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포털 사이트 라이브도어(livedoor)는 이미지 검색에 바이두(Baidu) 재팬의 검색 엔진을 채용하였다고 23일 발표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이브도어의 검색 서비스는 웹 검색은 구글 검색 엔진, 디렉토리 검색은 JLISTING, 이미지 검색은 바이두 검색 엔진, 지도 검색은 INCREMENT P의 데이터를 이용, 그 외 블로그 검색은 자체 검색 엔진을 활용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 검색 엔진을 이용 중인 웹 검색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이두 검색 엔진을 이용 중인 이미지 검색

지금까지 라이브도어의 이미지 검색은 블로그에 있는 이미지에 국한되어 있었지만, 이번에 이미지 검색에 바이두의 검색 엔진을 채용함으로써 전 세계 웹상에 있는 이미지로 검색 대상을 넓힐 수 있게 되었다.

라이브도어로서는 최근에 블로그 포털을 표방하며 새롭게 전열을 가다듬고 있는데 이번에 이미지 검색에서 바이두 검색 엔진을 채용함으로써 각각의 검색 서비스에서 최고의 검색 엔진을 사용함으로써 보다 나은 검색 서비스를 유저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바이두로서는 일본 검색 시장에 후발 주자로 참여하면서 지명도에서 야후나 구글에 큰 격차를 보이는 가운데 일본에서 최고로 많은 블로그 유저를 보유하고 있는 라이브도어와 제휴함으로써 일반 유저는 물론 타 사이트에도 인지도를 넓힐 기회를 얻었다고 볼 수 있다.

천천히 그렇지만 확고하게 일본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가는 바이두의 움직임을 보면 전 세계적으로 구글에 대항할 수 있는 유일한 검색 엔진으로 불리는 바이두의 명성이 허명은 아닌듯싶다.


바이두 재팬  http://www.baidu.jp/
라이브도어  http://www.livedoor.com/


2008/04/27 - [일본 검색 이야기] - 바이두 재팬, 와세다대학과 검색기술 공동연구에 합의
2008/04/21 - [일본 검색 이야기] - Hatena에서 Baidu로 옮긴 이유?
2008/04/07 - [일본 인터넷 기업 이야기] - 포털 사이트 라이브도어가 메타블로그로 재탄생
2008/03/28 - [일본 검색 이야기] - 일본 검색 시장에서 중국의 검색 서비스 "바이두(Baidu)" 선전
2008/01/08 - [일본 검색 이야기] - 바이두(Baidu)가 일본에서 정식 오픈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