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도 15일부터 예약에 들어간 아이폰 4의 가격대가 14일 발표되었는데 16GB 모델은 소프트뱅크 모바일의 무제한 정액제에 가입하면 단말기 가격이 공짜여서 일본 애플팬을 더욱 기쁘게 하고 있다.

다만, 너무 뜨거운 인기 속에 수많은 고객이 몰리면서 접수 시스템이 다운되었고, 이후에도 계속 몰리는 예약 접수자 때문에 18일부터 예약 접수를 일시 중지하게 되었다.


요즘같이 물건이 넘쳐나서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많이 팔까 고민하는 지구촌 속에서 물건이 없어서 못파는 애플과 아이폰은 딴 세상에 사는 외계 종족 같다.

한편, 일본의 소행성 탐사선 하야부사가 7년간 60억 킬로를 달려 지구로 귀환하였는데, 여러 우여곡절을 겪으면서도 무사히 임무를 완수한 하야부사에 일본 열도가 열광한 한 주였다고 할 수 있겠다.

무인 탐사선으로 철로 만들어진 하야부사이지만, 온갖 역경을 넘어서 주인의 품으로 다시 돌아온 모습에서 주인을 기다리며 죽어간 시부야의 충견 하치를 떠올리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드는데 과연 어떤 우주의 신비를 가지고 돌아왔을지 기대된다.


6월 14일 (월요일)

2010年の国内産業分野別IT市場、ほぼすべての分野でマイナス成長--IDC Japan
2010년 국내 산업 분야별 IT 시장, 거의 전 분야에서 마이너스 성장--IDC Japan
일본 경제가 서서히 좋은 방향으로 바뀌고 있지만, 여전히 불안한 미래 때문에 2010년 일본 국내 IT 시장 규모는 11조 2,168억 원으로 전년 대비 마이너스 2.4%를 기록할 것으로 IDC Japan(http://www.idcjapan.co.jp)은 예상하였다. 모든 분야가 마이너스로 점쳐지고 있는 가운데 의료분야만 0.5% 성장할 것으로 보이며, 보험과 교육 분야도 선방할 것으로 예측하였다. 한편, 2009년부터 2014년까지 연간 마이너스 0.1%의 성장을 기록 2014년에는 11조 4,256억 원의 규모를 기록할 것으로 내다보았다.

500円からネット献金可能、Yahoo! JAPANが「個人政治献金サービス」正式開始
500엔부터 인터넷 헌금 가능, Yahoo! JAPAN이 "개인 정치 헌금 서비스" 정식 개시
야후 재팬은 정치 정보 사이트 "Yahoo! 모두의 정치(http://seiji.yahoo.co.jp/)"에서의 개인 정치 헌금 서비스를 정식으로 개시, 20살 이상의 성인이 Yahoo!Wallet(http://wallet.yahoo.co.jp/) 또는 신용카드로 정치가에게 1회 500엔∼5만 엔까지 헌금할 수 있도록 하였다.

「iPhone 4」の価格は16Gバイト実質0円、32Gバイト実質1万1520円から
"iPhone 4"의 가격은 16GB 실제 0엔, 32GB 실제 1만 1,520엔부터
소프트뱅크 모바일(http://www.softbankmobile.co.jp)은 14일 iPhone 4의 가격과 요금 플랜을 발표, 인터넷 정액 요금제(4,410엔/월)인 밸류프로그램(i)와 2단계 정액제인 표준 프라이스플랜을 설정, 밸류프로그램(i)로 16GB 아이폰 4를 구매하면 실제로 소비자가 지불하는 단말기 값은 0엔이다. 한편, 32GB 아이폰 4는 1만 1,520엔의 부담을 지게 된다. 단말기를 살 경우에는 16GB 모델 4만 6,080엔, 32GB 모델 5만 7,800엔을 내야 한다. 예약 시작은 15일 오후 5부터로 판매는 24일부터이다.


