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재팬이 일본 최대의 SNS인 mixi와 제휴, 자사 툴바에 mix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을 담았다.


올해 7월 일본 검색 시장에 다시 진출한 네이버 재팬은 그동안 Twitter와 같은 외부 서비스를 이용한 이벤트 등 새로운 시도를 진행하였는데, 이번에 1,790만 명이 사용하는 일본 최대의 SNS와 제휴함으로써 더욱 많은 유저의 사용을 기대하게 되었다.

네이버 재팬의 툴바는 하나의 툴바에서 네이버를 비롯해 구글, 야후 재팬의 다양한 검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또 화면 캡처 기능 등이 있어 네이버 재팬의 최고 인기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 네이버 포토 에디터와 함께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일본 유저로부터 좋은 평판을 얻었다.

네이버 툴바 with mixi의 기능


1. 원클릭으로 mixi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고,
미리 자동 로그인 설정을 하면 바로 자신의 페이지로 직행할 수 있다.


2. 기간 설정을 하면 새로운 덧글이나
방문자 로그, 일촌의 새로운 글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다.


3. 네이버 툴바 검색창을 사용하여 mixi의 검색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4. 일기와 포토앨범, 동영상 투고 등을 간단히 이용할 수 있다.

mixi는 네이버 재팬 외에도 포털 사이트 라이브도, 대학 정보 포털 캠퍼스시티와도 툴바 제휴를 맺었으며, 이번 제휴에 앞서 야후 재팬, goo와도 툴바 제휴를 맺고 있다.

네이버 재팬은 요란한 마케팅보다는 확실하게 일본 유저가 자사 서비스를 접할 기회를 늘려나가고 있는데 앞으로 네이버 재팬을 처음 접하는 유저가 얼마만큼 네이버 재팬 검색 서비스의 매력에 빠져들 수 있게 할지가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 같다.


2009/10/19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일본 검색의 명인, 네이버 재팬에 합류
2009/09/17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2ch 운영자가 바라본 네이버 재팬
2009/08/11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네이버 재팬 모바일 서비스 오픈
2009/08/07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네이버, 한게임 덕 좀 볼까!
2009/07/28 - [일본 인터넷 기업 이야기] - 일본 최대의 SNS를 혼자 만든 개발자의 새로운 도전
2009/07/02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네이버 초록색으로 채워진 NHN JAPAN
2009/06/22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네이버 재팬, MATOME(정리)의 MATOME(정리)
2008/12/19 - [일본 인터넷 기업 이야기] - 일본 최대의 SNS 믹시(mixi)가 변하는 이유?
2008/08/29 - [일본 모바일 서비스 이야기] - 일본 최고의 모바일 사이트는 여기다 !
2008/08/09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mixi와 모바게타운의 희비가 엇갈렸다?
2008/05/23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일본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 시장의 최종 승자는?
2007/11/03 - [일본 검색 이야기] - 싸이와 믹시, 검색에 대한 접근의 차이


Posted by 오픈검색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유학친구 2009.11.25 17: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알지 못하는 많은 서비스가 있군요. 와서 좀 알려주세요^^. 항상 건강하세요^

  2. Favicon of http://huruderika.textcube.com BlogIcon HurudeRika 2009.11.25 19: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네이버 재팬이나 한국의 네이버나 점점 커져가는군요.네이버 재팬이 이번에는 MIXI랑 제휴까지 하는군요 ㅎㅎ 그러면 네이버 재팬아이디로 믹시 할 수 있는 것인가요?

    • Favicon of https://www.hatena.co.kr BlogIcon 오픈검색 2009.11.25 20: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한국 네이버는 점유율이 조금씩 줄고 있는 것 같은데, 그렇다면 앞으로는 해외쪽에서 결과를 만들어야 할텐데,단기간 승부를 보기는 쉽지 않을 것 같고 여러모로 고민이 많은 시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도 네이버 재팬이 하나하나 제대로 된 길을 걷고 있는 것 같으니 기대를 해 봐야겠지요.
      이번 제휴는 단순히 네이버 재팬의 툴바에서 믹시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믹시에 회원으로 가입을 해야 제대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Mixi&소뱅아이폰유저 2009.12.01 04: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MIXI는 한국 포털사이트에선 볼 수 없는 폐쇄형 SNS 입니다.

    바로 회원가입 방식에서 '폐쇄형'이라는 이름이 붙었는데요.

    물론 초창기 때는 자유가입형이었습니다만
    일본 특유의 개인주의보호와 맞물려 소개가입형으로 바뀌었지요.

    즉, 기존 유저들이 지인을 초청하는 메일을 보내고
    그 메일에 링크된 회원가입폼을 타야만 아이디 생성을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휴대폰 메일과 피시 메일을 동시에 입력해서 인증을 받아야 하니 일본 휴대폰을 소지하지 않은 사람은 가입이 원천적으로 불가합니다
    (2009년 11월 현재 소프트뱅크 아이폰 메일은 사용 불가)

    지금 약 2000만명이 가입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렇게 많은 사람이 가입해 있다 보니
    그 안에서도 수많은 수익모델이 창출되고 상용화 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수익모델은 역시 믹시 アプリ(아푸리, 어플리케이션 준말)인데요. 굉장한 규모입니다.
    저도 지금 2달째 빠져 있는 어플이 있는데 바로 농장 시리즈, 육성 시리즈입니다. 선샤인목장이 그 시초구요. 현재 200만명이 이 어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기업들도 적극적으로 이 Mixi 시장에 뛰어들었으면 하는 게
    제 바램입니다. 위에 말씀드린 선샤인 목장은 Rekoo라는 중국 IT 기업이거든요.

    • Favicon of https://www.hatena.co.kr BlogIcon 오픈검색 2009.12.01 13: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좋은 정보를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선샤인목장을 최근까지 가족과 함께 즐겼습니다만, 최근에는 좀 방치상태랍니다^^
      즐거운 12월 되십시오!


 
NEMO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