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서비스 회사 START TODAY가 운영 중인 조조타운(ZOZOTOWN)이 일본 인터넷 쇼핑몰 업계에 새로운 주역으로 떠 오르고 있다.
START TODAY가 발표한 10월 자료를 보면, 거래금액 32억 엔/월(전년 대비 59% 증가), 회원수 157만 명(전월 대비 5만 6천 명 증가), 실제 활동 회원 57만 명(전월 대비 2만 5천 명 증가)으로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높은 성장률과 함께 이제는 일본 최대의 인터넷 패션 쇼핑몰로 성장한 조조타운은 시장에서의 평가도 높아 START TODAY의 주가는 3월의 주가에 비해 현재 3배 이상의 가격까지 상승하였다.
조조타운의 놀라운 성장에 대해서 많은 미디어가 분석 기사를 쏟아 내고 있다.
인기 브랜드가 다수 입점
BEAMS, SHIPS, UNITED ARROWS 등 패션성이 높은 유명 인기 브랜드가 다수 입점하면서 패션을 추구하는 유저가 늘어나는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졌다.
업체에 대한 종합 서비스
단순히 장소 제공에 끝나지 않고, 제품 입하부터 촬영, 치수, 보관, 포장, 배송, 과금까지 종합 서비스 제공과 함께 고객 서비스까지 폭넓게 대응하여 업체는 안심하고 맡길 수 있다.
유저에 대한 친절한 서비스
업체별로 치수에 대한 기준이 틀려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를 찾기 쉽지 않은 것이 일반적인데, 조조타운은 자체 치수 기준을 만들어 취급하는 모든 제품의 공통 치수를 제공하여 유저가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다.
패션 주도
유행에 앞선 새로운 트랜드의 상품을 유저에게 추천함으로써, 유저에게 유행을 리드하는 느낌을 선사한다.
고객에서 점장으로
조조타운 직영점의 점장은 고객에서 아르바이트 점원을 거쳐 점장이 된 경우가 많다, 또 점장은 구매까지 직접 담당하여, 고객의 심리를 아는 점장이 자신에 마음에 드는 제품을 구매하여 판매함으로써 성공 확률을 높였다.
고급스러운 사이트 디자인과 즐거운 사이버 세상
기존 쇼핑몰의 번잡함을 없애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유저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직영 매장과 입점 매장 모두 같은 디자인으로 구축하여 통일감을 주었다.
또, START TODAY가 패션 쇼핑몰 조조타운(ZOZOTOWN)과 연동하여 운영하는 조조리조트(ZOZORESORT) 안에는 패션 전문 검색 서비스 조조나비(ZOZONAVI), 감사의 메시지를 적는 조조아리가토(ZOZOARIGATO), 질의응답 서비스 조조Q&A(ZOZOQ&A), 인기 패션 브랜드의 PC 배경화면 또는 휴대폰 대기화면 서비스 조조갤러리(ZOZOGALLERY), 사람과 일 그리고 물건에 대한 정보 사이트 조조피플(ZOZOPEOPLE)이 갖추어져 있어 유저는 현실 세계의 백화점을 둘러보는 감각으로 다양한 눈요깃거리와 실제로 참여하는 사이버 세상을 종합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라쿠텐과 야후 재팬, 그리고 아마존의 3대 쇼핑몰에 의해서 좌지우지되는 일본 인터넷 쇼핑몰 시장에서 조조타운은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며 무서운 기세로 성장하고 있다.
START TODAY는 5년 안에 거래액 1,000억 엔, 경상이익 100억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과연 조조타운이 현재의 높은 성장률을 유지하면서 일본 인터넷 쇼핑몰 시장의 제4의 세력으로서 성장할 수 있을지 앞으로 주목할 필요가 있겠다.
2009/09/07 - [일본 인터넷 기업 이야기] - 베일에 싸였던 아마존 재팬의 실체
2009/08/27 - [일본 인터넷 서비스 이야기] - 전자 카탈로그에 의견을 달 수 있는「페타카타」
2009/07/30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일본 온라인 결제 시장을 노리는 PayPal
2009/07/15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2008년 일본 전자화폐 동향
2009/07/07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전자화폐 스이카(Suica), 온라인 결제 시장까지 넘본다.
2009/04/06 - [일본 인터넷 기업 이야기] - 이베이(eBay), 일본 재상륙
2008/11/27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일본 유저의 인터넷 쇼핑몰 이용 실태
2008/10/08 - [한국 인터넷 이야기] - 옥션 모델은 사양 산업?
2008/06/28 - [인터뷰] - 웹2.0 비즈니스 대상(大賞)기업 에니구모(ENIGMO) 방문 (전편)
2008/05/18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일본의 온라인 결제 시스템
2008/02/23 - [일본 인터넷 서비스 이야기] - 일본에서 물건 사기 전에 둘러보는 카카쿠닷컴(価格.com)
2007/09/20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일본 최대의 쇼핑몰 사이트 라쿠텐을 바싹 뒤 쫓은 야후 재팬
2007/08/22 - [일본 인터넷 서비스 이야기] - 야후 재팬 “Yahoo! Wallet”을 외부 업체에 개방
2007/04/21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메이크샵과 비컴닷컴이 일본에서 만나다.
