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최대의 이동통신사 NTT도코모는 작년 8월부터 시장 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통합 브랜드 개선과 강화를 검토, 4항목의 신 도코모 선언, 신 브랜드 성명서와 슬로건을 발표하고, 2008년 7월 1일부터 새로운 통합 브랜드 로고와 색깔을 설정하여 사용한다고 18일 발표하였다.
これからのドコモが目指すこと。
それは、人と人、人と明日を、新しい絆でつないでいくこと。
앞으로 도코모가 목표로 하는 것.
그것은 사람과 사람, 사람과 미래를, 새로운 정으로 이어가는 것.
そのためにまず、
一人ひとりのあなたと、きちんと向き合い、関わり合うことからはじめます。
그러고자 먼저,
한 사람 한 사람과, 성실하게 얼굴을 맞대고, 관계를 맺어가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昨日までできなかったことを、次々とかなえながら、
それぞれが今、いちばん必要としていることに、真っ先に応えること。
そして、あなたが生きていく今日を、明日を、 もっと気持ちよく、
もっとあなたらしくしていくこと。
과거에는 불가능하였던 것을 하나씩 현실화하면서,
개개인이 지금, 가장 필요로 하는 것에 최우선적으로 답하는 것.
그리고, 당신이 살아가는 지금을, 미래를, 좀 더 즐겁게,
좀 더 개성 있게 살아가는 것.
ドコモは、一人ひとりの手の中で、
その毎日を一緒に歩いていこうと思います。
そして、あなたを自由な明日へと導く、新しい扉になろうと思います。
도코모는 한 사람 한 사람의 안에서
늘 함께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당신을 자유로운 미래로 이끄는, 새로운 문이 되고자 합니다.
いつでも、どこでも、あなたと明日をつなぐために。
その手のひらから、限りない可能性を広げるために。
언제 어디서나 당신과 미래를 연결하고자
그 손위에서, 무한한 가능성을 넓혀나고자
신 도코모 선언
1. ブランドを磨きなおし、お客様との絆を深めます。
브랜드를 갈고 닦아, 손님과 깊은 정을 맺는다.
2. お客様の声をしっかり受け止め、その期待を上回る会社に変わります。
손님의 의견을 성실하게 듣고, 기대를 넘어서는 회사로 변화한다.
3. イノベーションを起こし続け、世界から高い評価を得られる企業を目指します。
변혁을 계속해서 일으켜, 세계로부터 높은 평가를 얻는 기업을 목표로 한다.
4. 活き活きとした人材で溢れ、同じ夢に向かってチャレンジし続ける集団となります。
활기 넘치는 인재가 모여, 같은 이상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집단이 되겠다.
손 위에 미래를 담아서
これからのドコモが目指すこと。
それは、人と人、人と明日を、新しい絆でつないでいくこと。
앞으로 도코모가 목표로 하는 것.
그것은 사람과 사람, 사람과 미래를, 새로운 정으로 이어가는 것.
そのためにまず、
一人ひとりのあなたと、きちんと向き合い、関わり合うことからはじめます。
그러고자 먼저,
한 사람 한 사람과, 성실하게 얼굴을 맞대고, 관계를 맺어가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昨日までできなかったことを、次々とかなえながら、
それぞれが今、いちばん必要としていることに、真っ先に応えること。
そして、あなたが生きていく今日を、明日を、 もっと気持ちよく、
もっとあなたらしくしていくこと。
과거에는 불가능하였던 것을 하나씩 현실화하면서,
개개인이 지금, 가장 필요로 하는 것에 최우선적으로 답하는 것.
그리고, 당신이 살아가는 지금을, 미래를, 좀 더 즐겁게,
좀 더 개성 있게 살아가는 것.
ドコモは、一人ひとりの手の中で、
その毎日を一緒に歩いていこうと思います。
そして、あなたを自由な明日へと導く、新しい扉になろうと思います。
도코모는 한 사람 한 사람의 안에서
늘 함께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당신을 자유로운 미래로 이끄는, 새로운 문이 되고자 합니다.
