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최대의 포털 사이트로 하루 14억 페이지뷰 이상을 기록하며 일본 인터넷 사용자에게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생활 인프라가 된 야후 재팬(Yahoo! JAPAN)2008년 1월 1일에 메인 페이지를 새롭게 바꾸려고 현재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메인 페이지에서 새롭게 변할 페이지로 유도하고 있는데, 가이드 페이지를 통해 메인 페이지가 어떻게 변할지 10개의 주제로 친절하게 설명하여 주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1.신뢰할 수 있는 정보원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검색을 하지 않아도, 야후 재팬의 웹서퍼가 엄선한 양질의 사이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오늘도 갱신되고 있습니다.






2.이곳에서 검색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웹 페이지 검색은 물론, 이미지, 사전, 지도 검색 등 목적에 맞는 다양한 검색을 할 수 있으며, 찾는 정보까지 쉽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사용하고 싶은 서비스에
여러분이 사용하고 싶은 서비스 5가지를 선택하여, 늘 메인 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최신 뉴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요 뉴스 토픽을 비롯해서 "경제"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그 외" 장르별로 여러분이 지금 보고 싶은, 알고 싶은 뉴스를 읽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관심이 가는 내용

야후 재팬 직원이 다양한 정보를 픽업, 그때그때 새롭게 올립니다.







6.추천 상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쇼핑과 옥션, 여행과 입장권 등, 인터넷에서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을 소개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7.소문, 사용자 투고 내용
여러분이 전하는, 소중한 정보을 전합니다.








8.여러분의 "오늘"을 알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일 체크, 예정표, 날씨, 운세 등 오늘 필요한 정보를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9.모바일이라면
야후 모바일의 편리한 서비스, 휴대전화 신모델, 캠페인 정보 등 유익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10.여러분의 지역 정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역을 지정하면, 그 지역에서 열리는 이벤트, 쿠폰이 있는 가계 등 지역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로부터 미움받지 않는 야후 재팬 만들기에 온 힘을 다하는 모습이 이번 메일 페이지 개편에서도 역력하게 볼 수 있을 것 같다.

낮은 사양의 컴퓨터, 옛날 버전의 브라우저, 느린 인터넷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던 야후 재팬이 초고속 인터넷 환경, 다양한 브라우저의 출현, 유저 참가형 UCC시대의 도래, 모바일 인터넷의 비중 강화 등 시대의 변화 속에 천천히 그렇지만 착실하게 변화하려 하고 있으며, 유저들이 그에 맞출 수 있도록 많은 배려와 노력을 하는 모습이 보인다.

새로운 메인 페이지를 사용하다가 현재의 메인 페이지로 돌아가려고 하면 유저의 연령, 테스트 사이트의 사용 소감, 그리고 개선했으면 하는 점 등에 대한 설문 페이지가 나온다.

이러한 노력에도, 2008년 1월 1일 일본의 인터넷 유저들이 큰 소동 없이 새롭게 변한 야후 재팬을 사용할 수 있을지, 초보 유저들이 변한 메인 페이지를 보고 당황해서 방송국에 문의하는 등의 뉴스가 될지 관심거리다.

2007/10/03 - [일본 인터넷 기업 이야기] - 일본 최대의 포털 “야후 재팬(Yahoo! JAPAN)”
2007/07/11 - [일본 인터넷 기업 이야기] - 2008년 야후 재팬(Yahoo! JAPAN)이 바뀐다.
2007/06/26 - [일본 인터넷 기업 이야기] - Yahoo! JAPAN 페이지뷰 세계 1위
2007/06/19 - [일본 인터넷 기업 이야기] - Yahoo! JAPAN이 달라지고 있다!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