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 한일 월드컵을 계기로 일본 풋살(Futsal:실내축구) 인구는 급증, 현재 200만 명에 달하고, 풋살연맹에 가입한 선수는 10만 명이 된다고 한다.


소년팀부터 청장년팀 경기로 늘 붐비는 실외 풋살 경기장

일본 아디다스는 일본 국내의 풋살 경기용품 최대 판매 업체로서 매년 풋살 경기를 개최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관서(関西)와 관동(関東)대회에서 우승한 팀이 도쿄의 아카사카에 있는 TBS 사카스 광장에서 5월 30일 결승을 치르며, 그 경기에서 이긴 팀이 정체불명의 원숭이 가면을 한 가미자루(神猿:신의 원숭이)와 한판 대결를 치르게 된다.



adidas SALA FESTA 2009 프로모션을 담당하는 ENJIN INC은 이번 광고를 기존의 대회를 개최하고 즐기는 "단순히 흘러 지나가는 광고"가 아닌 풋살, 음악, 패션을 접목한 세계관으로, "소비하는 컨텐츠로서의 광고"를 주제로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일본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기존의 4대 매스미디어의 영향력이 떨어지면서 새롭게 등장한 인터넷 매체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모션이 시도되고 있는데, 이번 아디다스의 SALA FESTA도 유튜브에 설치한 전용채널의 바이랄 무비를 통해 유저를 자연스럽게 사이트로 유도하고 최종적으로 SALA FESTA 경기장까지 유저의 발걸음을 옮기고자 하는 시도로 세계적인 흐름에 동참하면서 동시에 차세대 프로모션 기법 등 다양한 경험을 축적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adidas SALA FESTA가 내년에는 규모를 확대해 한일 풋살 경기도 기획되고, 그 프로모션에 한일 양국의 블로그 네트워크인 TNM(테터앤미디어)와 AMN(애자일미디어네트워크)가 함께 참여할 수 있다면 온오프에서 한일 간 뜨거운 경연장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우연한 기회에 블로그를 통해서 알게 되었고, 작년에 ENJIN INC에 취업하신 한국분도 열정적으로 참여를 하고 계시는데, 세계적인 광고회사에서의 멋진 활약을 기대해 본다.


2009/03/04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인터넷 광고에 힘 쏟는 일본 대기업
2009/02/25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2008년 일본 광고 시장과 광고 대행사
2008/03/17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2007년 한일 광고 시장

Posted by 오픈검색

댓글을 달아 주세요


 
moonst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