いつでも、どこでも、あなたと明日をつなぐために。
その手のひらから、限りない可能性を広げるために。
언제 어디서나 당신과 미래를 연결하고자
그 손위에서, 무한한 가능성을 넓혀나고자
신 도코모 선언
1. ブランドを磨きなおし、お客様との絆を深めます。
브랜드를 갈고 닦아, 손님과 깊은 정을 맺는다.
2. お客様の声をしっかり受け止め、その期待を上回る会社に変わります。
손님의 의견을 성실하게 듣고, 기대를 넘어서는 회사로 변화한다.
3. イノベーションを起こし続け、世界から高い評価を得られる企業を目指します。
변혁을 계속해서 일으켜, 세계로부터 높은 평가를 얻는 기업을 목표로 한다.
4. 活き活きとした人材で溢れ、同じ夢に向かってチャレンジし続ける集団となります。
활기 넘치는 인재가 모여, 같은 이상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집단이 되겠다.
새로운 로고를 이용한 판매점 이미지 ( 출처 Impress Watch )
시장 점유율이 50% 이하로 떨어진 NTT도코모로서는 여유를 부릴 시간이 없어진 느낌이다.
거대 기업으로서의 체질을 개선하고, 급변하는 세계정세 속에서 살아남으려면 단순히 로고를 바꾸고 구호를 새롭게 한다고 해서 해결될 문제는 아닐 것이다.
도코모 자신이 안고 있는 문제도 큰 문제이지만, 경쟁 상대가 만만치 않은 힘을 가졌다는 점이 더욱 큰 문제이다. 과거 국제전화 서비스를 중심으로 성장하여 온 KDDI는 세계 최강의 경쟁력을 갖춘 가이젠(개선)의 명수 도요타가 11%를 보유한 주요 주주로 버티고 있고, 업계 3위로 한 때는 생존 자체가 힘들 것 같았던 보다폰은 소프트뱅크가 인수하여 소프트뱅크 모바일로 새롭게 출발하면서 파격적인 서비스를 연이어 내 놓으면서 앞으로 다가올 모바일 인터넷 시대의 강력한 경쟁자로 탈바꿈하였다.
점유율 하락과 경쟁자들의 파워로 사면초가에 처한 NTT도코모의 미래는 새로운 로고와 성명문으로 바뀔 수 있을지? 우리 손 위에 어떤 미래를 담아 줄지 기대해 본다.
2008/04/13 - [일본 모바일 서비스 이야기] - 세계 시장 진출에 실패한 NTT도코모가 안방에서도 추락 중
현재의 도코모 판매점
시장 점유율이 50% 이하로 떨어진 NTT도코모로서는 여유를 부릴 시간이 없어진 느낌이다.
거대 기업으로서의 체질을 개선하고, 급변하는 세계정세 속에서 살아남으려면 단순히 로고를 바꾸고 구호를 새롭게 한다고 해서 해결될 문제는 아닐 것이다.
점유율 하락과 경쟁자들의 파워로 사면초가에 처한 NTT도코모의 미래는 새로운 로고와 성명문으로 바뀔 수 있을지? 우리 손 위에 어떤 미래를 담아 줄지 기대해 본다.
2008/04/13 - [일본 모바일 서비스 이야기] - 세계 시장 진출에 실패한 NTT도코모가 안방에서도 추락 중
'일본 모바일 기업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 소프트뱅크를 통해 3G 아이폰(iPhone) 판매 (6) | 2008.06.04 |
---|---|
넘버원 모바일 포털 "모바게타운"의 놀라운 성장력 (2) | 2008.05.17 |
한게임의 모바일판, 모바게타운이 미국으로 가다. (0) | 2008.01.21 |
중국의 모바일 콘텐츠시장을 노리는 일본 기업들 (6) | 2007.08.06 |
EMOBILE이 월정액제 모바일 인터넷 단말기 "EM ONE"발표 (2) | 2007.0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