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국산 업체의 활약으로 검색의 네이버, 카페와 메일의 다음, 미니홈피의 네이트로 구별되는 한국 인터넷 시장과 비교되는 이웃나라 일본의 인터넷 시장은 인터넷의 입구로서 탄탄한 기반을 다지고 있는 야후 재팬, 그리고 쇼핑몰 사이트를 핵으로 포털사이트・여행사이트・증권사이트등을 망라한 인터넷 그룹으로 성장한 라쿠텐, 거대 통신그룹의 자회사로 포털 Goo를 필두로 OCN・Plala등을 산하에 둔 NTT커뮤티케이션등이 상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한국시장에서 힘을 못쓰고 있는 MSN, 아마존, 구글등이 각 쟝르별에서 상위에 포진하고 있는 점이 한국 시장과 크게 다르점으로 보인다.
(출처:NetRatings Japan Inc)

2006년 8월 현재 인터넷 사이트를 운영하는 기업별 랭킹


일본 인터넷 이용자의 90%가 이용하는 야후 재팬의 사용자수와 리치율


2000년 4월 인터넷 서비스를 운영하는 기업별 랭킹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