6월 15일 (화요일)

KDDIとECナビ、価格比較サイト「au one お買い物サーチ」を開始
KDDI와 EC나비, 가격비교사이트 "au one 쇼핑 서치"를 개시
모바일 인터넷의 쇼핑몰 사이트 상품의 가격을 비교할 수 있는 au one 쇼핑 서치를 KDDI(http://www.kddi.com/)와 EC나비(http://ecnavi.jp/)가 함께 시작하였다. au one 쇼핑 서치는 KDDI가 운영하는 au one 쇼핑몰과 au one Brand Garden과 함께 라쿠텐, 야후 쇼핑, nissen 등의 제품 3,000만 점을 검색하여 가격을 비교할 수 있다. 과거 인터넷 회사 중 KDDI와 손을 잡고 모바일 사업을 한 업체 중 대성공을 거둔 업체가 꽤 된다. 가격 비교 분야에서 Kakaku.com에 늘 밀리고 있는 EC나비가 이번 제휴로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을지??

iPhone 4予約殺到 システムがつながりにくい状態に
iPhone 4 예약 집중, 시스템이 연결되지 않는 상태에
초기 아이폰 이상의 인기를 끌며 iPhone 4의 예약이 15일 저녁 5시부터 소프트뱅크 모바일 판매점과 애플 직영점에서 시작되었다. 일부 매장에서는 예약자가 몰리면서 시스템이 다운되어 예약을 받을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정리권을 배포, 예약을 다음날로 연기하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하였다. 또 인터넷 예약 페이지 소프트뱅크 온라인숍(http://onlineshop.mb.softbank.jp)도 연결되지 않고 있다.

ソースネクスト、Evernoteをパッケージ版にした「スターターパック」
소스넥스트, 에버노트 패키지판 스타타백
소스넥스트(http://www.sourcenext.com/)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에버노트(http://www.evernote.com/)와 제휴하여 에버노트 유료 서비스 3개월분을 담은 패키지판 소프트 "EVERNOTE 스타타백"을 발표하였다. 스타타백에는 에버노트 프리미엄 서비스 3개월분과 함께 EVERNOTE 핸드북이 들어 있어 에버노트의 기본 사용법을 익힐 수 있다. 일본의 유력 소프트웨어 유통업체와 손을 잡은 에버노트가 앞으로 일본 시장에서 더욱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6월 16일 (수요일)

iPad保有率は0.7%、iPhoneユーザーでは5.3%~クロス・マーケティング調査
iPad 보유율은 0.7%, iPhone 유저는 5.3% 크로스 마케팅 조사
iPad에 대해서 알고 있는 사람은 62.8%, 구입한 사람은 0.7%를 기록하였으며, 스마트폰을 알고 있는 사람은 93.6%로 그중에서 산 사람은 5.9%에 달하였다고 크로스 마케팅(http://www.cross-m.co.jp/)의 조사에서 밝혀졌다. 또한, 사용 중인 스마트폰은 아이폰 63.6%, Xperia 9.3%, 블랙베리 5.1%로 나타나 여전히 아이폰이 압도적으로 많이 팔리고 있음을 알 수 있다.

任天堂、「ニンテンドー3DS」の詳細を発表
닌텐도, "닌텐도 3DS"의 상세 발표
닌텐도(http://www.nintendo.co.jp/)는 2010년 E3에서 세계 최초 휴대용 3D 게임기 닌텐도 3DS를 정식으로 발표하였다. 닌텐도 3DS는 3.5인치 3D 스크린의 상단 화면과 터치 스크린의 하단 화면을 장착하였고, 3D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능도 달렸다. 스마트폰용 무료 게임 등이 범람하면서 휴대용 게임 시장에서 고전하고 있는 닌텐도가 3D 게임으로 반격에 성공할 수 있을지는 여전히 불투명하다.

「20年以上、3Dにチャレンジしてきた」 社長が聞く「ニンテンドー3DS」
"20년 이상 3D에 도전하여왔다." 사장이 인터뷰한 닌텐도 3DS
닌텐도(http://www.nintendo.co.jp/)는 2010년 E3에서 새로운 게임기 닌텐도 3DS를 발표하였는데, 3D는 닌텐도를 지탱해온 이시다 사장과 미야모토 전무가 처음 공동으로 작업하였던 1988년부터 도전하였던 분야로 그 이후에도 새로운 게임기를 만들 때마다 3D에 대한 도전을 멈추지 않았다고 한다.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은 닌텐도 3DS가 위기에 처한 닌텐도를 다시 한번 살려낼 수 있을지 기대된다.