START TODAY가 발표한 10월 자료를 보면, 거래금액 32억 엔/월(전년 대비 59% 증가), 회원수 157만 명(전월 대비 5만 6천 명 증가), 실제 활동 회원 57만 명(전월 대비 2만 5천 명 증가)으로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높은 성장률과 함께 이제는 일본 최대의 인터넷 패션 쇼핑몰로 성장한 조조타운은 시장에서의 평가도 높아 START TODAY의 주가는 3월의 주가에 비해 현재 3배 이상의 가격까지 상승하였다.
조조타운의 놀라운 성장에 대해서 많은 미디어가 분석 기사를 쏟아 내고 있다.
인기 브랜드가 다수 입점
BEAMS, SHIPS, UNITED ARROWS 등 패션성이 높은 유명 인기 브랜드가 다수 입점하면서 패션을 추구하는 유저가 늘어나는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졌다.
업체에 대한 종합 서비스
단순히 장소 제공에 끝나지 않고, 제품 입하부터 촬영, 치수, 보관, 포장, 배송, 과금까지 종합 서비스 제공과 함께 고객 서비스까지 폭넓게 대응하여 업체는 안심하고 맡길 수 있다.
유저에 대한 친절한 서비스
업체별로 치수에 대한 기준이 틀려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를 찾기 쉽지 않은 것이 일반적인데, 조조타운은 자체 치수 기준을 만들어 취급하는 모든 제품의 공통 치수를 제공하여 유저가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다.
패션 주도
유행에 앞선 새로운 트랜드의 상품을 유저에게 추천함으로써, 유저에게 유행을 리드하는 느낌을 선사한다.
고객에서 점장으로
조조타운 직영점의 점장은 고객에서 아르바이트 점원을 거쳐 점장이 된 경우가 많다, 또 점장은 구매까지 직접 담당하여, 고객의 심리를 아는 점장이 자신에 마음에 드는 제품을 구매하여 판매함으로써 성공 확률을 높였다.
고급스러운 사이트 디자인과 즐거운 사이버 세상
기존 쇼핑몰의 번잡함을 없애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유저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직영 매장과 입점 매장 모두 같은 디자인으로 구축하여 통일감을 주었다.
또, START TODAY가 패션 쇼핑몰 조조타운(ZOZOTOWN)과 연동하여 운영하는 조조리조트(ZOZORESORT) 안에는 패션 전문 검색 서비스 조조나비(ZOZONAVI), 감사의 메시지를 적는 조조아리가토(ZOZOARIGATO), 질의응답 서비스 조조Q&A(ZOZOQ&A), 인기 패션 브랜드의 PC 배경화면 또는 휴대폰 대기화면 서비스 조조갤러리(ZOZOGALLERY), 사람과 일 그리고 물건에 대한 정보 사이트 조조피플(ZOZOPEOPLE)이 갖추어져 있어 유저는 현실 세계의 백화점을 둘러보는 감각으로 다양한 눈요깃거리와 실제로 참여하는 사이버 세상을 종합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라쿠텐과 야후 재팬, 그리고 아마존의 3대 쇼핑몰에 의해서 좌지우지되는 일본 인터넷 쇼핑몰 시장에서 조조타운은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며 무서운 기세로 성장하고 있다.
START TODAY는 5년 안에 거래액 1,000억 엔, 경상이익 100억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과연 조조타운이 현재의 높은 성장률을 유지하면서 일본 인터넷 쇼핑몰 시장의 제4의 세력으로서 성장할 수 있을지 앞으로 주목할 필요가 있겠다.
2009/09/07 - [일본 인터넷 기업 이야기] - 베일에 싸였던 아마존 재팬의 실체
2009/08/27 - [일본 인터넷 서비스 이야기] - 전자 카탈로그에 의견을 달 수 있는「페타카타」
2009/07/30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일본 온라인 결제 시장을 노리는 PayPal
2009/07/15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2008년 일본 전자화폐 동향
2009/07/07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전자화폐 스이카(Suica), 온라인 결제 시장까지 넘본다.
2009/04/06 - [일본 인터넷 기업 이야기] - 이베이(eBay), 일본 재상륙
2008/11/27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일본 유저의 인터넷 쇼핑몰 이용 실태
2008/10/08 - [한국 인터넷 이야기] - 옥션 모델은 사양 산업?
2008/06/28 - [인터뷰] - 웹2.0 비즈니스 대상(大賞)기업 에니구모(ENIGMO) 방문 (전편)
2008/05/18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일본의 온라인 결제 시스템
2008/02/23 - [일본 인터넷 서비스 이야기] - 일본에서 물건 사기 전에 둘러보는 카카쿠닷컴(価格.com)
2007/09/20 - [일본 인터넷 이야기] - 일본 최대의 쇼핑몰 사이트 라쿠텐을 바싹 뒤 쫓은 야후 재팬
2007/08/22 - [일본 인터넷 서비스 이야기] - 야후 재팬 “Yahoo! Wallet”을 외부 업체에 개방
2007/04/21 - [일본 한국 관련 이야기] - 메이크샵과 비컴닷컴이 일본에서 만나다.
'일본 인터넷 서비스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NHK 동영상 서비스 1년 성과 (0) | 2009.12.10 |
---|---|
일본어 입력 소프트 선보인 구글 (8) | 2009.12.04 |
만화 왕국 일본에 만화 신문 등장 (8) | 2009.10.17 |
새로운 인터넷 수익 모델을 만들어 나가는 OpenPNE의 테지마야 (4) | 2009.10.13 |
동영상의 음성을 검색할 수 있는 모지모지TV (6) | 2009.10.11 |