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이동통신사 중에서 스마트폰 시장에 가장 늦게 뛰어든 KDDI가 드디어 일본 모바일 인터넷 환경에 최적화된 샤프의 스마트폰 IS03을 선보였다.


SHARP IS03

샤프 IS03은 구글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개발된 스마트폰이지만, 기존 휴대폰으로 사용하던 서비스를 대부분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으로 특히 지금까지 어떤 스마트폰도 제공한 적이 없었던 전자 지갑 기능의 오사이후케타이와
지상파 디지털 방송인 원세그(One seg) 기능도 담아서 기존 휴대폰 이용자가 스마트폰으로 기종 변경을 하기 꺼렸던 문제를 단숨에 해결하였다.

이번 ISO3의 발표로 스마트폰 시장에서 뒤처졌던 KDDI는 서비스면에서 타사보다 한발 앞서나가게 되었고, 샤프로서도 휴대폰 시장에서 얻었던 명성을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이어갈 수 있게 되었다.

다만, IS03은 11월에 발매될 예정이어서 5일 NTT도코모를 통해서 발표될 삼성의 갤럭시S가 일본 시장에 최적화된 슈퍼 갤럭시S급으로 나올지 평범한 모습으로 나올지에 따라 일본 스마트폰 시장은 크게 뒤바뀔 것으로 보인다.

샤프는 세계적으로 LCD TV로 유명하지만, 일본 국내에서는 LCD TV뿐만 아니라 휴대폰 시장에서는 선두를 달리고 있는 모바일 회사이기도 하다.


GALAPAGOS 모바일(상) 홈(하)

일본의 휴대폰 시장은 세계 시장과는 다르게 독자 기술과 서비스로 발전하였다고 하여서 갈라파고스 휴대폰이라고 불리고 있는 가운데, 샤프는 최근에 GALAPAGOS로 명명한 전자책 단말기를 발표하여 화제가 되기도 하였는데, 이번에 발표된 IS03은 일본 시장에 최적화된 또 하나의 갈라파고스 계보를 잇는 스마트폰이 아닌가 생각된다.


관련글
2010/09/28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삼성 갤럭시탭, 올해 일본에 상륙!
2010/07/21 - [미분류] - 애플 아이패드와 닮은꼴의 샤프 태블릿 PC
2010/07/02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슈퍼 갤럭시S로 경쟁하면 일본에서 아이폰4의 인기를 잠재울 수도!
2010/05/19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삼성 갤럭시S, NTT도코모 반격의 선봉에 선다?


Posted by 오픈검색
,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