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최대의 가격비교 사이트인 Kakaku.com(価格.com)은 21일 개발자들이 자유롭게 정보를 올리고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사이트 okyuu.com을 베타 오픈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okyuu.com은 IT에 관한 노하우와 뉴스를 편리하게 모으고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사이트로 노하우와 뉴스를 북마크할 수 있는 소셜 북마크의 기능을 물론 자신이 가진 노하우를 직접 투고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하우, 뉴스, Q&A, 랭킹의 메뉴로 구성 

뉴스나 노하우에 대해서는 댓글을 달거나, 5단계로 평가를 할 수도 있으며, 관심 있는 유저를 이웃으로 등록하여 투고한 내용을 검토할 수 있고, 메신저 기능과 방문 이력을 체크할 수 있는 발자취 기능도 담겨 있다.

okyuu.com은 일본어는 물론 영어로도 제공되고, 글로벌 서비스로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한다.

okyuu는 「お灸のように、東洋発で、世界に熱い刺激を与えるようなホットなサービスを提供したい(뜸과 같이 동양에서 세계를 향해 뜨거운 자극을 전해줄 수 있는 화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다)라는 뜻이 담겨 있다고 하니, 한국 인터넷 기업도 그렇지만 일본 인터넷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대한 뜨거운 염원이 강하게 느껴진다.

okyuu.com은 IT 중심의 기사와 뉴스가 주로 북마크 될 것이고, IT 관련 내용이 많이 북마크 되는 일본 최대의 소셜 북마크 서비스인 Hatena 북마크와는 자연스럽게 경쟁하게 될 것 같다.


kakaku.com  http://kakaku.com/
okyuu.com  http://okyuu.com


2008/05/15 - [한국 인터넷 이야기] - 네이버를 우리 손으로 바꾸어 볼까?
2008/03/27 - [일본 Hatena 이야기] - 소셜북마크에서 민주적 미디어로 발전하는 Hatena 북마크
2008/02/22 - [일본 인터넷 서비스 이야기] - 일본에서 물건 사기 전에 둘러보는 카카쿠닷컴(価格.com)
2008/01/07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일본 인터넷 기업이 트위터(Twitter)에 투자
2007/08/15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일본의 소셜북마크 서비스별 이용률

Posted by 오픈검색

 
NEMO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