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최대의 포털 사이트로 하루 14억 페이지뷰 이상을 기록하며 일본 인터넷 사용자에게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생활 인프라가 된 야후 재팬(Yahoo! JAPAN)2008년 1월 1일에 메인 페이지를 새롭게 바꾸려고 현재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메인 페이지에서 새롭게 변할 페이지로 유도하고 있는데, 가이드 페이지를 통해 메인 페이지가 어떻게 변할지 10개의 주제로 친절하게 설명하여 주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1.신뢰할 수 있는 정보원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검색을 하지 않아도, 야후 재팬의 웹서퍼가 엄선한 양질의 사이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오늘도 갱신되고 있습니다.






2.이곳에서 검색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웹 페이지 검색은 물론, 이미지, 사전, 지도 검색 등 목적에 맞는 다양한 검색을 할 수 있으며, 찾는 정보까지 쉽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사용하고 싶은 서비스에
여러분이 사용하고 싶은 서비스 5가지를 선택하여, 늘 메인 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최신 뉴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요 뉴스 토픽을 비롯해서 "경제"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그 외" 장르별로 여러분이 지금 보고 싶은, 알고 싶은 뉴스를 읽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관심이 가는 내용

야후 재팬 직원이 다양한 정보를 픽업, 그때그때 새롭게 올립니다.







6.추천 상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쇼핑과 옥션, 여행과 입장권 등, 인터넷에서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을 소개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7.소문, 사용자 투고 내용
여러분이 전하는, 소중한 정보을 전합니다.








8.여러분의 "오늘"을 알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일 체크, 예정표, 날씨, 운세 등 오늘 필요한 정보를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9.모바일이라면
야후 모바일의 편리한 서비스, 휴대전화 신모델, 캠페인 정보 등 유익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10.여러분의 지역 정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역을 지정하면, 그 지역에서 열리는 이벤트, 쿠폰이 있는 가계 등 지역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로부터 미움받지 않는 야후 재팬 만들기에 온 힘을 다하는 모습이 이번 메일 페이지 개편에서도 역력하게 볼 수 있을 것 같다.

낮은 사양의 컴퓨터, 옛날 버전의 브라우저, 느린 인터넷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던 야후 재팬이 초고속 인터넷 환경, 다양한 브라우저의 출현, 유저 참가형 UCC시대의 도래, 모바일 인터넷의 비중 강화 등 시대의 변화 속에 천천히 그렇지만 착실하게 변화하려 하고 있으며, 유저들이 그에 맞출 수 있도록 많은 배려와 노력을 하는 모습이 보인다.

새로운 메인 페이지를 사용하다가 현재의 메인 페이지로 돌아가려고 하면 유저의 연령, 테스트 사이트의 사용 소감, 그리고 개선했으면 하는 점 등에 대한 설문 페이지가 나온다.

이러한 노력에도, 2008년 1월 1일 일본의 인터넷 유저들이 큰 소동 없이 새롭게 변한 야후 재팬을 사용할 수 있을지, 초보 유저들이 변한 메인 페이지를 보고 당황해서 방송국에 문의하는 등의 뉴스가 될지 관심거리다.

2007/10/03 - [일본 인터넷 기업 이야기] - 일본 최대의 포털 “야후 재팬(Yahoo! JAPAN)”
2007/07/11 - [일본 인터넷 기업 이야기] - 2008년 야후 재팬(Yahoo! JAPAN)이 바뀐다.
2007/06/26 - [일본 인터넷 기업 이야기] - Yahoo! JAPAN 페이지뷰 세계 1위
2007/06/19 - [일본 인터넷 기업 이야기] - Yahoo! JAPAN이 달라지고 있다!
Posted by 오픈검색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ipoke.net/blog BlogIcon 포케 2007.11.25 15: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깔끔하고 훨씬 보기 좋네요.
    제가 일본인이 아니니 그 쪽 취향까지는 잘 모르지만;;;
    큼직한 아이콘과 여유있는 여백 등 일본 웹 사이트의 스타일은 고스란히 남아있는 것 같습니다.
    보기에도 편하고 속도도 빠르니 꽤 호평이겠는데요?

    • Favicon of https://www.hatena.co.kr BlogIcon 오픈검색 2007.11.25 15: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포케님.
      일본의 웹 사이트 스타일에 대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전에 웹 뉴스를 보니, 기본 골격은 미국의 야후와 비슷하게 가져가고 있다고 합니다만,거기에 일본인에 맞는 기능도 첨부한다고 하는군요.
      이번 테스트 기간을 통해 보다 유저의 입맛에 맞는 사이트로 완성도를 높이지 않을까 생각 되는군요.

  2. Favicon of http://memoriesreloaded.net BlogIcon CK 2007.11.26 11: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드디어 변하는군여...

  3. Favicon of http://psyoblade.egloos.com BlogIcon 싸이오블레이드 2007.11.27 09: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러한 조심스런 접근이 서비스를 좀 더 견고하고, 이용자 만족에 기여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어제 신문기사를 보다가 웹2.0에 대한 기사가 스포츠신문에.. 있나 해서 보았더니 지난 야구경기에서 네이버가 서비스했던 인터넷으로 이용자의 댓글을 해설가가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했다고 하더군요... 동접이 11만이었다고 보았던 것 같은데.. 여하튼 대단한 수치였습니다. 여하튼 이용자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무언가 하는게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 Favicon of https://www.hatena.co.kr BlogIcon 오픈검색 2007.11.27 11: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이버나 야후 재팬의 영향력을 생각하면 쉽게 변화를 주지 못하는 것도 이해가 되고, 또 모든 대다수 이용자가 만족하는 서비스를 만들려고 하는 자세가 오랜 시간 업계 1위를 유지하는 비결이기도 하겠지요.

      동접이 11만이라니 대단하군요, 역시 네이버의 파워는 상상을 초월하는 군요^^

  4. Favicon of http://wis1674.tistory.com/ BlogIcon 인생은한방 2007.11.27 15: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잘 읽었습니다!

    저도 지금 시험판을 사용하고 있는데, 디자인적으로 보면 야후저팬 독자적이지도 않고, 그렇다고 글로벌 야후와도 안닮아있고... 애매한 분위기네요.

    하지만 코드량이 예전보다 15% 줄어든 75KB를 유지하고 있는데, 정말 어떻게 이렇게 만들었는지 불가사의하군요.

    야후코리아는 180KB, 야후닷컴은 120KB니까요...

    이럴때보면, 효율성때문에 웹표준을 저버리는 회사들을 욕할수만은 없는것 같습니다.

    • Favicon of https://www.hatena.co.kr BlogIcon 오픈검색 2007.11.27 17: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인생은한방님, 블로그 이사는 잘 진행이 되고 계신지요, 새로운 블로그는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군요^^

      역시 웹표준을 다루시는 분답게 분석을 하여 주셨군요, 저야말로 좋은 정보를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NEMO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