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최대의 음식점 정보 사이트 구루나비(ぐるなび)는 8월 7일부터 9월 18일까지 게임야로우(게임하이의 일본 자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게임 서든어택 내에 "당신의 실력 보여주세요, 캠페인"를 집행한다고 발표하였다.


구루나비의 캠페인 페이지

광고는 구루나비가 일본 최대의 온라인 슈팅 게임인 서든어택 메인 페이지와 게임 내에 "당신의 실력을 보여주세요, 캠페인"을 실시, 서든어택을 이용하는 유저에게 캠페인 광고를 자연스럽게 노출시켜, 게임 사이 사이에 음식을 주문하게 만들었다.


게임 내의 광고판

게임야로우는 캠페인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게임 내 34곳에 설치된 광고를 보고 음식을 주문한 유저에게 서든어택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와 다양한 아이템을 취득할 수 있는 시리얼 번호를 유저에게 발송한다.


이번 캠페인에는 구루나비와 게임야로우, 그리고 ISP와 포털 사업을 하는 So-net이 참여하고 있는데, 구루나비는 캠페인 사이트 운영과 광고 출고, 배달 서비스를 맡고, 게임야로우는 게임 운영과 광고 게제, 한정 아이템 제공을 담당하며, So-net은 광고 캠페인 기획과 제작, 판매와 기획 전체의 운영을 담당하는 등 각 업체별로 역활을 분담하여 담당하고 있다.

캠페인을 주관하는 So-net은 앞으로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온라인게임 내 광고 부문을 새롭게 개척하기 위해 공을 들이고 있으며, 이미 자회사 Gamepot가 운영하는 온라인 게임 Paperman을 통해 온라인광고를 실험적으로 진행하였으며, 한국의 게임 내 광고 전문사인 I.G.A.WORKS의 광고 기술을 사용하여 광고 실시・노출 측정 기능 등을 검증, 게임 내에 게제된 광고의 효과 등도 분석하였다.

한국서 개발된 온라인게임 내 광고 시스템을 이용하여 한국 온라인게임에 일본 업체의 광고가 실리는 멋진 현실을 보면서 다시금 온라인게임 세계에서의 한국 기업의 위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

온라인게임 종주국의 위상에 맞게 온라인게임 보안 솔루션 부문에서는 안철수연구소가 높은 실적을 갖고 있어 앞으로 온라인게임을 축으로 온라인게임 산업 전반에 걸쳐서 한국 업체들의 활약이 기대된다.


2009/06/28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네이버와 엔씨소프트, 일본에서의 성공을 조심스럽게 점쳐본다.
2009/05/24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일본에서 활약하는 한국 온라인 게임 기업 리스트
2009/05/19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아이온, 일본 온라인 게임 시장의 새로운 장을 열까?
2008/12/15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V3 Lite로 난공불락 일본 백신 시장을 넘는다?
2008/07/14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일본 온라인 게임 시장 2배 성장
2007/10/28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일본에서 한게임이 성공한 이유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