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인터넷 조사 기관 NetRatings는 28일 인터넷 사이트를 평가하는 새로운 기준으로서 주목받는 “총이용시간(Total Minutes)”을 통해 바라본 일본의 주요 포털 사이트의 동향을 발표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NetRatings

총이용시간을 기준으로 본 각 포털 사이트의 인기 서비스는 야후 재팬은 메인 페이지보다 옥션 서비스가 1위였으며, MSN은 핫메일 서비스, 검색제국인 구글의 인기 서비스는 역시 검색 서비스가 1위를 차지하였으며 토종 포털인 goo의 경우는 블로그 서비스가 1위를 차지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NetRatings

주요 포털 이용자 수와 총이용시간의 순위를 보면 총이용시간, 이용자수, 일인당 평균 이용시간 등 모든 면에서 타사와 비교가 안 될 만큼 큰 차를 두고 1위를 달리는 야후 재팬에 이어 한국에서는 존재가치가 의심스러운 MSN이 2위를 차지하고 있다.

컴퓨터의 OS와 브라우저 시장에서 MS의 점유율이 98% 이상인 한국에서는 MSN은 전혀 맥을 못 추고 있지만, 애플 마니아를 중심으로 매킨토시가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으며 파이어폭스의 점유율이 상당한 수치까지 올라선 일본에서는 구글을 누르고 당당하게 2위 포털로서 자리를 잡은 MSN을 보면 세상은 참 알 수가 없다는 생각도 들고 그만큼 일본의 시장이 크고 다양하다는 증거이기도 한 것 같다.
Posted by 오픈검색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gamelog.kr/ BlogIcon 태현 2007.08.30 00: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야후재팬이군요. =)

  2. Favicon of http://joogunking.tistory.com BlogIcon joogunking 2007.08.30 10: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외국 서비스에 점령당한 일본을 보니, 네이버를 비롯한 국내 포털들이 참 대단하다고 느껴지는군요.
    항상 좋은 글 잘 보고 있습니다.

    • Favicon of https://www.hatena.co.kr BlogIcon 오픈검색 2007.08.30 18: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타 산업을 보면 국내 시장의 안정적 기반을 토대로 외국 시장에서도 큰 활약을 하는 기업들이 많은데 인터넷 분야에서도 한국 기업들의 활약을 기대해 보지요^^
      joogunking님, 이렇케 방문해 주시고 댓글도 남겨 주셔서 감사 합니다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