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이동통신사 중에서 스마트폰 시장에 가장 늦게 뛰어든 KDDI가 드디어 일본 모바일 인터넷 환경에 최적화된 샤프의 스마트폰 IS03을 선보였다.


SHARP IS03

샤프 IS03은 구글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개발된 스마트폰이지만, 기존 휴대폰으로 사용하던 서비스를 대부분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으로 특히 지금까지 어떤 스마트폰도 제공한 적이 없었던 전자 지갑 기능의 오사이후케타이와
지상파 디지털 방송인 원세그(One seg) 기능도 담아서 기존 휴대폰 이용자가 스마트폰으로 기종 변경을 하기 꺼렸던 문제를 단숨에 해결하였다.

이번 ISO3의 발표로 스마트폰 시장에서 뒤처졌던 KDDI는 서비스면에서 타사보다 한발 앞서나가게 되었고, 샤프로서도 휴대폰 시장에서 얻었던 명성을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이어갈 수 있게 되었다.

다만, IS03은 11월에 발매될 예정이어서 5일 NTT도코모를 통해서 발표될 삼성의 갤럭시S가 일본 시장에 최적화된 슈퍼 갤럭시S급으로 나올지 평범한 모습으로 나올지에 따라 일본 스마트폰 시장은 크게 뒤바뀔 것으로 보인다.

샤프는 세계적으로 LCD TV로 유명하지만, 일본 국내에서는 LCD TV뿐만 아니라 휴대폰 시장에서는 선두를 달리고 있는 모바일 회사이기도 하다.


GALAPAGOS 모바일(상) 홈(하)

일본의 휴대폰 시장은 세계 시장과는 다르게 독자 기술과 서비스로 발전하였다고 하여서 갈라파고스 휴대폰이라고 불리고 있는 가운데, 샤프는 최근에 GALAPAGOS로 명명한 전자책 단말기를 발표하여 화제가 되기도 하였는데, 이번에 발표된 IS03은 일본 시장에 최적화된 또 하나의 갈라파고스 계보를 잇는 스마트폰이 아닌가 생각된다.


관련글
2010/09/28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삼성 갤럭시탭, 올해 일본에 상륙!
2010/07/21 - [미분류] - 애플 아이패드와 닮은꼴의 샤프 태블릿 PC
2010/07/02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슈퍼 갤럭시S로 경쟁하면 일본에서 아이폰4의 인기를 잠재울 수도!
2010/05/19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삼성 갤럭시S, NTT도코모 반격의 선봉에 선다?


Posted by 오픈검색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goodgurn 2010.10.05 10: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 잘 읽었습니다. ^^

    일본 업계들이 흐름을 타지 못하고 계속 안으로만 집착하는 듯한 모습을 보면 한 면으로는 안타깝다는 생각도 드네요.

    한 편 갤럭시 시리즈는 한국내에서는 엄청나게 문제가 많아 보이던데 일본에서는 어떻게 언론들을 구워삶을지 궁금하군요. 이게 과연 저력인건지 민폐인건지 ㅎ

    • Favicon of https://www.hatena.co.kr BlogIcon 오픈검색 2010.10.05 11: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어떻게 보면 지금까지 그렇게 해서 크게 성공도 못했지만 크게 망하지도 않았기 때문에 그것을 쉽게 못 버리는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세상이 변해서 안으로 집착하는 것이 더 이상 생존을 약속하지 않는 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할텐데 말입니다^^;;

      오늘 발표된 것을 보니 무난한 갤럭시S라는 느낌이군요, 큰 성공도 큰 화제꺼리도 없는 평범한 갤럭시S! 갤럭시탭에나 기대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2. 어노니머스 2010.10.05 18: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본은 어찌 갈라파고스로 까이는데도 나오는 제품들마다 더 갈라파고스화 되어서 나오는 것 같네요.
    샤프의 태블릿만 해도 지금 7인치가 대세로 가고 있는데 뜬금없이 5인치랑 10인치대를 발매하다니.
    그리고 일본에서 발매되는 갤S는 생각외로 싱겁네요.
    글로벌 1위 전자업체로서 일본시장의 현지화에 맞추기보다
    글로벌 규격에 따라오라는 배짱일지.
    샤프와 갤럭시의 대결은 역시 갈라파고스가
    승리할 가능성이 커보이네요.

    • Favicon of https://www.hatena.co.kr BlogIcon 오픈검색 2010.10.05 18: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샤프의 그런 고집은 그런 모습에 열광하는 충성 유저들이 있어서 가능하지 않나 싶습니다. 반면에 삼성도 어찌 한발은 일본에 한발은 세계시장에 담근듯한 갤럭시S를 들고 나온 걸 보면 비슷비슷하다는 느낌이^^;;

      갤럭시S도 NTT도코모의 수많은 스마트폰 중 하나로 위치를 잡는다면 샤프 갈라파고스의 승리가 눈에 보이는군요!


 
NEMO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