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마이크로소프트(MS)는 자사 검색 서비스인 Bing을 이용한 유저에게 캐릭터 배경화면과 음악파일을 선물하는 "모두 Bing 검색해서 디지털 아이템을 받자(みんなでBing検索してデジタルアイテムゲット)"를 12월 18일부터 시작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일본 마이크로소프트가 자사 검색 서비스 Bing의 이용 촉진을 위해 12월 18일부터 2010년 1월 18일(18시)까지 시행하는데, 캠페인 기간 중 특설 사이트의 검색창을 이용하여 검색을 하면, 검색수가 증가함에 따라 검색창 밑에 붙어 있는 눈금이 올라가 50%를 채우면 캠페인 마지막 날에 특설 사이트의 디지털 아이템을 내려받을 수 있게 된다.

또 100% 달성하게 되면 스페셜 버전도 선보이게 된다.

디지털 아이템은 윈도즈7용 테마 파일과 배경화면(jpg), 음성파일(wav)이다.


배경화면으로 사용될 5명의 귀여운 모에 캐릭터(우수한 비서 나나에, 귀여운 여동생 나나, 소꿉친구 나나코, 컴퓨터 AI 나나미, 남자 같은 여친 나나오)는 초기에 가벼운 데생으로 시작하여 점차 색깔을 입혀가며 완성도를 높여가고, 각각의 캐릭터에는 유명 성우의 목소리 윈도즈 종료음, 윈도즈 시작음, 시스템 에러음 등이 함께 들어간다.

소프트웨어 제국 마이크로소프트가 검색 시장에서의 열세를 만회하기 위해서 일본 유저들에게 모에 캠페인으로 관심을 끌려고 하는 것 같은데 과연 100% 달성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되고, 다양한 캐릭터 중에서 어느 모에 캐릭터가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될지도 주목된다.(개인적으로 뽑는다면 나나에를 다운로드할 것 같다^^)

다만, 마이크로소프트로서는 미국 야후에 빙을 제공하기로 계약이 된 상태이고, 앞으로 야후 재팬에도 빙을 제공할 것이 확실시되고 있어, 서두르지 않아도 내년에는 자연스럽게 일본 검색 시장에서의 점유율이 50% 이상이 되리라 예상되는 시기에 이와 같은 캠페인을 하는 이유가 궁금하다.


2009/08/01 - [일본 검색 이야기] - MS와 Yahoo의 제휴로 일본 검색 시장 지각변동!
2009/03/17 - [일본 검색 이야기] - MSN JAPAN 통합검색 선뵈다.
2008/10/05 - [일본 검색 이야기] - 일본 MSN의 반격은 성공할까?
2008/06/06 - [일본 검색 이야기] - MSN 재팬, Q&A 서비스 "MSN 상담상자" 개편
2008/03/13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마이크로소프트가 처음으로 투자한 일본 인터넷 기업은?
2008/02/06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마이크로소프트의 야후 인수 제안을 바라보는 일본의 시각
2007/08/29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일본 주요 포털 사이트의 인기 서비스는?
2007/05/04 - [미분류] - 마이크로소프트와 야후가 합병 교섭중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