기획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듯 하네요~

    • Favicon of https://www.hatena.co.kr BlogIcon 오픈검색 2007.04.22 22: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일본이 경우 최대 포털 사이트인 야후재팬이 자체 검색엔진을 사용하기 전에는 구글의 검색 엔진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우리나라에 비해서는 일본의 유저들이 구글의 검색 결과에 익숙해져 있다고 보면 위의 결과가 어느정도 이해가 되는 결과라 생각됩니다.

      후지TV는 일본에서 가장 인기있는 방송국중에 하나인것 같습니다만, 2011년까지 중장기 계획을 갖고 있다니 대단하군요.

      오다이바의 후지TV 건물만 보면 정말 미래 그자체지요^^


 
NEMO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