6월 17일 (목요일)

楽天、仏最大のECサイト運営会社買収 欧州に本格進出
라쿠텐, 프랑스 최대의 전자상거래 사이트 운영회사 인수, 유럽에 본격 진출
라쿠텐(http://www.rakuten.co.jp/)은 프랑스 최대의 전자상거래 사이트 PriceMinister(http://www.priceminister.com/)를 230억 엔에 인수하였다고 밝혔다. PriceMinister는 2000년에 설립되어 1억 6,000만 점의 상품이 거래되고 있으며, 1,200만 명의 회원과 월 1,100만 명의 방문자수를 기록하고 있는 프랑스 최대의 전자상거래 사이트다. 그 외 여행 가격 비교 사이트와 부동산 정보 사이트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유럽 진출로 라쿠텐의 세계화 구상의 주요 매물 인수가 일단락되지 않았나 싶다.

ネットプライスとデジタルガレージ、共同購入サービス「Qpon」を開始
넷프라이스와 디지털 개러지, 공동 구입 서비스 "Qpon"을 개시
구매자가 일정 규모 이상 모이며 참가자 모두가 대폭 할인된 쿠폰을 받을 수 있는 공동 구입 서비스 Qpon(http://qpon.jp/)을 넷프라이스닷컴(http://www.netprice.com/)과 디지털 개러지(http://garage.co.jp/)가 공동으로 출시한 딜메이트가 오픈하였다. 구역별로 하루 1점포에 한해서 할인 쿠폰을 목표 숫자에 도달하면 값싸게 판매하는 방식으로 디지털 개러지가 운영하는 트위터를 시작으로 소셜 미디어를 폭넓게 활용할 예정이다. 유사 서비스로 미국의 Groupon(http://www.groupon.com/), 일본에는 piku(http://www.piku.jp/)와 KAUPON(http://kaupon.jp/), 한국에는 Tmon(http://ticketmonster.co.kr/)이 있다.

富士通と東芝、携帯電話事業の統合で基本合意
후지쓰와 도시바, 휴대폰 사업 통합에 기본 합의
후지쓰(http://jp.fujitsu.com/)와 도시바(http://www.toshiba.co.jp/)는 양사의 휴대폰 사업을 통합하는데 기본적으로 합의하고 7월 말까지 최종적인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며, 10월 1일에 새로운 회사를 설립할 계획이다. 도시바 휴대폰 부문을 새로운 회사에 이관될 예정이지만, 후지쓰 휴대폰 부문인 모바일폰 사업부는 현재 상태를 유지할 예정이라고 한다. 크지도 작지도 않은 국내 시장에 안주하던 일본 휴대폰 업체가 통합되면서 과연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규모를 갖출 수 있을지 주목된다.


6월 18일 (금요일)

iPhone 4予約受け付け中止 ソフトバンク「過去最大数の予約」
iPhone 4 예약 접수 중지, 소프트뱅크 "과거 최고 예약"
초기 예약 접수에서 사람이 몰리며 접수 시스템이 사용 불능의 사태가 되었던 아이폰 4의 인기는 미국에 이어 일본에서도 예약 접수 중지를 발표하는 데까지 이르렀다. 소프트뱅크 모바일(http://mb.softbank.jp/mb/)은 "예상을 넘어서는 예약으로 18일 일단 접수를 중지한다."라고 발표하였고, 24일 발매일에는 일부 점포에서 당일 판매도 할 예정이라고 발표하여 또다시 긴 행렬이 이어질 전망이다.

サイバーエージェント、「2010参院選×Ameba」を開設
사이버에이전트, "2010 참의원×Ameba"를 개설
사이버에이전트(http://www.cyberagent.co.jp/)는 블로그 서비스 아메바에 특별 기획 사이트로 2010 참의원×Ameba(http://seiji.ameba.jp/)를 개설하여 900만 명이 넘는 회원을 대상으로 정치와 관련된 앙케트 투표와 블로그 글의 작성을 독려하고 투표 결과를 실시간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가상공간의 아메바피그에서도 정치 광장을 개설하고 간담회 등도 개최할 예정이다.

SNS利用者のソーシャルアプリ体験率は64.7%~インプレスR&D調査
SNS 이용자의 소셜 앱 체험률은 64.7% 인프레스R&D조사
인프레스R&D(http://www.impressrd.jp/)의 싱크탱크 인터넷 미디어 종합연구소가 SNS 이용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를 보면, 소셜앱을 자주 이용하는 사람은 25.3%, 가끔 이용한다는 20.1%, 과거에 이용한 적이 있다는 17.8%로 전체적으로 64.7%가 소셜앱을 체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다른 유저에게 앱을 소개한 적이 있는 유저도 38.0%에 달하였다.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