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재팬이 검색 점유율 51.1%를 넘어서며 38.2%를 기록한 구글과의 간격을 넓히며 일본 검색 시장에서의 부동의 1위를 지켰다.

인터넷 조사 회사 COMSCORE는 3월 10일 일본 검색 시장 조사 결과를 발표하였다.

이번 조사 결과 2009년 1월에 일본 인터넷 시장에서 이루어진 총 검색 수는 68억 회로 2008년 1월과 비교해서 9% 증가하여 과거 최고를 기록하였다.


2009년 1월 검색 횟수에 따른 일본 인터넷 탑 10 그룹(출처 COMSCORE)

이번 조사에서 야후 재팬은 34억 8천9백 회를 기록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 증가를 해, 25억 9천6백만 회에 그쳐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 증가 한 구글을 크게 앞섰다.


COMSCORE의 일본 책임자인 사토우CEO는 "2008년은 일본의 검색 시장이 안전한 성장을 이룬 한해였다. 세계 3위의 인터넷 인구를 자랑하는 일본은 검색에서도 중요한 시장으로 검색 시장 점유율을 대부분 점하는 야후 재팬과 구글이 치열하게 경쟁하는 시장이기도 하다."라고 분석하였다.

이번 발표를 보면 상위권 검색 서비스 업체의 변함없는 강세가 두드러지게 나타났으며, 하위권의 검색 전문 서비스인 Baidu, Mooter, Ask, MARSFLAG, SAGOOL 등은 아직 그 존재조차 보이지 않고 있어, 일본 검색 시장에 새롭게 진입하는게 얼마나 어려운지 다시금 실감케 하고 있다.


2009/02/13 - [일본 인터넷 기업 이야기] - 구글, 日 구글 징계
2009/01/29 - [일본 검색 이야기] - 구글 재팬, 일본 색깔로 日 검색 시장 1위 노린다!
2008/12/27 - [일본 검색 이야기] - 2009년 일본 검색 시장의 역사가 바뀐다!

Posted by 오픈검색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www.japanclub.info BlogIcon 유학친구 2009.03.16 16: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본에서 야후의 매력은 대체 무엇이길래? 일본의 야후와 한국의 네이버는 그 나라별 특성을 잘 살린 포털 사이트때문에 구글을 앞서나요?. 상관관계가 없는 이야기 이지만,커피보다 녹차가 많이 팔리는 나라이지요.일본은. 항상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s://www.hatena.co.kr BlogIcon 오픈검색 2009.03.17 16: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야후 재팬의 매력이라면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거기 가면 다 있다라는 것이 아닐까요^^
      최고는 아니더라도 필요한 것이 있으니 한번 들려서 이것 저것 둘러보고 맘에 들면 구매하는 그런 곳이 야후 재팬인 것 같군요.
      유학친구님은 커피파, 아님 녹차파? 참고는 저는 커피파^^

  2. Favicon of http://six003.tistory.com BlogIcon sisters 2009.03.16 17: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생각하는 야후 재팬의 매력은 역시 구글보다 유용한 서비스가 많이 개설되어 있어서가 아닌가 하군요 야후 쇼핑하고 야후 교통정보라든지 야후 옥션은 강력한 서비스 거든요.
    그래도 구글을 상대로...ㄷㄷㄷ 야후 재팬 대단합니다.

    • Favicon of https://www.hatena.co.kr BlogIcon 오픈검색 2009.03.17 16: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sisters님의 말씀처럼 킬러 콘텐츠가 야후 재팬에는 다수 포진하고 있지요, 그런 종합력이 세계 최강의 구글과 경쟁할 수 있는 파워가 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sisters님!


 
NEMO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