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기술이 만든 세계적인 오피스 프로그램 씽크프리(ThinkFree)가 드디어 비상의 날개를 달았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데스크탑 컴퓨터 중심의 오피스 프로그램에 대항하여, 웹 중심의 오피스 프로그램이라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였지만, 너무 시대를 앞서 나가다 한번 실패를 하였고, 이후 와신상담 끝에 웹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웹2.0의 대두와 함께 다시 조명을 받으며 역사의 앞 무대에 선 씽크프리가 최근 주목을 받는 넷북에 최적화 된 Thinkfree Netbook Editon을 10월 21일 발표하였다.


ThinkFree Netbook Edition은 저가격의 모바일 컴퓨터인 넷북에 최적화된 오피스 프로그램으로 워드프로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기능이 담겨 있다.

넷북의 저 사양 능력과 모니터 사이즈를 고려해서 유저 인터페이스는 간략화하였고, 무료 온라인 오피스 프로그램인 ThinkFree와도 연동이 되도록 설계되었다.

Windows XP와 Vista, Linux, Mac OS X에서 사용 가능하며, 30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버전은 이곳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ThinkFree Netbook Editon이 무엇보다 주목되는 점은 기업의 요구에 충분히 대응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즈 태세가 갖추어져, 브랜드, UI, 기능을 개별 기업의 요구에 맞게 하여 줄 수 있어, 넷북 시장의 경쟁에서 한발 앞서 나갈 수 있게 되었다.

차세대 포켓 컴퓨팅에 '한컴 씽크프리' 선정 - 전자신문 -

한편, 퀄컴이 차세대 포켓 컴퓨터 칩으로 개발하고 있는 스냅드래곤 기반의 포켓 컴퓨팅 단말기에 씽크프리의 오피스 프로그램이 단독 규격으로 선정되었다는 뉴스도 발표되어, 인텔의 Atom 칩을 탑재한 넷북에 이어 퀄컴의 포켓 컴퓨터까지 시장을 넓힐 수 있는 찬스를 씽크프리는 잡은 것이다.

이번 씽크프리의 넷북 오피스 프로그램 발표는 일본 IT 뉴스 사이트에서도 발 빠르게 전하고 있어 이번 발표의 주목도를 높이고 있다.

Atom搭載ネットブックに特化したオフィス・スイート「ThinkFree Netbook Edition」 - IT pro -
Atom 탑재 넷북에 특화한 오피스 스위트 "ThinkFree Netbook Edition"

ThinkFree、小型ノートPC用のオフィススイート発表 - ITmedia -
ThinkFree, 소형 노트 PC용 오피스 스위트 발표

애플과 구글, 그리고 노키아에 휴대폰의 플랫폼 시장의 주도권 내준, 한국의 삼성과 LG는 최근에 소프트웨어 개발에도 중점을 두겠다고 하였는데, 멀리서 찾지 말고 씽크프리에 투자를 해서 한국발 글로벌 소프트의 탄생을 도왔으면 하는 바람이다.

개인적으로 씽크프리를 애용하고 있는 데, 기능도 중요하지만, 지금보다 훨씬 가볍고 경쾌하게만 움직여 준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2007/09/30 - [일본 인터넷 서비스 이야기] - ThinkFree Docs의 라이벌 Hot. Docs 출현
2007/05/14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씽크프리(Thinkfree)의 일본 진출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